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직장인을 위한 유용하고 깔끔한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



파워포인트는 직장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업무 툴 중 하나로 발표용, 보고서용, 회의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용도에 맞춰 매번 양식을 변경하는 일은 직장인들에게 많은 고민을 안겨주곤 하는데요. 이럴 때 유용한 템플릿이 있다면 훨씬 빠르게 PPT 작업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이 활용하기에 좋은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를 살펴보겠습니다.



▲TEMPLATESWISE (출처: TEMPLATESWISE 홈페이지)



심플한 디자인이 많은 템플릿와이즈 (https://www.templateswise.com)


심플한 무료 템플릿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 TEMPLATESWISE입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파워포인트 템플릿 탭을 이용하면 새로운 템플릿/비즈니스/교육/경제/음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선택해 템플릿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의 경우 비즈니스 카테고리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TEMPLATESWISE (출처: TEMPLATESWISE 홈페이지)



비즈니스 파워포인트 템플릿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상황별, 직업별, 트렌드 분석용, 회계, 마케팅 등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용도의 PPT 템플릿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다양하면서도 심플한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한 PPT 템플릿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상세 페이지를 클릭하면 어떤 콘셉트의 템플릿인지, 비율은 얼마로 조정되어 있는지 등이 안내되어 있으며 압축 파일 또는 PPT 형식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Free Powerpoint Templates (출처: Free Powerpoint Templates 홈페이지)



프리 파워포인트 템플릿 (http://www.free-ppt-templates.com)


600개 이상의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에디터가 고른 디자인 템플릿, 인기, 탑10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템플릿을 정렬해서 볼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 왼쪽 카테고리 탭을 이용하면 비즈니스, 교육, 의학, 자연, 기술 등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Powerpoint Templates (출처: Free Powerpoint Templates 홈페이지)



직장인들이 사용하기 좋은 비즈니스 카테고리를 누르면 용도별로 템플릿이 분류되어 있습니다. 공장, 카페, 직업, 가게, 경제, 사무 등 여러 용도의 템플릿을 제목과 함께 미리 보기 화면으로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마음에 드는 템플릿을 선택해 클릭하면 어떤 상황에 사용하면 좋은지 간단히 설명되어 있고 색감이나 배열 등의 기본적인 콘셉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명 하단의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제목/부제/슬라이드제목/텍스트 입력란 등을 활용해 편리하게 PPT를 만들 수 있습니다.


 

▲ADSTORE (출처: ADSTORE 홈페이지)



스타일리시한 템플릿의 애드스토어 (https://adstorepost.com)


스타일리시한 무료 PPT 템플릿을 이용할 수 있는 ADSTORE입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템플릿의 수는 적지만 한글로 이용할 수 있고 스타일 별로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료 공개 PPT 템플릿이라 수정 및 공유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ADSTORE (출처: ADSTORE 홈페이지)



홈페이지 상단의 ‘배포’ 카테고리에서 ‘템플릿 배포’를 선택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레트로, SF, 베이직, 블루민트, 핑크, 실버 등 다양한 콘셉트와 색감에 따라 템플릿 제목을 살펴볼 수 있고 마음에 드는 페이지를 선택하면 다운로드 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선택하면 템플릿 스타일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템플릿에 사용한 폰트와 슬라이드 마스터를 활용해 수정할 수 있는 방법 등이 친절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showeet (출처: showeet 홈페이지)



그래프와 도표 템플릿이 많은 쇼윗 (https://www.showeet.com)


가독성이 좋고 심플한 템플릿을 활용할 수 있는 showeet 사이트입니다. 유료로 사용 가능한 템플릿의 비중이 많지만 무료 템플릿으로도 충분히 활용도 높은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무료 파워포인트 템플릿 탭을 선택하면 무료 템플릿을 골라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던, 팀 소개, 스포츠, 토너먼츠 등 활용도에 맞는 템플릿을 선택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PPT BIZCAM (출처: PPT BIZCAM 홈페이지)



다양한 콘셉트의 피피티 비즈캠 (http://pptbizcam.com)


개인 블로거가 무료로 PPT 템플릿을 공유하는 공간, PPT BIZCAM입니다. 카페, 버스, 스마트폰, 시험지 답안지 등 다채롭고 재치 있는 콘셉트의 PPT 템플릿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PPT 템플릿을 선택하면 간단한 설명과 함께 하단에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공유된 PPT는 과제, 발표 등의 개인적 용도로는 사용 가능하지만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시에는 게시판을 통해 문의해야 하니 참고해 주세요.





PPT 디자인 때문에 야근을 하는 날이 많다면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PPT 사이트를 적극 활용해보세요. 용도와 유사한 디자인을 고른 후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잘 표현하기 위해 약간의 수정만 거친다면 보다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합니다. 무료 템플릿 사이트와 함께 멋진 PPT를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