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6개국 기술 전문가 2D&3D 프린터 교육 프로그램 실시



신도리코 서울 본사에서 ‘신도리코 기술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Sindoh Technician Training Program)을 개최했습니다. 터키, 스페인, 보츠와나, 말레이시아, 인도, 이스라엘 등 총 6개 국의 기술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6일 동안 서비스 교육 및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는데요. 세계 각국에서 신도리코를 찾아온 엔지니어들의 연수 후기를 전합니다. 





국가별 맞춤 서비스 교육을 제공하다


이번 연수는 세계 각국에서 온 엔지니어와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실시간 영어 통역을 진행했습니다.  


본격적인 교육은 두 개의 커리큘럼으로 나누어 실시되었는데요. 흑백 A3 복합기 N410과 N610 시리즈, 컬러 A3 복합기 D310 시리즈에 대한 이론 교육과 실전 분해, 수리, 조립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소비자와 거래 시 자주 발생하는 문제점들에 대해 열린 토론을 나누는 것에도 집중하였습니다. 특히 현지에서 부품을 교환할 때 주변 부품 분해가 어려운 것에 대해 질문이 많았는데, 이에 대해 서비스  대응에 개선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지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등 서울 본사와 세계 각국의 엔지니어 들이 양방향 소통하는 방식으로 교육을 운영하였습니다. 





새로운 도전! 3D 프린터 교육 실시


3D 프린터 ‘3DWOX 1’과 ‘3DWOX 2X’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습니다. 엔지니어들은 세계적인 온라인 유통 채널 아마존에서 우호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신도리코 3D 프린터에 기대가 큰 상태였는데요. 엔지니어들 중에는 3D프린터를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한 이들도 있었기에, 3D 프린터의 기본 개념부터 제품 구조까지 폭 넓은 영역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엔지니어들이 제품을 직접 분해하여 부품 구성과 작동 원리를 이해했고, 3D 모델링부터 슬라이싱과 출력까지 3D 프린팅의 전 과정을 체험하며 3D 프린터 활용에 대한 전문성을 키웠습니다. 신도리코 3D 전문 전시장 ‘Sindoh Additive Laboratory’에 방문하여 다양한 3D 출력 방식과 3D 출력물의 실제 활용 사례도 둘러보았습니다. 


특히, 신도리코 3D 프린터 판매를 앞두고 있는 스페인 협력사의 경우 부품 교환 및 오작동에 대한 해결 방법 등 실제적인 질문에 대해 답변을 들으며 한층 심화된 교육을 진행, 실제 소비자 대상 서비스에서 겪을 수 있는 돌발 상황들을 대비하기도 했습니다. 





교육 수강생들의 열정과 노력


일주일 간의 교육을 마친 마지막 날에는 엔지니어 개인별 평가 시험을 실시한 후 수료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엔지니어들은 각 국의 프린터 전문가들로서 제품 지식 수준이 높았던 만큼, 모두 기준 점수 이상을 받아 교육 프로그램을 훌륭하게 이수할 수 있었습니다. 


수료를 마친 엔지니어들은 내년 교육이 언제 실시되는지, 또 어떤 제품으로 운영되는 지 궁금해 하기도 했는데요. 이번 교육을 수료한 엔지니어들은 각 국의 현장으로 돌아가 그 곳에서 교육을 수평 전개하여 교육 성과를 올리고 내년 교육에도 꼭 참석하겠다는 의지를 보여, 이번 교육을 진행한 신도리코 담당자들에게 보람과 뿌듯함을 안겨주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세계 각국의 전문가들 또한 신기술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신도리코에서 전문적인 프린터 교육을 이수한 엔지니어들이 전 세계에서 활약 하는 모습을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