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눈 앞에 펼쳐지는 즐거운 가상현실! VR 게임 추천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는 컴퓨터로 만들어진 가상의 세계에서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하게 해주는 최첨단 기술을 말합니다. 최근 VR 테마파크, VR 카페 등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늘어나면서 VR 체험이 새로운 여가 활동으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인기 VR 게임을 소개합니다.


<앵그리 버드 VR: 아일 오브 피그>



▲<앵그리 버드 VR: 아일 오브 피그> (출처: Resolution Games)



쉬운 조작 방법과 귀여운 캐릭터로 사랑 받았던 모바일 게임 <앵그리 버드>가 VR로  돌아왔습니다. <앵그리 버드 VR: 아일 오브 피그>는 기존 모바일 게임과 마찬가지로 새총을 사용해 새를 날려 돼지를 물리치는 게임입니다. 다만 원작과는 달리 캐릭터부터 배경까지 3D로 구성되어 무엇을 공격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훨씬 흥미로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게임의 룰과 조작법이 비교적 간단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앵그리 버드 VR: 아일 오브 피그> (출처: Resolution Games)



게임에서 유저는 모션 컨트롤러를 이용해 레드, 블루, 척 등 다양한 종류의 새를 새총에 넣고 직접 쏘는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돼지를 직접 공격하거나 건물을 부수는 등 다양한 공격 전술을 활용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입니다.


게임은 샌디 비치(Sandy Beach), 락키 클라임(Rocky Climb), 스노위 슬롭스(Snowy Slopes), 파티 픽(Party Peak) 등 총 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50개 이상의 스테이지가 등장합니다.


<비트세이버>



▲<비트세이버> (출처: Steam)



<비트세이버>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VR 리듬게임으로, 큐브 모양의 비트를 음악에 맞춰 광선검으로 자르는 게임입니다. 게임의 기본 룰만 익히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뛰어난 음향과 세련된 시각 효과가 특징입니다. 다가오는 장애물을 피하며 위아래로 큐브를 자르다 보면 춤을 추듯 움직이게 되는데요. 게임도 즐기고 운동 효과도 낼 수 있는 일석이조의 게임입니다.



▲<비트세이버> (출처: Steam)



양손에 검을 쥐고 날아오는 큐브를 방향대로 자르는 단순한 게임이지만 난이도가 올라가면서 자연스럽게 게임에 빠져들게 되어 몰입도가 매우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또 온라인 상에서는 <비트세이버>를 진행하는 플레이어가 실제 춤을 추는 것처럼 뛰어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영상 콘텐츠를 쉽게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엘더 스크롤 5: 스카이림 VR>



▲<더 엘더 스크롤 5: 스카이림 VR> (출처: Steam)



<더 엘더 스크롤 5: 스카이림 VR>은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선정한 ‘2018 올해의 VR 게임’ 수상작으로, 판타지 세계를 모험하는 RPG 게임입니다. 웅장한 판타지 스토리를 따라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는 다양한 종족을 선택해 캐릭터를 만들어 거대한 세계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더 엘더 스크롤 5: 스카이림 VR> (출처: Steam)



<더 엘더 스크롤 5: 스카이림 VR>은 고대 용과 전투를 하거나 험준한 산에서 탐험을 하는 등 VR을 통해 실감나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여기에 수백 개에 달하는 무기, 주문, 능력이 존재하기 때문에 가상현실 기기와 모션 컨트롤러를 이용해 플레이어가 원하는 판타지 생활을 보다 생생하고 실감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VR Chat>



▲<VR Chat> (출처: Steam)



<VR Chat>은 게임 이름 그대로 가상현실 속에서 대화를 하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모든 플레이어들이 3D 캐릭터로 구현됩니다. 자신만의 캐릭터로 전 세계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으며 볼링, 그림 그리기 등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안에서 플레이할 자신의 캐릭터를 직접 만들 수 있어 자신의 개성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다는 점도 이 게임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VR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며 일상 속에서도 이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주말 ‘VR 테마파크’나 ‘VR 카페’에 방문해 직접 체험해보는 건 어떨까요? VR게임을 통해 신기술이 선사하는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해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