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당신은 스마트한 직장인인가요?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안녕하세요. 여러분! 신대리입니다. 하루 종일 내 몸에서 떨어지지 않는 생활 필수품은? 바로 스마트폰이 아닐까 싶은데요. 처음 가본 장소에서 길을 헤맬 때, 버스노선이나 막차를 검색할 때, 스마트폰은 우리 곁에서 제 몫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저 같은 길치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생활 필수품이죠!

 

이렇게 생활 곳곳에서 제 기능을 다하고 있는 각종 스마트 기기를 업무에 활용한다면 많은 시간과 에너지 낭비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이봐~ 나 여깄어! 날 활용하라구!' 라며 많은 앱들이 우릴 향해 손짓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 기기를 업무에 활용하는 노하우와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릴게요~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노하우 1. 관심 정보를 놓치지 말자

 

머릿속에 얼마나 많은 정보를 갖고 있느냐도 물론 중요하지만, 요즘 같이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시대에는 그 정보들을 얼마나 잘 탐색하느냐도 중요합니다. 즉 양질의 정보를 관리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말이죠.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소셜 미디어 검색을 활용하고 자신의 관심사와 관련된 블로그나 커뮤니티를 활용하는 것은 많이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이 밖에도 페이스북에 다양한 정보를 업로드 하는 인물을 '친구추가' 하거나 관련 페이지의 '좋아요' 를 클릭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 될 수 있겠죠?

 

검색창에 관심 키워드를 입력해두면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정보가 메일로 전송되는 구글알리미, 관심 사이트의 업데이트 소식을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는 구글리더(http://reader.google.com)는 오늘 바로 사용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노하우2. 구글 캘린더를 활용하라

 

쉽게 일정을 추가하고, 가족이나 동료와 일정을 공유할 수 있는 구글캘린더는 스마트폰이나 테블릿PC와 동기화가 잘 되어 언제 어디서나 업무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캘린더를 여러 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 단위로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는데요. 공유 권한을 설정해 관리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만큼 업무 활용도도 높죠!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또한 메일을 주고받거나 일정을 점검하다 보면 메모를 하거나 별도로 기억해야 할 것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때 구글의 '할일' 목록을 사용하면 할 일을 온라인에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기기와 100% 호환되기 때문에 모든 것을 한 번에 관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꽤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을 듯 하네요~

 

노하우 3. 스마트한 당신을 위한 앱

 

무수히 많은 앱 중에서 자신에게 최적화된 앱을 활용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신대리가 몇 가지 앱을 추천 드리려고 합니다^^

 

모든 카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한 곳에 저장한다, oneSafe

 

 <사진출처: 아이튠즈 앱스토어 http://itunes.apple.com/kr/app/id455190486>

 

최근 개인정보 유출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 유용한 앱이 oneSafe 인데요! 1차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 저장된 기록들을 보호할 수 있고, 중요 문서나 기밀 문자 내용은 이중 잠금으로 더 견고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번호와 핀번호, 은행계좌나 아이디, 비밀번호 등은 물론 Word, Excel, PDF 문서들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 관련 파일들도 마음 놓고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당신의 소셜 뉴스 매거진, Flipboard

 

<사진출처: 아이튠즈 앱스토어 http://itunes.apple.com/kr/app/id358801284>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다양한 정보를 탐색하는 것은 이 시대의 덕목(?) 중 하나입니다. Flipboard는 인터넷 뉴스는 물론 SNS와 전문 블로그, 뉴욕타임즈 등 관심분야의 기사나 사이트를 모아 간편하게 구독할 수 있는데요. 일종의 개인화된 매거진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공유하고 싶은 기사를 SNS에 바로 올리는 것도 가능하니 일석이조가 아닐 수 없네요~

 

언제나 함께하는, Evernote

 

<사진출처: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hl=ko&id=com.evernote>

 

, 오프라인을 통합하는 정보 관리의 최강자라고 할 수 있는 Evernote는 업무 시간에는 PC로 자료를 스크랩하고 이동 중에는 아이패드나 아이폰으로 스크랩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PC와 완전히 연동되는 것이죠. 회의록 작성 및 이동 중에 떠오른 아이디어를 스마트 기기에 저장하고 PC로 확인 및 정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앱입니다.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겠죠?

 

명함을 스캔하라, WorldCard Mobile

 

<사진출처: 아이튠즈 앱스토어 http://itunes.apple.com/kr/app/id368491895>

 

회사생활을 하다 보면 많은 명함을 주고받게 됩니다. 명함을 관리하는 것은 인맥을 관리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정리해두어야 합니다. WorldCard Mobile은 명함을 스캔함과 동시에 곧 바로 인식되어 명함의 이름, 회사명, 부서, 직함,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정보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항목별로 정확하게 처리하여 주소록에 전송되기 때문에 수동으로 입력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더 도움을 드리고자 앱 리뷰 전문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면,

 

GIZMODO은 안드로이드 앱까지 포함해 12~15개 내외로 그 달 최고의 신작 앱을 소개합니다. 스마트폰과 관련해서 운영체제나 기기 자체에 대한 리뷰도 다양하게 다루고 있기 때문에 기사나 리뷰당 평균 3만 명 이상이 구도하는 인기 사이트입니다.

 

The Daily App Show는 매일 2~3개 정도의 주목할 만한 앱을 소개합니다. 그것도 4분 내외 분량의 동영상으로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앱의 실행부터 인터페이스의 구현 모습, 주요 기능에 대한 자세한 코멘트까지 보여주는 것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스마트 직장인 되는 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을 것 같죠? 오늘의 포스팅이 여러분이 스마트한 직장인이 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지금까지 신대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