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솔리드웍스월드(SWW) 2019 참가

 

 

세계적인 3D 설계 전시회 ‘SOLIDWORKS World 2019(솔리드웍스 월드 2019)’가 지난 2월 미국 달라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올해로 4년째 참가하고 있는 신도리코(대표 우석형)는 이번 솔리드웍스 월드에서 FFF 및 SLA 방식의 3D 프린터 제품 라인업과 다양한 3D 출력물을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신도리코는 우석형 회장의 주도로 3D 프린터를 신성장 사업으로 선정해 적극 육성하고 있는데요. 솔리드웍스 월드 2019에서 선보인 신도리코의 다양한 3D 프린터 제품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끌 3D 플랫폼

 

솔리드웍스 월드는 세계 각국의 3D 기업과 CAD 기업들간의 소통의 자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올해 솔리드웍스 월드는 미국 달라스에 위치한 케이 베일리 허치슨 컨벤션 센터(Kay Bailey Hutchison Convention Center)에서 열렸는데요. ‘가능성이 실현되는 곳(Where Possibility Takes Form)’이라는 테마로 개최되었습니다. 사람들의 아이디어가 단순히 생각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CAD 프로그램을 통해 3D 디자인이 구체화되고, 3D 프린터로 출력하여 실제로 활용 가능한 제품으로 제작된다는 점에 초점을 맞춘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앙 파올로 바씨(Gian Paolo Bassi) 솔리드웍스 CEO는 작년보다 한층 더 강화된 ‘X 디자인’을 설명하며 지식, 노하우, 협업, 마켓플레이스 등 총 4가지 주제로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선보였습니다. 신도리코가 솔리드웍스와 협업하여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 ‘X 디자인’은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해 어디서나 3D 디자인 작업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어떠한 디바이스에서도 구현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신도리코는 솔리드웍스와 4년 동안 각별한 관계를 유지해 오며 서로의 역량을 발휘, 다양한 방식으로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DWOX DP200과 솔리드웍스 소프트웨어 연동, 3DWOX 1과 Apps for Kids Cloud 연동, 그리고 이번 전시에서 선보인 한층 더 고도화된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중 하나인 X 디자인과 3DWOX 2X간의 클라우드 연동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다양한 제품과 우수한 출력물을 선보여 주목 받은 신도리코

 

이번 전시 기간 동안 신도리코의 부스에서는 확장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이 소개되었으며 세계 각국의 3D 산업 관계자를 비롯해 수많은 관람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신도리코의 제품을 새롭게 도입하기를 원하는 업체, 기존 3D 프린터 제품의 유지보수 및 서비스 방안이 필요한 업체 등 기업들의 다양한 니즈를 확인하고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의료용 시장에서 사용 가능한 SLA 방식의 3D 프린터업도 곧 출시예정인 신도리코의 제품이 타사 제품에 비해 안정적인 출력 품질로 큰 호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신제품을 직접 개발한 개발3부 공성철 책임은 “새로운 스캐닝 방식을 적용해 조형 전 면적에 대한 높은 정밀도와 빠른 출력 속도를 지원하며 대형 출력까지 가능하다”고 소개하며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설명했습니다. 3D 출력물을 살펴본 고객들은 타사 대비 얇은 레프트와 정밀한 모형, 조형의 표면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신도리코의 3D 프린터를 활용한 아티스트의 작품이 큰 이슈가 되었는데요. 랜덤 디자인(Random Design)의 아티스트 스테판 울리히(Stefan Ulrich)가 3DWOX 2X로 출력한 뒤 후가공한 스타워즈의 X-Wing 모형dl 신도리코 부스에 전시되었습니다. 스테판은 직접 전시회장에 찾아와 본인이 신도리코의 3D 프린터를 사용했던 경험을 관람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지금까지 ‘솔리드웍스 월드 2019’에 참가한 신도리코의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신도리코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전 세계에 신도리코의 확장된 3D 프린터 라인업을 선보이고 기술력을 널리 알렸는데요. 새로운 기술과 안정적인 성능을 바탕으로 한 제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기대감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신도리코의 3D 프린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