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2019 사회공헌대상’ 사회복지 부문 수상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2019 사회공헌대상 ‘사회복지 부문’ 대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사회공헌대상’ 행사는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동반성장위원회, 조선일보가 후원하는 시상식입니다. 2017년에 이어 수상의 영예를 안은 신도리코의 수상 소식과 신도리코가 진행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하겠습니다.

 

 

▲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9 사회공헌대상’

 

 

'사회공헌대상’은 기업•기관들의 사회공헌활동과 우수 사례를 발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제정된 상입니다. 이번 2019 사회공헌대상에서는 전국경제인연합회의 ‘2018 사회적 가치 보고서’, ‘지속가능성보고서’ 등을 통하여 총 736개 기업 및 기관이 후보군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들 후보군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전략,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 및 실행, 사회공헌활동의 정량•정성적 성과 등 총 11개 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개의 기업 및 기관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시상식이 진행된 코리아나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는 더불어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는 모범적인 기업 및 기관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신도리코를 비롯해 SPC그룹, 롯데지알에스, 한국도로공사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 및 기관들이 함께 수상의 영광을 나누었습니다.

 

 

▲ 축사를 전하는 디지틀조선일보 김영수 대표이사

 

 

디지틀조선일보 김영수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기업과 사회가 상생하는 가치 실현을 바탕으로 협력사에게는 든든한 동반자로, 소비자에게는 존경과 사랑을 주는 기업으로 성장한 올해 사회공헌대상 수상 기업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사랑 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하고 더욱 모범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 2019 사회공헌대상 ‘사회복지 부문’ 대상을 수상한 신도리코

 

 

사회복지 부문에서는 기업과 사회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사회복지라는 가치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몸소 보여준 모범적인 기업 및 기관들이 후보에 올랐는데요. 신도리코는 오랜 기간에 걸쳐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며 소외계층에 꾸준히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신도리코는 더불어 잘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업이 사회 환원에 앞장서야 한다는 신념으로 상생 협력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신도리코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캠페인인 ‘C&F(Clean & Friendly) 활동’은 깨끗한 환경과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입니다. 신도리코 임직원들은 C&F활동을 통해 정기적으로 서울 성수동 본사 인근 서울숲과 아산사업장 인근 배방읍 실개천에서 환경보전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근 지역의 아동과 노인, 대학생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지역사회 봉사활동도 솔선수범하고 있습니다. 2011년에 대학생 재능기부 봉사단 '신도유니볼(Sindoh UNIVOL)'을 창단한 신도리코는 지역 아동복지센터와 '종이로 꿈꾸는 세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는 대학생과 아동들이 진로직업박람회 방문, 고궁 한복 체험 등 다양한 활동들을 소재로 지역 소식지를 제작 및 발간하는 활동으로 아동들이 창의력과 사회성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서울 본사 인근에 위치한 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직접 만든 도시락을 집집마다 배달하는 ‘건강도시락 만들기’, 임직원들이 직접 빵을 구워 지역 어르신들에게 나눠드리는 ‘사랑의 빵 나눔’ 활동도 꾸준히 전개하고 있는데요. 지난해부터는 어르신들과 함께 활력 체조 배우기, 화초 심기, 클레이점토 저금통을 만들기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활동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함께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도리코는 ‘나라를 사랑하고, 직장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한다’는 삼애(三愛)정신의 기업 이념에 따라 항상 주변의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더불어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