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직장인이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 모음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직장인의 삶에 땔래야 땔 수 없는 것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인터넷이죠. (사실 직장인들 뿐만 아니라 현재 지구에서 살아가는 대부분의 사람들도 그러하겠죠?) 저의 일과를 돌아봐도 인터넷이 없이는 생각 조차 할 수 없습니다.

 

 

아침에 출근해서 인터넷으로 e-mail을 확인하고, 뉴스도 읽고, 동료/친구들과 인터넷 메신저로 대화를 하고, 맛있는 식사를 위해 인터넷으로 맛집을 검색하는 등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인터넷과 함께 하는 듯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스마트폰이 활성화되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2013, 직장인의 삶을 윤택하게 해줄 유용한 사이트 모음! 신대리가 추천하는 유용한 사이트로 즐거운 직장생활 만들어가요!

 

 

 

 

스토리를 담는 프레젠테이션 프레지(prezi)’

 

사이트 바로가기

 

 

 

 

직장인의 최대 고민은 바로 문서작업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재무, 마케팅 분야의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엑셀, 기획, 홍보 분야의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파워포인트 등 직장생활과 문서작업은 땔래야 땔 수 없는 관계입니다. 그 중! 똑 같은 내용이라도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인 프레젠테이션은 고민 또 고민의 연속이죠~^^

 

그러나 프레지를 이용하면 기존의 파워포인트를 압도하는 역동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가 하나 하나의 슬라이드로 구성되어 있는 반면, 프레지는 한장의 슬라이드 안에 모든 내용을 보여주고 줌 인/줌 아웃 기능으로 사용자가 옮기고 확대하며 프레젠테이션을 꾸밀 수 있는 것이죠. 사용법도 몹시 간단하니 쉽게 배우고 익히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물건을 싸게 살 수 있는 정보가 가득! ‘지름

 

사이트 바로가기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다양한 물건을 싸게 살 수 있는 정보가 가득한 지름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이름만 봐도 딱 감이 오시죠? 직장인의 공허한 마음을 채워주는 지름신을 불러일으키는 곳이죠~^^ 가전, PC, 의류, 잡화, 먹을거리 등 다양한 제품군의 유용한 쇼핑정보가 많습니다. 또한 제품 리뷰 게시판도 있어 제품에 대한 실제 사용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비슷한 사이트로는 뽐뿌가 있죠~^^ 이 곳을 이용하실 때는 꼭!!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요, 과도한 지름은 절대 금지입니다.

 

 

 

 

어떤 영화를 봐야할 지 고민이 된다면? 영화 추천 사이트 ‘watcha(왓챠)’

 

사이트 바로가기

 

 

 

 

매일매일 쏟아지는 영화! 스트레스 해소와 힐링에는 최고의 영화는 극장에 걸리는 메이저 영화를 제외하고 과연 이 영화가 내 취향과 어울릴까? 하는 고민이 많으시죠. 그런 분들에게는 영화 추천 사이트 왓챠를 추천합니다. 본인이 과거에 감상했던 최소 10개 이상의 영화에 대해 평점을 주면, 자동으로 취향에 맞는 영화를 추천해줍니다. SNS로 공유도 편하고, 영화평을 따로 남길 수 있어 영화 정보를 얻기에도 좋네요.

 

 

 

 

 

공연, 전시 관람료를 지원해주는 사랑티켓(SARANG TICKET)’

 

사이트 바로가기

 

 

 

 

사랑티켓은 이미 아는 분들은 다들 아실꺼라 생각되네요. 복권기금과 지방정부 예산으로 많은 사람들이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공연, 전시 관람료를 일부 지원해주는 곳입니다. 과거 대학로에서 연극보실 때 사랑티켓을 받으신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딱~ 감이 오실꺼에요. 개인에게는 연 10매까지 티켓이 발부되며, 단체는 연 1회 혜택이 제공됩니다. 연극, 공연, 전시회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꼭! 놓치지 마세요~^^

 

 

이상으로 2013년 유용한 사이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소식으로 찾아올께요! 이상 신대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