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역대 최대 규모의 사무기기 전시회! 중국사무기기협회 OA 전시회



신도리코가 지난 11월 사천성 청두시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2019 중국사무기기협회 OA(Office Automation) 전시회’에 참가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중국사무기기협회의 모든 브랜드들이 참가한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회였는데요. 컨벤션 센터가 가득 찬 가운데 신도리코는 OA 기기 우수 제조업체로 선정돼 ‘우수 제조 생산자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OA 대표 브랜드가 참가하는 사무기기 전시회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사천성 청두시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2019 중국사무기기협회 OA 전시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전시회에는 신도리코, 제록스(Xerox), 리코(Ricoh), 휴렛팩커드(HP), 캐논(Canon) 등 주요 사무기기 브랜드 15곳과 HORI, RAYSHAPE 등 3D 프린터 업체, NEWLINE, MAXHUB 등 전자칠판 및 솔루션 개발업체 65곳이 참여하는 등 많은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선보였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 약 5,000여 명의 관람객들이 각 전시회장을 찾아 기업의 전시부스를 방문하고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OA 기기 및 솔루션을 체험했습니다. 신도리코도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관람객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행사 개회식에 이어 중국 현대사무기기협회 왕원창 회장의 인사말이 이어졌고 ‘경계를 뛰어넘는 스마트한 사무기기’라는 주제로 최근 중국 OA 환경 변화에 대한 대처 방안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습니다. 토론자들은 ‘중국 내 5G를 비롯한 통신 및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은 OA 시장에 큰 영향을 주고 있으며 이에 따라 온라인 구매 플랫폼이 활성화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중국 내 불고 있는 국산화 바람이 OA 업계에도 이어지고 있으며 향후 이런 추세는 강화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들은 시장 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솔루션을 통한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해 중•대형 고객들의 수요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는데요. 토론회를 경청한 신도인들 역시 이에 공감하는 모습이었습니다. 





3D로의 성장과 변화를 준비하다


신도리코는 전시 부스를 통해서 자사의 2D 및 3D 제품을 선보였는데요. 2D 제품으로는 D310, N410, N510, N610 시리즈를 배치했고 3D 제품은 3DWOX DP200/2X/7X, Sindoh A1+ 등을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2D & 3D 전문기업인 만큼 전시 부스를 찾아온 관람객에게 다양한 제품 라인업의 복합기를 소개하며 자연스럽게 3D 프린터에 대해서도 홍보하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중국의 3D 시장은 세계적으로 결코 작은 시장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2D 시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데요. 2D에서 3D로의 변화는 가시적이고 분명한 미래의 방향이기에 신도리코 직원들은 자신감을 가지고 제품 및 프린팅 방식을 열정적으로 소개했습니다. 





신도리코는 주요 메이커 브랜드로서 ‘3D의 발전과 공업혁명 시대의 창조 전략’을 주제로 발표할 기회도 가졌는데요. 강연을 통해 ‘앞으로 제조업체가 3D 프린터를 통해서 크게 변화할 것으로 예측되며 이에 발맞춰 3D 산업에 대한 방향성을 미리 설정해 창조적으로 시장 개척을 해나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신도리코는 중국 OA협회에 등록된 제조업체 중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우수 제조 생산자상’ 대상으로 선정되며 제록스(Xerox), 캐논(Canon), 휴렛팩커드(HP) 등과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 중국판매법인 서정규 총경리


이번 행사 참석을 통해 신도리코 제품을 판매하는 대리상들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었고 새롭게 인연을 맺게 될 신규 대리상들에게는 신도리코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신도리코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고 제품에 대한 신뢰도도 향상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조금만 더 노력하면 보다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우수 제조 생산자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점도 매우 고무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족했던 부분들은 향후 개선하여 대리상들에게 신도리코와 협업하고 싶은 확신을 충분히 심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도리코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급진적으로 변화하는 중국시장에 대해 인지하고 이를 대처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기회로 삼을 것입니다. 국내를 넘어 중국, 그리고 세계 무대에서 승승장구하는 신도리코를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