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2019-2020년 전국 스키장 개장일 정보 한눈에 보기



무더웠던 여름이 언제 우리 곁에 있었나 싶을 정도로, 차가운 바람이 기승을 부리는 겨울이 다가왔습니다. 겨울은 스키인들과 스노우보더들이 본격적으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계절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2020년 스키장 개장일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춘천,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 (개장일: 11월 22일)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은 서울에서 전철 또는 ITX청춘 고속전철로 이동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은 스키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개장일은 11월 22일로, SMART 요금제를 이용하면 원하는 시간 동안 자유롭게 스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프트가 여러 대 있어 대기 시간이 짧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스키장까지 무료로 셔틀 버스도 운영하는데요. 비수기에는 강남선과 강북선 이렇게 두 가지 노선을 운영하고 성수기에는 다양한 시간대에 총 15가지 노선을 운영합니다.



▦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

-위치: 강원 춘천시 남산면 북한강변길 688

-홈페이지: http://elysian.co.kr/gangchon/ski/ski_Introduction.asp

-문의: 033-260-2000






정선, 하이원 리조트 스키장 (개장일: 11월 22일)


하이원 리조트 스키장은 스키와 보드 매니아들이 선호하는 스키장 중 한 곳 입니다. 11월 22일 오전 9시 개장을 완료하였고, 개장일로부터 약 일주일 간 리프트 50% 할인, 렌탈 1만 원 등의 개장 기념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초급 단계부터 세계스키연맹(FIS)공인 대회전 코스까지 갖춰져 있어, 다양한 난이도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사랑 받고 있는 스키장입니다. 국내 스키장 중 유일하게 곤돌라 3기를 운영하고 있고, 국내 최초의 장애인 스키학교와 장애인 월드컵 스키대회 등 각종 대회를 치를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한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 하이원 리조트 스키장

-위치: 강원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산1-242

-홈페이지: https://www.high1.com/ski/index.do

-문의: 1588-7789






평창, 알펜시아 스키장 (개장일: 11월 22일)


올 해 개장 10주년을 맞은 알펜시아 스키장의 개장일도 11월 22일입니다. 눈썰매장 1면을 포함한 총 7면의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으며, 알파 슬로프와 눈썰매장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오픈을 진행 합니다. 개장 당일엔 무료로 리프트를 이용할 수 있고, 그 다음날인 23일은 리프트권과 장비 대여를 각 1만 원에 하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리프트 운영 시간과 토요일 야간 운영 시간을 늘려 고객의 편의성이 높아졌으며, KTX 진부역에서 무료 셔틀 버스를 운영하고 있어 수도권뿐만 아니라 대전과 대구에서도 셔틀버스를 이용해 쉽게 오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알펜시아 스키장

-위치: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솔봉로 325

-홈페이지: https://www.alpensia.com/ski/main.do 

-문의: 033-339-0318






광주, 곤지암 리조트 스키장 (개장일: 12월 1일) 


강남에서 40분 거리에 위치한 곤지암 리조트는 수도권에서 가장 큰 규모의 스키장입니다. 12만 3천 평에 달하는 면적으로, 차별화된 시스템과 제설, 필터 시설을 갖추고 있어 보다 쾌적하고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슬로프에 정원제를 도입하고 있어, 동시간 대 입장 정원을 7천 명 이하로 제한하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좋은 컨디션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프트권 또한 원하시는 시간에 원하는 시간 만큼만 골라 탈 수 있습니다.



▦ 곤지암 리조트 스키장

-위치: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홈페이지: https://www.konjiamresort.co.kr/ 

-문의: 02-1661-8787






포천, 베어스타운 리조트 스키장 (개장일: 11월 29일)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베어스타운 리조트 스키장은 11월 29일 개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약 50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고, 국제스키연맹(FIS) 공인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는 도시 근교형 스키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총 11면의 스키 슬로프와 시간당 15,200여 명의 스키어를 수송할 수 있는 8기의 리프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드파크는 박스, 레일 등 필수 기물을 제작해 초보자도 쉽게 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베어스타운 리조트 스키장

-위치: 경기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2536번길 27

-홈페이지: http://www.bearstown.com/ski/

-문의: 031-540-5000






무주, 덕유산 리조트 스키장 (개장일 11월 25일)


전북 무주군의 덕유산 리조트는 스키 실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스키장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덕유산 설천봉에서 내려오는 실크로드 슬로프의 경우 설경 감상을 함께 할 수 있어 멋진 추억을 선사하며, 슬로프 길이는 국내 최장거리를 자랑합니다. 



▦ 덕유산 리조트 스키장

-위치: 전북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

-홈페이지: http://www.mdysresort.com/ 

-문의: 063-322-9000






각 지역별 스키장이 개장과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 및 시즌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스키장 별 특징을 잘 알아보고 올 겨울은 어디에서 즐기면 좋을지 행복한 고민을 해야겠습니다. 스키, 보드 탈 때 안전 조심하시고 활기차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