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영상편집 프로그램



최근 영상을 활용한 콘텐츠는 우리 생활 곳곳에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영상에 대한 수요는 날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영상제작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영상제작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강력한 기본기능을 제공하는 영상편집 프로그램


영상편집 프로그램은 크게 PC용과 모바일용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보다 높은 품질의 영상편집을 원한다면 PC용 프로그램을, 간단히 짧은 시간을 내어 취미로 영상제작을 즐기고 싶다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러 온라인 채널에 자신만의 영상 콘텐츠를 올리려는 사용자들이 많아지면서, 입문자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PC용 영상편집 프로그램이 등장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들은 초보자를 위해 편리하고 탄탄한 기본기능을 제공합니다. 조금만 익숙해진다면 짧은 시간 안에 나의 색깔이 담긴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 '곰믹스' 영상편집 툴 (출처: 곰믹스 다운로드 페이지)



'곰믹스', 간편한 조작으로 특별한 영상을


곰앤컴퍼니에서 서비스 중인 ‘곰믹스(GOM MIX)’에서는 영상을 자르고 붙이는 기본적인 기능 외에도 다양한 필터, 영상전환효과, 템플릿, 자막삽입, 배경음악 삽입 등의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간편한 조작법과 유저 인터페이스 덕분에 나만의 개성과 취향을 영상에 쉽게 담아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상제작 세계에 처음 발 들이는 입문자도 조금만 익숙해진다면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뱁믹스' 영상편집 툴 (출처: 뱁믹스 다운로드 페이지)



다양한 자막으로 영상의 재미를 살리고 싶다면, '뱁믹스'


방송자막 전문업체 ‘뱁션’에서 만든 영상편집 프로그램 ‘뱁믹스’의 대표적인 기능은 다양하면서도 퀄리티 높은 자막의 제공입니다. 


최근 방송뿐만 아니라 온라인 영상채널에 게시되는 영상 콘텐츠에서도 자막의 중요성이 늘어나고 있죠. 영상 콘텐츠의 재미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자막인 만큼, 영상을 살려줄 수 있는 다양한 자막의 활용은 뱁믹스의 큰 장점입니다. 영상편집과 고품질의 자막 두 마리 토끼를 잡아 영상의 완성도를 높이고 싶다면 뱁믹스를 활용해보기 바랍니다!



▲ '파워디렉터16' 영상편집 툴 (출처: 파워디렉터16 다운로드 페이지)



일반인을 위한 가장 강력한 영상편집 툴, '파워디렉터 16'


‘파워디렉터’ 시리즈는 일반인이 쉬운 인터페이스를 통해 전문가급 영상을 만들 수 있게끔 해주는 영상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파워디렉터 시리즈는 버전을 거듭하며 개발사인 Cyberlink에서 서비스하는 고비용 전문가용 영상편집 프로그램 내 전문기능을 파워디렉터 시리즈에 꾸준히 반영, 프로그램에서 취급하는 기능의 품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덕분에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도 전문적인 기능을 손쉽게 사용해 고급스러운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 곰믹스

- 간편한 유저 인터페이스가 장점

- 기본적인 영상편집 기능과 다양한 효과, 필터, 템플릿 제공

- http://mix.gomlab.com/


▒ 뱁믹스

- 방송자막 전문업체가 제작한 영상편집 프로그램

- 다양하면서도 고퀄리티의 자막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

- http://www.vapshion.com/


▒ 파워디렉터 16

- 전문가용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서비스하는 Cyberlink사의 일반인용 영상편집 툴

- 간편한 인터페이스 기반으로 일반인도 전문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 가능

- https://kr.cyberlink.com/






SNS 사용자를 위한 필수 아이템, '모바일 영상편집 앱'


모바일용 영상편집 애플리케이션은 짧은 시간 안에 몇 번의 터치만으로 손쉽게 영상을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NS가 사람들의 주된 소통채널로 자리잡게 되며 모바일에 특화된 영상편집 어플리케이션도 인기를 끌게 되었는데요. 탄탄한 기본 기능을 자랑하는 애플리케이션부터 특색 있는 영상미를 연출할 수 있게 해주는 이색 애플리케이션까지, 모바일 영상편집 앱을 소개합니다.



▲ 'Splice' 어플리케이션 (출처: Splice 홈페이지)



모바일로 만든 나만의 영상, 손쉽게 SNS에 올리고 싶다면, 'Splice & VIMO'


‘Splice’는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상편집프로그램의 핵심 기능부터 SNS 업로드 기능까지 모바일 영상 제작 및 게시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담아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동영상의 길이를 조정하고 편집하는 기능, 자막이나 문구 등을 넣는 기능, 배경음악의 삽입, 속도 조절, 효과 삽입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영상편집을 끝낸 후 화질을 선택하고 SNS에 손쉽게 올릴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 'VIMO' 어플리케이션 (출처: Google Playstore 다운로드)



VIMO 역시 탄탄한 영상편집 기본기능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모바일로 퀄리티 높은 영상을 간편하게 만들어보고 싶다면 ‘Splice’ 그리고 ‘VIMO’를 사용해보기 바랍니다.



▲ '스냅무비' 어플리케이션 (출처: Google Playstore 다운로드)



'스냅무비', 나의 시선으로 담아낸 찰나의 시간


‘스냅무비’는 일상이나 여행 속에서 포착한 멋진 순간을 모아 동영상으로 담아내기에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그리고 간단한 사용방법은 이 앱의 매력도를 한껏 높여주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스냅무비로 한번에 촬영할 수 있는 시간은 3초! 그 3초들을 모아 배경음악, 엔딩문구, 필터, 오버레이 등의 효과를 골라주기만 하면 나만의 시선이 담긴 특별한 영상이 탄생하게 됩니다.





영상 용량, 간편하게 줄이기


SNS에 올리거나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한 멋진 영상을 제작해도 용량이 너무 커져 올리지 못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난감한 이 순간을 위해 영상의 용량을 압축할 수 있는 두 가지 앱은 ‘비디오 다이어트’ 와 ‘동영상 압축기’입니다.



▲ '비디오 다이어트' 어플리케이션 (출처: Google Playstore 다운로드)



첫 번째, ‘비디오 다이어트’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앱으로 영상의 비율, 그리고 비율에 최적화된 화질을 선택한 후 영상을 압축할 수 있습니다.




▲ 'Video Compressor' 어플리케이션 (출처: Appstore 다운로드)



두 번째는 IOS 전용 앱인 ‘동영상 압축기(Video Compressor)’입니다. 이름 그대로 영상의 용량을 압축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인데요, 영상을 올리고 싶은 SNS의 제한 용량을 알아두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Splice & VIMO 

- 영상길이 편집을 포함한 속도조절, 필터, 문구삽입 등 PC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상편집 기능을 모바일에 함축해놓은 애플리케이션

- 제공하는 탄탄한 기본기능 덕분에 모바일로도 고품질의 영상 제작 가능


▒ 스냅무비

- 한 번에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시간 3초

- 여러 영상을 이어 붙인 다음 취향에 맞는 필터, 효과, 배경음악 적용


▒ 비디오 다이어트

- 안드로이드 OS 전용 애플리케이션

- 영상의 비율 그리고 비율에 최적화된 화질 선택 가능

- 선택한 설정에 맞게 동영상 압축


▒ 동영상 압축기

- IOS 전용 애플리케이션

- 설정하는 용량에 맞게 동영상 압축

- SNS별 제한용량을 알고 있다면 유용한 활용 가능






앞서 소개한 여러 영상편집 툴은 여러분의 영상 기록들을 한층 풍부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여러분의 특별한 기록들을 만들어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