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슬기로운 앱생활] 신작&인기 앱! 트립스토어, 잡코리아, 펫마인드캠 등



신도리코 기업 블로그 '신도리안'에서는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신작 및 인기 앱을 소개하는 앱 기획 시리즈 <슬기로운 앱생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채용, 여행 등 여러 분야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앱부터 최근 출시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신작 앱까지 다양한 앱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오늘은 트립스토어, 잡코리아, 펫마인드캠 등 2월 신작&인기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외 여행 떠나기 전 필수 앱! 


패키지 여행&에어텔 비교 #트립스토어 



▲트립스토어 (출처: 구글플레이



해외 여행을 자주 다녀보지 않았다면 패키지 여행을 간다고 해도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 할지 다소 막막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이런 초보 여행객들을 위해 도움을 주는 앱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트립스토어’ 인데요. 가격과 여정이 천차만별인 패키지 여행을 보기 쉽게 비교할 수 있는 앱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먼저 앱을 통해 여행 기간과 가격, 인원 등의 조건을 입력하면 국내 대표 여행사들의 상품을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저가 달력을 통해 출발 일자 별 가장 저렴한 가격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특가 정보나 테마패키지 등의 유용한 여행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원하는 것을 맞춤형으로 검색할 수 있는 검색 기능이 이용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나에게 꼭 맞는 가격, 일정, 테마별 여행 정보를 얻고 싶다면 트립스토어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내 손 안의 여행 가이드 #트리플 



▲트리플 (출처: 구글플레이



새로운 여행지에 갈 때마다 여행 가이드북을 사거나 복잡한 엑셀 파일로 여행 일정을 만드는 분들이 여전히 많은데요. ‘트리플’ 앱 하나면 모든 여행 일정 관리와 기록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습니다. 


‘트리플’ 앱에서는 전세계 180여 개국의 도시 정보를 살펴볼 수 있고 여행 일정을 만들 때도 일자 별 숙소와 지도 내 거리, 예약 가능 여부 등을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는데요. 내 위치에 맞는 레스토랑 정보, 카페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주기도 하고 각 지역별 날씨 정보, 환율, 번역, 시차 계산 등도 모두 해결 가능합니다. 낯선 곳이지만 실제로 방문했던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 정보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취업 준비생이라면 필수 앱! 


내게 맞는 맞춤 정보 #잡코리아 



▲잡코리아 (출처: 구글플레이



취업을 준비 중이라면 가고 싶은 직종이나 기업 관련 정보를 하나도 놓치고 싶지 않을 텐데요.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취업 정보를 얻고 이력서 작성부터 지원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잡코리아’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는 앱 중 하나입니다.  


대기업부터 스타트업, 외국계 기업까지 구직자에게 가장 적합한 공고를 추천해주는 ‘스마트매치’ 기능이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입사 지원 등을 관리할 수 있으며 손꼽아 기다리는 서류 발표 등도 알림 기능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취업 후기를 비롯해 취업 관련 고민에 대한 질문에 친절하게 답변해주는 기능도 있어 유용합니다.   



취업 준비를 함께 #독취 



▲독취 (출처: 구글플레이



각종 취업 정보를 취업 준비생들과 함께 나누고 모의 시험도 쳐볼 수 있는 ‘독취’ 앱도 화제입니다. 앱 개발자가 스스로의 필요에 의해 만든 앱으로 각종 채용정보를 보기 쉽게 정리하고 스터디 등을 모집할 수 있는 기능이 갖춰져 있습니다. 


자신에게 딱 알맞은 채용 정보로 채워지는 달력부터 취업 준비를 위한 스터디 모집 및 참여, 연봉 정보와 채용 시 팁을 얻을 수 있는 게시판 등의 정보를 모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모의 시험을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쳐볼 수도 있고 내 점수를 목록화해 취업 전까지 어떤 추이로 학습량을 늘려야 할 지 예측해볼 수도 있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라면 꼭 필요한 앱 


반려견 심리, 정서 분석 #펫마인드캠 



▲펫마인드캠 (출처: 구글플레이



현대인에게 큰 위안이 되는 반려견. 함께 하는 동안 그들의 마음을 더 헤아려주고 싶을 때가 많지만 명확한 대화를 나눌 수 없어 아쉬운 순간들이 많은데요. 이럴 땐 반려견 심리, 정서를 인공지능 분석 솔루션으로 알아볼 수 있는 앱 ‘펫마인드캠’이 그 진가를 발휘하게 됩니다. 


이 앱은 전정기관의 감정 반사 반응(Vestibular-Emotion-Reflex) 원리를 기반으로 분석하는 데요. 단순히 재미로 즐기는 번역기와는 다른 과학적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려견의 동영상을 촬영하면 영상 정보가 AI 분석 센터로 전송돼 분석된 결과를 비교리포트로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컨디션 지수, 산책 지수, 놀이 지수, 친화도 등 반려동물의 정서, 심리, 신체 상태 등을 분석해 산책을 나가야 할 지, 놀아줘야 할 지, 얼마나 나와 친근감을 느끼고 있는지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유용한 앱입니다.   



산책 지수, 건강상담 #아지냥이 



▲아지냥이 (출처: 구글플레이



반려견, 반려묘와 함께 더욱 행복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아지냥이’ 앱을 추천합니다. 반려동물에게 가장 쾌적한 산책 정보를 제공하는 ‘산책지수’ 기능부터 반려동물 생일, 예방접종 정보, 사료 구매 일정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캘린더 기능이 있는데요. 최근 이 앱은 반려동물 스마트 수첩이라 불리며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지냥이’에서는 챗봇 서비스를 통해 강아지, 고양이 건강 관련 정보를 보다 빠르게 검색해 답변 받을 수 있는 점도 인기입니다. 위급한 순간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정보를 찾느라 시간을 허비하는 것을 막아주고 보다 알찬 반려동물 관련 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클리커, 휘슬, 레이저 게임 등 ‘게임’ 기능도 포함되어 있고 반려동물이 좋아할 만한 무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반려동물을 위한 맞춤형 앱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보다 체계적이고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하는 여행 정보 앱부터, AI 분석 기술을 활용한 반려동물 커뮤니케이션 앱, 채용과 관련된 실시간 정보 공유 앱까지. 보다 빠르고 유용하게 그리고 선별된 정보를 앱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로 스마트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앱 정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