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3D 프린터 부문 1위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Brand Power Index, K-BPI)’에서 3D 프린터 부문 1위를 수상했습니다. 특히 이번 수상은 신도리코가 3D 프린팅 사업에 뛰어든 지 4년만에 이뤄낸 쾌거인데요. 신도리코의 수상 소식과 함께 신도리코의 다양한 3D 프린터 라인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입니다.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의 인지도와 충성도를 지수화한 것인데요. 올해 들어 3D 프린터 부문이 처음으로 신설되어 신도리코가 최초 수상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특히 신도리코는 사무용복합기 부문에서도 8년 연속 1위에 올라 2D & 3D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신도리코가 출시한 3D프린터 '3DWOX' 시리즈

 

 

신도리코는 적극적인 기술 개발과 아낌없는 투자를 통해 3D 프린터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적층제조형(FFF, Fused Filament Fabrication) 방식의 3D 프린터 제품군을 확충하고 전문가용, 준산업용, 덴탈용의 광경화성수지 적층조형(SLA, Stereo Lithography Apparatus) 방식의 3D 프린터에 이르기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도리코의 3DWOX 시리즈는 사용자 편의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웹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본체 내부에 카메라와 LED 조명을 부착하여 PC뿐만 아니라 3DWOX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든지 출력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트리지를 본체에 장착한 뒤 로딩 버튼만 누르면 필라멘트가 카트리지부터 노즐까지 자동으로 연결되는 필라멘트 자동 공급 기능도 주요 특징 중 하나입니다.

 

 

▲ 신도리코 3D 프린터 ‘3DWOX DP200’

 

 

신도리코는 지난 2016년에 처음으로 독자 개발한 3D 프린터인 ‘3DWOX DP200’ 제품을 출시했으며, 이후 기능과 안정성을 향상시켜 학생과 청소년 교육용으로 활용하기 좋은 ‘3DWOX DP201’을 선보였습니다.

 

 

▲ 신도리코 3D 프린터 ‘3DWOX DP201’

 

 

3DWOX DP201은 글로벌 특허를 획득한 Flexible 베드를 세계 최초로 장착하여 베드의 탄성을 활용한 기술로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출력을 완료한 후 프린터 베드를 휘어주기만 하면 간편하게 출력물이 분리됩니다.

 

 

▲ 신도리코 3D 프린터 ‘3DWOX 2X’

 

 

2017년에는 기존 제품보다 다양한 소재로 출력할 수 있고 출력 사이즈도 커진 프로슈머용 제품인 ‘3DWOX 2X’가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국내 주요 3D 프린팅 전시회 등에서 덴탈 및 쥬얼리 산업에 특화된 SLA 방식의 3D 프린터 신제품과 높이 300mm 이상의 출력이 가능한 FFF 방식의 준산업용 3D 프린터를 선보이는 등 제품 라인업을 다양하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 신도리코 3D 프린터 ‘3DWOX 1’

 

 

특히 지난해에는 3DWOX DP200, DP201 시리즈 출시 노하우를 바탕으로 출력물 크기 증가, 소음차단 기능 개선 등 작업 편의성을 크게 강화한 3DWOX 1을 선보였습니다. 동급 최대 크기의 출력물을 제작할 수 있어 활용도를 높였고 소음 저감 기술을 탑재하여 쾌적한 출력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3D 프린터 전문 관리 솔루션인 ‘WISDOM 3D(Wise Device Output Monitor 3D)’도 발표했습니다. WISDOM 3D는 PC와 3D 프린터의 네트워크를 기반한 솔루션으로, 3D 프린터 기기별 사용량에 대한 통계 관리를 할 수 있고 각 3D 프린터의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학교나 메이커 스페이스 등 대량의 3D 프린터 장비 관리가 필요한 곳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D & 3D 전문기업으로서 다양한 사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라인업과 서비스를 구축해 3D 프린터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는 신도리코의 수상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명실상부한 1위 기업으로서 소비자들에게 더욱 큰 신뢰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