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아이디어와 기술 융합의 장 ‘Maker Faire NY’ 참가



신도리코가 Maker Faire NY 2016 (메이커 페어 뉴욕 2016)에 참가하였습니다. Maker Faire NY 2016은 전 세계 170여 곳에서 개최되는 Maker Faire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전시회입니다. 신도리코는 이 곳에 참여해 3D프린터 ‘3DWOX’를 홍보했습니다. 전시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안정성과 편리성을 강조한 3DWOX에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모였던 뉴욕 전시회 현장을 소개합니다.



Maker Faire NY 2016은?


Maker Faire는 ‘Fab 12’와 같은 축제 성향의 쇼입니다. 기술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이라면 ‘Maker’(무엇인가를 만드는 사람)로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Maker Faire는 뉴욕, 파리, 도쿄 등에서 매년 약 170 차례 개최되고 있습니다. 2006년 처음 시작한 이후로 그 규모가 빠르게 커져 가고 있으며, 특히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이 메이커 운동(Maker movement)을 지지하여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작년 Maker Faire에는 무려 120만 명이 참가하기도 했습니다. 





신도리코가 참여한 Maker Faire NY 2016은 이틀 간 뉴욕 과학관(New York Hall of Science)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신도리코는 3D Printing Village(3D 프린팅 빌리지) 부스에서 3DWOX DP200 홍보에 주력했습니다.  



믿을 수 있는 3D프린터, 3DWOX DP200



신도리코가 개발한 3D프린터 3DWOX DP200



이번 Maker Faire NY 2016 참가는 미국 시장을 포함해 세계 각지에서 온 잠재 고객들을 만나볼 수 있어 신도리코에게 매우 중요한 기회였습니다. 실제로 Faire에는 자녀의 교육 목적으로 참가한 가족, 과학 기술 체험을 목적으로 참가한 교육기관, Fab Lab 담당자, 엔지니어, 대학생 등 다양한 참가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많은 사람들 가운데 3D프린터에 대한 직접적인 니즈를 가진 소비자들을 만난 것이 특히 의미있었습니다. 미국 스미소니언 박물관에서 일하는 복원 전문가, 카메라 부품을 3D프린터로 출력하여 판매하고 싶은 엔지니어 등 다양한 잠재 고객들과의 만남은 소비자의 3D프린터 구매 동향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관람객들 중에는 신도리코를 이미 알고 있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교내 Fab Lab 3D프린터 추천 리스트를 통해 신도리코의 3DWOX를 알게 되었다는 한 MIT 학생은 신도리코 제품을 보자 반가움을 표현했습니다. ‘MIT Fab Lab’과 ‘Fab 12 Show’를 통해 신도리코를 알게 되었다는 또 다른 이들은 신도리코 제품을 상당히 긍정적으로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한편, 일부 참가자들은 현 3D프린터 시장에 대해 불신을 나타냈습니다.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메이저 업체의 3D프린터 제품들이 내구성과 A/S 서비스 등에 있어서 극명한 단점을 드러내고 있다”며 “이 때문에 미국뿐만 아니라 인도, 중동, 이집트 등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은 소비자 중심적이며 더욱 차별화된 제품을 찾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신도리코는 그들의 니즈를 채워줄 수 있는 가능성을 자사 3D프린터 3DWOX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각종 매체를 활용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


최근 신도리코는 전세계적인 인터넷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닷컴’을 통해 3DWOX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아마존닷컴을 통한 제품 판매가 증가함에 따라 신도리코의 브랜드도 점점 더 알려지고 있습니다. 





때 마침 신도리코는 이번 Faire에 참가하면서 다양한 국가의 많은 관람객들에게 신도리코의 3DWOX를 소개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신도리코의 인지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신도리코의 Maker Faire NY 2016 참가 소식은 Maker Media라는 잡지를 통해서도 알려질 계획입니다. 잡지에는 신도리코 3D프린터 3DWOX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도 같이 실렸는데요. 36만여 명이 구독하는 온라인 News Letter에 신도리코 광고가 게재되면 미국 내에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유명한 인터넷 블로거 ‘PRESS RESET’과의 인터뷰 (링크)



또한 이날 신도리코는 미국의 유명한 인터넷 블로거 ‘PRESS RESET’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이는 ‘메이커미디어’ 광고와 함께 Sindoh의 브랜드 이름과 3D프린터 기술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신도리코의 글로벌 시장 진출 영역이 넓어지면서 세계에서 Sindoh의 이름을 알아보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앞으로 SNS, 유튜브, 잡지 등 각종 미디어 채널과 전시회 참여를 통해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신도리코의 미래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