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산업용 3D 프린팅 전문 전시회 ‘TCT Korea 2019’ 참가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세계적인 3D 프린팅 및 적층제조(AM) 전시회인 ‘TCT Korea 2019’에 참가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신도리코는 FFF(Fused Filament Fabrication, 적층제조형) 및 SLA(Stereo Lithography Apparatus, 광경화성수지 적층조형) 방식의 3D 프린터 신제품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TCT Korea 2019’에 참가한 신도리코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국내 최초의 산업용 3D 프린팅 전문 전시회 'TCT Korea 2019'


TCT Korea 2019는 한국 최초 산업용 3D프린팅 및 적층제조 분야 전문 전시회입니다. 이번 전시회는 경남 창원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창원은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수요지로 조선, 항공, 플랜트, 철도장비, 자동차 제조업이 밀집되어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전시회에는 3D 프린팅 적층제조 장비, 3D 관련 기기 및 부품, 3D 서비스, 소재, 소프트웨어 등이 소개되었으며, 신도리코는 대형 출력이 가능한 FFF방식의 3D 프린터 ‘3DWOX 7X’와 덴탈/의료용으로 활용이 가능한 SLA 방식의 3D 프린터 ‘Sindoh A1/A1+’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신도리코의 준산업용 3D 프린터 '3DWOX 7X' 전시


신도리코의 ‘3DWOX 7X’는 적층제조형 방식의 3D 프린터로 신도리코가 개발한 3D 프린터 중 역대 최대인 가로 380mm, 세로 390mm, 높이 450mm까지 출력이 가능해 준산업용 장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듀얼 노즐과 2개의 카트리지, 다양한 재질의 필라멘트 지원과 대형 출력에도 안정적인 프린팅 솔루션을 적용해 출력물의 품질도 높였습니다. 


실제로 신도리코의 전시 부스를 찾은 관람객 중에 사무기기로 유명한 신도리코가 프린터, 복합기 외에도 3D 프린터를 개발하고 있어서 매우 놀라웠다는 반응을 보인 분도 있었는데요. 이밖에도 웹사이트에서 3D 프린터를 검색하다가 신도리코의 제품을 본 적이 있다는 외국인과 유튜브에서 신도리코 제품 리뷰 콘텐츠를 접했다는 이들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정밀하고 빠른 SLA 방식의 3D 프린터 Sindoh A1 시리즈


Sindoh A1 시리즈는 신도리코가 출시한 최초의 SLA 방식의 3D 프린터 라인업으로, 레이저 광원을 레진에 빛을 쪼여 출력하기 때문에 다른 방식에 비해서 매우 정교한 출력이 가능합니다. 의료 및 쥬얼리, 디자인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데스크탑용 3D 프린터임에도 최대 가로 200mm, 세로 200mm, 높이 180mm까지 출력을 지원합니다. 


특히 덴탈 전용 제품으로 출시된 Sindoh A1+는 치아 모형뿐만 아니라 두개골, 턱관절 등 비교적 큰 사이즈의 조형물까지 출력할 수 있어 의료 분야에서 활발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부스에서 신도리코의 제품을 직접 조작해보고 출력물을 확인해본 관람객들은 우수한 제품 디자인과 안정적인 출력 및 제품 사용의 편의성을 갖춘 신도리코의 3D 프린터를 보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영상을 통해 현재 신도리코 R&D센터에서 개발 중인 제품까지 살펴본 한 관람객은 신도리코의 제품 라인업이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는 것 같다며 3D 프린터 시장에서 보다 선전하길 기원한다는 격려의 말도 전했습니다.



TCT Korea 2019 참가 소감


3D 프린팅 전문 전시회인 TCT Korea 2019에서 신도리코의 기술력을 알리고 돌아온 임직원들의 전시회 참여 소감을 들어보겠습니다.



3D 사업팀 남헌우 책임

TCT Korea는 산업용 3D 프린터를 주로 선보이는 전시회로 신도리코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도 일치하는 전시회라 할 수 있습니다. 출력 크기와 품질에서 경쟁력이 높은 준산업용 3DWOX 7X와 덴탈 시장을 비롯해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SLA 방식의 Sindoh A1+를 전시장을 찾은 수많은 관계자들에게 선보였는데요. 특히 연구 개발에 성공한 차세대 제품의 출력물과 관련 영상도 준비해 보다 발전해 나가고 있는 신도리코의 모습을 알릴 수 있어 뿌듯했습니다.


3D 사업팀 이희성 주임

학계와 업계를 오가며 3D라는 미지의 세계가 우리에게 어떤 가능성을 전달하는지 배우고 알려주면서 매일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한 마음인데요. 특히 이번 같은 전시회 참가는 3D 영업활동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신도리코의 현재 위상을 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사의 발전하는 모습도 엿볼 수 있어 더없이 좋은 경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TCT Korea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신도리코를 알리고 우리의 비전을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신도리코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3D 프린팅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인정받고 관람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는 등 성황리에 전시회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2D & 3D 전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신도리코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