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3D Square] 담당자에게 직접 듣는다! 3D 스퀘어 내부 전격 공개




2D&3D 전문기업 신도리코에서는 출력, 역설계, 설계, 3D 스캔 등 종합 3D 서비스를 제공하는 ‘3D Square(3D 스퀘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번에 이어 꾸준히 연재하고 있는 ‘3D 스퀘어 시리즈’ 3편에서는 소비자가 의뢰한 3D 작업들이 어떤 공간에서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자세히 소개해 드릴 텐데요. 특별히 신도리코 서울본사 3D 스퀘어에서 고객들을 맞이하는 담당자를 직접 만나봤습니다. 




Q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3D Square 담당 김한진 주임입니다. 현재 차준삼 수석, 이동훈 책임과 함께 3D Square에서 고객들을 직접 맞이하며 3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2> 3D Square는 언제, 어떻게 탄생하게 된 공간인가요?  


3D 스퀘어는 2018년 4월 2일 정식 오픈 하였습니다. 


신도리코는 지난 2013년부터 'All About 3D Sindoh' 라는 목표를 가지고 3D 신사업을 준비 해왔는데요. 독자 기술로 개발한 3D 프린터를 출시하고, 고객들과 피드백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3D 종합 서비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신도리코 3D 프린터에 관심을 갖고 사용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보답하고자 온라인-오프라인을 넘나드는 3D 플랫폼으로서 3D 스퀘어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Q3> 3D Square에서 어떻게 3D 작업을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3D Square는 설계, 3D프린팅, 3D프린팅 후처리, 3D 스캐닝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먼저 설계공간에서는 3D 설계, 역설계(Reverse Engineering), 질적 분석(Quality Check)등 설계 및 디자인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3D 프린팅 출력공간에는 FFF, SLA, SLS, SLM 등 국내에 도입되어 있는 모든 방식의 3D프린터가 준비되어 있어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방식으로 3D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는 3D 스퀘어가 자랑하고 싶은 가장 큰 강점이기도 한데요. 서비스가 가능한 장비 및 사양에 대해서는 3D 스퀘어 홈페이지와 카달로그를 통해 보다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s://3dsquare.sindoh.com/) 3D 프린팅 후처리 공간에서는 출력물을 세척하고, 단단하게 굳기를 기다리거나 말리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 전용 특수 안경을 착용하고 고정밀 3D 프린터를 사용하는 모습



▲ 거치형 고정밀 3D 스캐너 사용모습, 3D 스캔 결과물은 모니터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3D 스캐닝(Scanning) 공간에서는 거치형 고정밀 3D 스캐너와 휴대가 가능한 이동식 3D 스캐너로 스캐닝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도리코 서울본사에는3D 프린팅을 체험하고 확인할 수 있는 전시공간과 전용 상담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3D 프린팅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거나 의뢰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3D 스퀘어 팀을 찾아오시면 됩니다. 


Q4> 3D Square에는 주로 어떤 고객들이 방문하나요?







대학 연구부처, 개인사업자, 작가, 문화재 연구재단을 포함하여 자동차·항공 분야, 쥬얼리·액세서리 분야, 시제품 분야, 의료 분야, 건축 분야 등 다양한 산업에 종사하는 개인과 단체가 3D 스퀘어를 적극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지금까지 약 1,000 여 개의 제품이 제작되어 고객들에게 배송을 마쳤습니다. 


Q5> 3D 프린팅에 대한 이해도가 높거나, 전문가이어야만 3D Square를 이용할 수 있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3D 스퀘어의 문을 두드리는 손님 대부분이 3D 서비스를 처음 접하는 분들입니다. 이에 3D 스퀘어에서는 유사 샘플사진을 제공해드리거나, 작은 사이즈의 출력물을 제작하여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 신도리코 3D Sqaure 홈페이지 메인화면



생소한 서비스를 처음 이용해 보는 분들 모두가 그렇듯 1:1 문의를 통해 품질에 대한 문의도 많이 주시는데요. 이에 대해 상세한 상담을 진행해 드리고 있으니, 궁금한 사항은 3D 스퀘어 홈페이지 내 FAQ 카테고리를 확인하시거나(https://3dsquare.sindoh.com/cm/cmnty/v/list/faqs), 이메일(sindoh3dsq@sindoh.com), 전화(02-460-1331)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Q6> 3D 서비스를 직접 이용해 본 고객들의 사용후기와 만족도가 궁금합니다.


공통적으로 고객 상담과 출력 품질에 대한 만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3D 전 분야에 지식이 넓고 깊은 컨설턴트와 3D 장비 사용 숙련도가 높은 오퍼레이터가 3D 스퀘어에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인 상담과 고품질의 의뢰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부분은 고객 여러분께서 직접 타사에 비해 높은 평가를 해 주고 계시기 때문에, 저희 또한 자부심을 느끼며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Q7> 3D Square를 이용하기 전, 어떤 점을 미리 숙지하고 가면 도움이 될까요?





전문 상담원이 온라인-오프라인으로 상시 대기하고 있기 때문에 따로 숙지해야 하거나 준비해야 할 점은 없습니다. 의뢰물의 사용 목적만 알려 주시면, 고객의 상황을 최대한 고려하여 최적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Q8> 마지막으로 소비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신도리코 3D Square에서 대응 불가능한 3D 프린팅 서비스는 없습니다. 신도리코가 가지고 있는 3D 프린팅 관련 기술로 고객 여러분 각각의 요구에 맞는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3D Square의 문을 두드려주세요. 




신도리코 3D Square는 3D 프린팅을 잘 모르는 입문자부터 질적으로 우수한 출력물을 추구하는 전문가까지 모든 고객들을 향해 활짝 열려 있습니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맞춤 서비스로 최고의 결과물만을 선보이는 신도리코 3D Square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