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짜릿하게 즐기자! 한 번쯤 도전해보고 싶은 액티비티는?



신도리코 블로그 <신도리안>에서는 매달 흥미로운 주제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5월에는 따뜻하면서도 쾌적한 날씨로 운동하기 좋은 지금 ‘가장 해보고 싶은 액티비티’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과연 어떤 액티비티가 1위로 선정되었을까요? 이벤트 결과와 함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명소도 소개합니다.



가장 해보고 싶은 액티비티 1위는?





대망의 1위는 바람을 가르며 하늘을 날 수 있는 <패러 글라이딩>이 선정되었습니다. 자유롭게 하늘을 날면서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포인트로 꼽혔습니다. 끝 없는 바다 속을 마음껏 탐험할 수 있는 <스쿠버 다이빙>도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았는데요. 1위인 <패러 글라이딩>과 아주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 짜릿하게 공중을 질주하며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짚라인>, 푸른 바다 위에서 스릴을 즐기는 <윈드 서핑>, 암벽을 맨손으로 오르는 <클라이밍> 순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기타 의견도 많았습니다. 푸른 물살을 가르는 ‘수상스키’, 카약을 타고 낚시를 하는 ‘카약피싱’ 등 물에서 즐기는 액티비티는 물론 스릴만점 무동력 바퀴 썰매 ‘루지’, 해안가를 따라 자전거 페달을 밟는 ‘라이딩’ 등 이열치열 콘셉트의 액티비티를 원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은 장소와 그 이유





이번 이벤트에서는 본인이 선택한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은 장소와 그 이유도 함께 조사했는데요. 패러 글라이딩을 즐기고 싶은 장소로는 국내 패러 글라이딩 대표 명소인 충북 단양부터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유명한 스위스 인터라켄까지 다양한 장소들이 언급되었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에 나왔던 충남 보령도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공중에서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짚라인 장소로는 남이섬과 강원도 영천이 꼽혔습니다. 영천은 1,411m 국내 최장 길이의 짚라인으로 보현산 정상에서 시작해 보현산 댐을 건너가는 코스로 진행되는데요. 시속 90km 이상의 빠른 속도감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좋아 짚라인 명소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국내 액티비티 대표 명소는?





단양에서 즐기는 패러 글라이딩


패러 글라이딩은 패러슈트(낙하산)과 글라이더의 중간 형태인 패러 글라이더를 갖추고 높은 언덕에서 활강하는 항공 스포츠를 말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패러 글라이딩 대표 명소로 꼽히는 곳이 충북 단양인데요. 온화한 날씨가 선사하는 푸른 하늘, 울창한 소백 산맥과 굽이굽이 흐르는 남한강까지 그야말로 감탄을 자아내는 풍경이 일품입니다. 또한 연평균 70일 가량 비행이 가능한 다른 패러 글라이딩 활공장에 비해 연 300일 비행이 가능해 많은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 단양 패러 글라이딩 체험 장소 추천 

-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 두산길 196-54

- 이용 시간 : 09:00~18:00

- 문의 번호 : 1800 -3326  

- 요금 : 기본 코스 110,000원(1인)

- 홈페이지 : 단양 패러 글라이딩(http://www.dypara.com/)




▲영천 보현산 짚와이어(출처: 영천시 홈페이지)



국내 최장 길이의 영천 짚라인


영천 보현산 짚라인은 국내 최장 길이를 자랑합니다. 입구에서 짚라인 장비를 갖추고 모노레일을 이용해 보현산 정상으로 올라가게 되는데요. 이곳에서는 시속 90km가 넘는 속도로 보현산 자락과 보현산 댐 상공을 가로지르는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짚라인을 이용할 때는 무릎 길이 이상의 바지를 착용하는 등 편한 복장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샌들, 슬리퍼 등은 짚라인을 타는 도중 벗겨질 수 있기 때문에 발등을 덮는 운동화를 추천합니다. 긴 머리는 안전상 위험하므로 반드시 묶고 탑승해야 하며, 휴대전화는 바지 주머니 대신 장비에 달려있는 주머니에 넣으면 분실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영천 짚라인 체험 장소 추천

- 주소 : 경상북도 영천시 화북면 배나무정길 196

- 이용 시간 : 3월~10월 09:30~11:30 / 13:00~17:00

                    11월~2월 09:30~11:30 / 13:00~16:30

- 문의 번호 : 054-339-8700

- 요금 : 일반 40,000원, 18세 이하 청소년 36,000원

- 홈페이지 : 영천시 보현산댐 짚와이어(https://bit.ly/2IlUhRb)




이어지는 신도리안 6월 이벤트





6월에도 신도리코 블로그 <신도리안>의 이벤트는 계속됩니다. 이번 달은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6월을 맞이해 더위를 식혀줄 수 있는 아이템을 알아보는 이벤트로 마련하였습니다. 아래 이벤트 바로가기를 클릭해 이벤트에 참여한 후 시원한 스타벅스 아이스 카라멜 마키아또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