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동영상으로 살펴보는 신도리코 3D프린터 '3DWOX 2X'



2D & 3D 프린터 전문기업 신도리코는 2017년 말, 자사의 기존 3D프린터 대비 2배 더 강력해진 '3DWOX 2X'를 출시했습니다. 3DWOX 2X는 신도리코가 기존에 선보인 3DWOX DP200 라인업에 비해 더욱 업그레이드 된 기능들을 탑재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두 눈으로 확인하면 더욱 놀라운 3DWOX 2X의 특징과 사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따로 또 같이! 다채로운 듀얼 노즐 기능 



▲ 3DWOX 2X 더블 노즐 활용한 출력과정 살펴보기



3DWOX 2X의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는 따로 또 같이 움직일 수 있는 2개의 노즐 시스템입니다. 기본 노즐을 2개 장착하고 있어 보다 빠르고 다양하며 효율적인 3D프린팅이 가능합니다. 위의 영상을 클릭하여 3DWOX 2X가 2개의 노즐을 사용하여 프린팅 하는 모습을 감상해보세요. 



▲ 3DWOX 2X 더블 노즐 활용한 출력과정 살펴보기



듀얼 노즐을 이용하면 서로 다른 색상의 필라멘트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결과물의 완성도가 향상됩니다. 결과물이 훨씬 다채로운 색상으로 출력되는 과정을 잠시 감상해 볼까요?





3DWOX 2X의 듀얼 노즐을 활용하여 출력한 다양한 조형물들의 모습입니다. 



▲ 3DWOX 2X PVA 노즐 교체 방법



3DWOX 2X 더블노즐의 가장 큰 매력은 다양한 필라멘트를 자유롭게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색상은 물론이고 서로 다른 2개의 소재를 혼합할 수도 있습니다. PLA(친환경 필라멘트)와 PVA(수용성 필라멘트)를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PVA 전용 노즐 교체 방식을 살펴보겠습니다. 동영상을 클릭하여 확인해주세요.



출력물 실패나 손상은 NO! PVA의 특별한 기능  



▲ 물에 녹는 필라멘트를 사용할 수 있는 3DWOX 2X



PLA(친환경 필라멘트)와 PVA(수용성 필라멘트)를 함께 사용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영상 속 나선형 정육면체의 출력 과정을 살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요. 영상 속 도형은 내부 구조가 복잡하여 서포트를 세워야만 출력이 가능합니다.  PVA 는 습기에 매우 민감한 재질이기 때문에 습도 50% 미만의 환경에서 사용해야 합니다장시간 PVA 출력 시 노즐 내부에서 탄화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노즐 내부를 청소해주세요


하지만 일반 필라멘트를 사용하여 서포트를 세우면, 출력물에 붙어 버린 서포트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없습니다. 이럴 때 수용성 필라멘트를 사용하여 서포트를 만들면 고민하던 문제를 말끔히 해결할 수 있는데요. 수용성 서포트가 출력물로부터 어떻게 분리되는지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PVA 필라멘트로 서포트를 세운 3DWOX 2X



3DWOX 2X에 적용 가능한 수용성 필라멘트는 제각기 다른 모양의 구조물을 지지하는 서포트를 얼마든지 만들 수 있습니다. 나선형 정육면체처럼 내부가 복잡한 구조물뿐만 아니라 상체와 하체의 무게중심이 균형을 이루지 못 하는 캐릭터 인형까지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출력을 마친 뒤에는 최종 결과물을 미지근한 물에 담가 불필요한 서포트만 녹여낼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신도리코가 직접 제공하는 3DWOX 2X 슬라이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수용성 필라멘트를 선택, 서포트를 제작하는 모습을 살펴보겠습니다. 더불어 신도리코 3D프린터 슬라이서 다운로드 경로를 소개합니다. 



    


3D프린터로 만든 3D프린터! 집중탐구 



▲ 3DWOX 2X에 사용되는 부품을 3D프린터로 출력하는 모습



3DWOX 2X는 흥미로운 탄생 배경을 갖고 있습니다. 바로 3D프린터를 활용해 만들어졌다는 것인데요. 3D프린터를 활용, 치구를 출력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나아가 3DWOX 2X 제품에 실제 사용된 부품까지 출력했습니다. 신도리코 3DWOX 2X에는 3D프린터로 출력한 총 9개의 부품이 활용하고 있는데요. 어느 부분에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동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신도리코 공식 유튜브



이 밖에도 신도리코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다양한 제품 설명 및 튜토리얼 영상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SindohLive를 구독하고, 신도리코의 흥미로운 3D 프린터 관련 영상들을 감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