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Start, New Sindoh! 신도리코, ‘2020 파트너스 컨퍼런스’ 개최



2020년, 신도리코가 창립 60주년을 맞았습니다. 

 

신도리코는 창립 60주년의 슬로건을 'Start, New Sindoh'으로 정하고, 올해의 경영방침을 'All 2D&3D Pro, All Innovation, All New Sindoh' 로 하여 새로운 혁신,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경자년 새해를 맞는  첫 주에는, 전국 우수 파트너 대표들과 함께 2020년 Sindoh Partners’ Conference를 비스타워커힐서울 호텔에서 진행했는데요. 신도리코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신도리코의 2020년 비전과 방향성을 파트너들과 공유하고 동반 성장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하고자 했는데요. 현장 소식을 지금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이한 신도리코와 파트너 


본격적인 행사를 앞두고 전시홀에는 신도리코가 출시한 프린터, 복합기부터 3D프린터, 상업용 인쇄기, 오피스 솔루션까지 대거 전시되었습니다. 



(좌측부터) 신도리코 3D프린터 ‘3DWOX 2X’, ‘3DWOX 1X’, ‘3DWOX 1’ 



신도리코의 2D 및 3D 제품들이 모두 전시된 만큼 파트너 대표들의 이목이 집중되었고 신도리코 직원들의 상세한 설명과 파트너 대표들의 질문으로 전시홀은 한층 고무된 모습이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파트너 대표들의 관심을 끈 것은 2020년 하반기에 출시 될 산업용 3D프린터 였는데요. 최대 300mm/s의 속도로 빠르게 움직이는 실제 모습에 파트너들은 발길을 떼지 못하고 한참을 지켜보는 모습이었습니다. 



FFF(Fused Filament Fabrication, 적층제조형) 3D프린터 신제품 출력모습



이어 본 회의가 시작되었습니다. 파트너 대표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2020년 희망찬 출발을 알리는 영상이 나오고 신도리코의 2020년 기업 및 인사 동정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는데요. 총판DS 이대수 대표는 “신도리코는 최근 몇 년간 많은 변화가 시작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가 발전의 초석을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의 새로운 60년 역사를 함께 써 내려가자”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2019년 한 해 동안 가장 높은 영업실적과 고객만족을 실현한 파트너를 선정해 시상하는 ‘서비스 및 우수 파트너 시상’이 진행되었습니다. 신도대상은 여수아이티신도리코 신덕호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여수아이티신도리코는 타사의 저가정책, 경기침체 등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초심을 잃지 말자는 굳건한 신념과 공격적인 영업으로 지역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낸 점을 인정받아 신도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우수 파트너로는 신도네트풍납점(유대희 대표)가 Gold Prize에, 강원사무기상사(최상복 대표)가 Silver Prize, 신도신사무기(민한식 대표)가 Bronze Prize에 선정되었습니다. 특별상은 신도네트논현점(마호권 대표)가 수상했고, CS 최우수상에는 신도강서센타 정복진 대표가 선정되었습니다. 





시상을 마치고 마케팅팀 권순석 팀장이 2020년 제품 운영안을 발표하고 CS사업부 김성호 총괄부장이 서비스 지원정책을 설명했는데요. 2020년 신도리코의 주력 제품과 한 단계 발전한 서비스 전략이 소개된 만큼 파트너 대표들의 호응을 받았습니다. 



파트너를 위한 전략 강의와 외부 특강





이어서 파트너들을 위한 내, 외부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신도리코 3D/Solution사업부에서 준비한 내부 특강은 권영대 팀장의 ‘솔루션 차별화 운영전략’과 김희수 총괄부장의 ‘Sindoh 3D Biz Vision’이었는데요. 3D 프린팅 시장의 발전 방향부터 신도리코 3D 프린터 제품의 차별화 포인트까지 평소 파트너들이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맞춤형으로 준비된 만큼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히 산업용 3D 프린터에 대한 상세하고 알기 쉬운 설명이 진행돼 파트너 대표들의 궁금증을 상당수 해소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외부 특강은 행복충전사 1호 이상국 대표가 ‘유머로 소통하고 행복愛 빠지다’를 주제로 파트너 대표들에게 활기찬 에너지를 전달했습니다. 이 대표는 특유의 유머로 파트너 대표들에게 웃음을 전달하는 한편 직장에서 직원들과 진실하게 소통하고 보다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전수했습니다. 





이후 신도리코 임직원과 파트너 대표들은 저녁 만찬을 함께하며 친목을 다지고 2020년 동반 성장과 목표 달성을 위해 굳건한 의지를 다졌습니다. 


올해는 신도리코가 창립 60주년을 맞는 중요한 해 입니다. 올 한 해 신도리코는 ‘Start, New Sindoh’라는 슬로건하에 ‘All 2D & 3D Pro, All Innovation, All New Sindoh’를 목표로 2D와 3D 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힘차게 나아가는 신도리코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