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세계적으로 유명한 3D 기술 컨퍼런스인 SOLIDWORKS WORLD 2018(솔리드웍스월드 2018) 이 미국 LA 에서 열렸습니다. ‘솔리드웍스월드’는 올해로 20년째를 맞이하는 3D 설계 대표 전시입니다.
신도리코는 2015년에 참가한 텍사스 주 전시를 시작으로 3D소프트웨어 기업 ‘솔리드웍스’와 자체 개발 3D프린터인 DP200, DP201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지난해 12월 출시한 고급 라인 3D프린터, ‘3DWOX 2X’의 X디자인 소프트웨어까지 협업하며 깊은 관계를 이어오고 있는데요. 올해 솔리드웍스월드 전시에서 신도리코의 향상된 기술력과 완성도 높은 제품을 공개해 작년과 또 다른 가능성을 선보였습니다. 솔리드웍스월드 현장 소식과 함께 전시회 비하인드 스토리를 현장 참가자의 생생한 목소리로 전합니다.
부스 준비 마무리로 분주했던 첫째 날
전시를 하루 앞두고 부스 설치에 한창인 직원들에게 솔리드웍스 CEO 일행이 찾아와 신도리코의 뛰어난 제품과 다양한 기종과 연동되는 소프트웨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올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제품 스펙에도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앞으로도 신도와 좋은 관계를 꾸준히 유지하고 싶다.”며 3D프린터 전문 기업 신도리코에 대한 신뢰와 애정을 표현하였다.
SWW 2018 STRAT! Sindoh의 이름을 널리 알리다
다음날 드디어 ‘SWW 2018’이 시작되었다. 전시의 문을 여는 ‘오프닝 세션’에서 Bassi 솔리드웍스 대표는 르네상스를 이끈 인쇄 기술을 예로 들며 ‘솔리드웍스의 기술을 이용하는 모든 이가 혁신을 이끄는 사람들’라고 말하며 행사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더불어 신도리코가 ‘솔리드웍스’와 협업하여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 ‘X디자인’에 대해 직접 언급하였는데요. ‘X디자인’은 클라우드 플랫폼을 이용해 어디서나 3D 디자인 작업을 가능케한 솔루션으로 어떠한 디바이스에서도 구현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솔루션을 소개하며 신도리코와의 협업에 대해서 언급하는 동안 화면에는 이병백 대표와 김기홍 부장의 모습이 비쳐졌습니다.
‘오프닝 세션’ 이후 전 세계 리셀러들과 엔지니어, 교육 기관 종사자, 3D 관련 미디어 파트너들이 신도리코 부스를 찾아왔습니다. 신도리코의 부스에는 미국의 유명 리셀러를 포함해 슬로베니아, 세르비아, 멕시코, 요르단, 그리스 등 세계 각지에서 찾아온 리셀러와 고객들이 모여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 등록되어 있는 3DWOX DP200 기종이 100여 개의 긍정적인 제품 사용 리뷰와 함께 만점에 가까운 평가를 받고 있는 점도 방문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했습니다. 또한 타사 브랜드 1세대 데스크탑 3D 프린터들을 사용하다가 실망한 경험이 있다는 고객도 신도리코 3D프린터만의 안정적인 기술력을 직접 확인하고는 매우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리셀러와 재구매 고객의 긍정적인 현장 평가
셋째 날도 행사는 8시 30분부터 시작된 발표 세션으로 막을 올렸습니다. 솔리드웍스 메인 분야는 ‘AR/VR, 3D 프린터, IoT’로 각 분야별 소프트웨어 파트너십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제품을 전세계 각지에 판매하는 리셀러들이 신도리코의 부스를 방문하여 제품 판매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중에 콜로라도 주에 200개 이상의 학교를 고객으로 가지고 있는 ‘CATT’라는 대형업체도 신도리코의 제품에 큰 관심을 보이며 신도의 리셀러로 등록하였습니다.
콜로라도 주는 2016년부터 신도리코가 다양한 학교에 판매를 해오고 있는 지역으로 최초에는 Jayson Robinson이라는 학교 교사가 SWW 2016에서 신도리코의 제품을 처음으로 구매하고, 이후에 제품에 대한 신뢰가 쌓여 추가 제품도 구입하는 동시에 주변 학교의 교사들에게까지 신도리코의 제품을 홍보해주어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등 긍정적인 입소문 효과를 볼 수 있었다. 이번 SWW 2018에도 콜로라도 주에 소속된 교사들이 찾아와 현장에서 ‘3DWOX 2X’ 신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실 사용자의 신뢰를 기반으로 북미 교육 시장에서 차츰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Sindoh & SOLIDWORKS 콜라보레이션
SWW 2018 마지막 날에는 솔리드웍스의 추가기능과 더불어 실제 응용사례 등이 소개되었고, “함께 세상을 바꾸고 꿈을 이루어나가자”는 Bassi 대표의 인사말로 세션은 마무리되었습니다. 전시 마지막 날임에도 사람들이 붐벼서 우리 직원들은 점심 먹을 시간까지 쪼개며 열정적으로 고객들을 맞이하였습니다. 덕분에 모든 일정과 전시는 잘 마무리되었고, 기업 홍보 및 신제품 홍보와 판매에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올해로 3년째 SWW 전시에 참석한만큼 ‘Sindoh’라는 브랜드는 해외 이용자와 리셀러에게 더 이상 낯선 브랜드가 아닙니다. 매해 ‘솔리드웍스’ 기업와의 협업을 통해 3D프린팅 시장에 이슈를 던졌는데요. 특히 올해는 신도리코와 솔리드웍스가 서로의 역량을 집중해 만든 ‘X디자인’ 연동 제품을 선보이며 더 큰 호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신도리코는 매년 새로운 기술력과 더욱 안정적인 성능을 기반으로 한 제품 라인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기대감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솔리드웍스월드 2019에는 얼마나 새로운 기술로 세계인들을 놀라게 할 지 기다려집니다.
'기업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미술 작가 후원 프로젝트] SINAP 작가 김실비 개인전 <회한의 동산> (0) | 2018.03.12 |
---|---|
신도문화공간 패브리커 특별 기획전 <FABRIKR> 개최 (0) | 2018.02.13 |
[Thanks Letter] 흥행불패의 스테디셀러 뮤지컬 ‘캣츠’ (0) | 2018.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