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한 해의 시작! 2018 파트너스 컨퍼런스



1월 6일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거행된 Sindoh Partners’ Conference에 신도리코 임원진과 전국 지사의 파트너 대표들이 참석했습니다. 2017년 한 해 동안 최선의 노력을 다한 우수 파트너에 대한 시상과 함께 3D 프린터 신제품 전시, 성공사례 특강 등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신도의 2018년 비전 및 방향성을 파트너 대표들과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무술년(戊戌年) 새해를 맞이한 신도와 파트너 


1월 6일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개최된 Sindoh Partners’ Conference에 전국 지사의 파트너 대표들이 참석하여 신도리코의 2018년 계획과 비전을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행사에 앞서 신도리코 주력 제품을 파트너사에게 소개하는 전시가 열렸는데요. 참가자들의 관심을 이끈 것은 단연 3D 프린터 제품이었습니다. 신도리코 독자 기술로 개발된 3DWOX DP200 및 201에 이어 2017년 새롭게 출시된 ‘노즐 2개와 카트리지 2개’를 장착한 ‘3DWOX 2X’에 대단한 관심이 쏟아졌습니다. 





파트너 대표들은 이 자리를 통해 ‘3DWOX 2X’의 가능성을 직접 확인하고 제품 판매를 위한 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이라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한 현재 개발 중인 3D프린터 신규 모델도 함께 전시하여 대규모로 확장하는 신도리코 3D프린터 비즈니스를 실감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3D 프린터뿐만 아니라 프린터 및 복합기, 상업용 인쇄기와 망연계 클라우드 프린팅, MPS, MyBiz와 같이 스마트 오피스를 실현하는 솔루션 등을 선보여 파트너 대표들이 신규 비즈니스와 신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본 회의는 MKT실 김병기 팀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습니다. 인트로 영상을 감상한 후 신도리코 기업 및 인사 동정에 대한 소개와 대표이사의 인사말이 이어졌습니다. 이병백 대표이사는 “우리의 시장은 늘 급변해왔지만, 신도는 발 빠르게 변화해 왔습니다. 변화를 기회로 삼아 더 큰 도약을 해나갑시다.”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서 우수 파트너를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만족을 위해 힘쓴 파트너에게 시상하는 서비스 부문 최우수상에는 고양OA프라자(이영식 대표)가 선정되었으며, 영업 부문에서 목표필달의 신념으로 경쟁사 타격 및 M/S 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 나주신도써비스(이호근 대표)가 Gold Prize를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신규 파트너 중 매출액, 현상약 매출 종합평가 우수 1개점을 선정해 시상하는 올해의 신인상에는 세경OA(이동선 대표)가 선정되었습니다. 





시상을 마치고 MKT실 이태일 실장이 2018년 영업정책을, CS사업부 김성호 총괄부장이 서비스 지원정책을 발표하여 2018년 신도의 방향성을 전달하였고 파트너 대표들은 신도와 같은 목표를 향해 전진해 나갈 것을 다짐했습니다.





3D프린터 신제품 소개와 성공사례 특강 


2부에는 파트너사와 함께 최신 정보와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특강이 이어졌습니다. 이날 준비된 특강은 3가지로 솔루션 영업교육, 3D 프린터 신제품 소개 및 영업교육, 외부 특강으로 파트너 대표들이 가장 관심이 많고, 필요로 하는 내용으로 준비되었습니다. 





특강은 솔루션추진부 정낙준 부장이 진행하는 솔루션 성공사례 강의로 시작했습니다. 솔루션 시장의 현재 상황을 리뷰하여 2018년 솔루션 트렌드를 공유하고, 성공사례 등을 소개하며 세일즈 포인트를 전달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된 업무 혁신 솔루션 ‘MyBiz’도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두 번째 특강은 솔루션추진부 김희수 총괄부장의 발표로 3D 프린터 신제품 ‘3DWOX 2X’에 대한 소개와 3D 프린터 영업 전략 강의가 이어졌습니다. 파트너 대표들은 전시장에서 가장 큰 관심을 가졌던 제품인 만큼 강의를 경청하였습니다. 또 2X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실제 고객의 인터뷰 영상을 첨부해 사용 소감을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김희수 총괄부장은 “다양한 가능성을 실현해 줄 수 있는 기존 3D 프린터를 뛰어넘는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기종”이라고 자신 있게 소개하였습니다.





세 번째 강연은 외부 강사 특강으로 ‘이제는 집중이다’, ‘유머가 이긴다’ 등의 저자 신상훈 교수가 강한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와 유쾌한 시간을 선물하였습니다. 파트너 대표들은 “유머와 긍정의 힘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때 저절로 지갑이 열린다는 말이 와 닿았다.”며 “앞으로 회사에서 직원들을 대할 때도, 고객들을 대할 때도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것이다.”라고 다짐했습니다. 





신도리코 임직원과 파트너 대표들은 저녁 만찬을 함께하며 친목과 단합을 도모하고, 2018년 목표달성을 위한 굳건한 의지도 다졌습니다.





2018년에도 ‘Global Mind, Global QCD, Global Market’을 모토로 신도리코는 2D&3D 전문기업으로 성장해나가기 위해 파트너사와 함께 노력할 것입니다. ‘품질은 우리의 가치이고, 신용이며, 생명이다.’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좋은 품질과 서비스로 2018 오피스 솔루션과 프린터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을 약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