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신도리코 CS부문 소식



신도리코가 2011년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인증(CCM, Customer Centered Management)을 취득한 이후 7년 연속 인증 획득이라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한편, 신도리코 아산사업장에서는 CS사업부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CS 테크니컬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고객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정진하고 있는 신도리코의 소식을 전합니다.



소비자중심경영, 고객만족과 기업성장의 Win-Win 전략





신도리코가 사무기기 기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7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신도리코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뿐만 아니라 고객이 중심이 되는 경영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그 예로 신도리코는 매년 소비자중심경영의 최고 고객책임자 CCO(Chief Customer Officer)를 임명하여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고 고객책임자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상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고, 최고 경영층과의 정기 회의에서 고객의 시각으로 소비자의 입장을 전파하고 조언하는 역할을 합니다. 


2018년 CCO(Chief Customer Officer)로 임명된 장항순 영업본부 본부장은 “앞으로 고객이 만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신뢰할 수 있는 신도리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또한 신도리코는 전 부문의 임직원들이 정기회의를 통하여 고객의 칭찬, 불만, 제안의 내용을 전사적으로 공유할 예정입니다. 설계부터 생산, 서비스까지 경영 활동 전반에 걸쳐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 검토하여 보다 발전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앞으로 월례 회의를 통해 신도리코의 모든 임직원들이 고객의 소리를 공유하고 수용하는 시스템을 정착시킬 예정입니다. 



신도리코 CS사업부, 테크니컬 워크숍 개최





신도리코는 소비자를 위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의 밑거름을 다지고자 CS사업부의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신도리코 아산사업장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CS사업부 직원들의 기술력 평가와 이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 받는 시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직원들의 제품 이해 능력과 제품 수리 능력를 향상시키고자 마련된 테크니컬 콘테스트(Technical Contest)는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접전이 이어졌습니다. 


먼저, CS사업부 TM1팀, TM2팀, 신도중앙판매, 신도DS판매 기술팀 직원들은 솔루션을 포함한 A3 MFP와 3D 프린터에 대해 전문성을 겨루었습니다. A3 복합기 부문에서는 시장에서 발생하는 일반적이고 기능적인 항목을 평가하였으며, 3D 프린터 부문에서는 소프트웨어 조정 문제와 하드웨어 대응 문제를 살펴보았습니다. 


그 결과 A3 복합기 부분에서는 TM2팀 김훈준 사원이, 3D 프린터 부분에서는 강북지사 박지훈 사원이 1등을 차지했습니다. 최종 합산 점수로는 중앙지사 함용훈 사원이 1등을 차지했고 강북지사 박지훈 사원이 2등, TM1팀 오진환 사원이 3등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오후에는 아산연수원 대강의장과 소강의장에서 CE 기술능력시험을 실시했습니다. 하드웨어, 솔루션, 라이트 PP 및 3D 프린터에 대한 CE 직원들의 기술지식과 역량을 검증하는 필기시험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기술팀에서는 부산경남지사 임소형 선임이, RPC에서는 안정훈 선임이 1등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어지는 CS 기술정보 회의에서 관리자들은 시장에서의 주요 이슈를 공유하며 안건을 협의하였습니다. 더불어, 지사의 요구 사항을 수렴하면서 현안에 대해서도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RPC, EP, PP 직원들은 팀 평가회의 및 자체 워크숍을 개최해 수리 향상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행사의 마지막 순서로 이어진 간친회에서는 임직원들이 그간의 수고를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가지며 CS 워크숍을 마무리했습니다. 





신도리코는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제품과 명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도리코는 소비자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소비자의 기대와 신뢰에 부응하기 위해 성장을 멈추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