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업무 효율 높이는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 ‘Sindoh Cloud MPS’



2020년은 사물과 인간이 촘촘히 이어지는 '초연결 시대'입니다. 이런 시대 흐름에 맞게 많은 기업에서 업무 효율을 높이는 스마트 오피스에 관심을 쏟고 있는데요. 신도리코 역시 신제품 A3 복합기 D450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스마트 솔루션 'Sindoh Cloud MPS' 를 선보였습니다.  





Sindoh Cloud MPS는 SNS 계정을 통해 PC 및 모바일 기기, 복합기를 연동한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입니다. 별도의 서버 구축 비용 없이 스마트 오피스를 구축할 수 있어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서비스인데요. 신도리코는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A3 컬러 복합기 D450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에게 Sindoh Cloud MPS를 무상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고객사 당 D450 시리즈 3대 이하, 사용자 50인까지 등록 가능한데요. SNS 사용자 계정 연동부터 클라우드 프린트, Power Scan까지 스마트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Sindoh Cloud MPS! 어떤 서비스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퍼블릭 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만남, Hybrid Cloud Service 





통상 기업에서는 보안이 필요한 서비스와 데이터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덜 중요한 정보는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처리하고 있는데요. Sindoh Cloud MPS는 최첨단 Hybrid Cloud Service를 구현해 퍼블릭과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결합했습니다. 단일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기 위해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강력한 보안 기능과 통제력, 퍼블릭 클라우드의 효율성을 결합한 것이죠.  


퍼블릭 클라우드인 Sindoh Cloud MPS는 사용자 등록 정보(사용자PC, E-mail 정보)와 복합기 등록 정보, 출력 요청 정보(수신/발신)을 저장합니다. 하지만 고객 PC에는 기업 정보의 독립성을 보장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프린터 드라이브, 출력 및 스캔 데이터, 복합기 설치 정보(관리자) 정보를 저장하죠. SINDOH D450 시리즈에는 복합기 등록 정보와 운영 S/W가 등록되어 있는데요. 이 정보들은 Sindoh Cloud MPS 앱으로 이 통합 관리 할 수 있습니다.  



QR코드와 SNS연동으로 간편한 등록 절차 



                                 <복합기 인증화면>                                          <모바일 인증화면>



Sindoh Cloud MPS는 SNS계정을 통해 PC·모바일 기기, 복합기를 연동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PC와 모바일에서 SNS 로 간단하게 인증할 수 있는 Sindoh Cloud MPS 앱을 설치하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로그인한 뒤 단말기의 QR코드를 인식하면 출력 및 PC로의 스캔파일 전송, 클라우드 프린팅 및 개인 스캔함 관리 등 편의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RFID 카드리더기 등 인증장치 없이도 복합기에 부착된 QR코드 인증만으로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 간편하죠. 



Power Scan으로 빨라진 스캔 업무 





Sindoh Cloud MPS는 별도 복합기 설정 없이 스캔 할 수 있는 스마트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복합기에 있는 QR코드를 인증하면 스캔 후 사용자 PC에 자동 전송되는 시스템인데요. 스캔한 문서는 사용자 모바일 App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 문서를 통합 관리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D450 시리즈 구입 고객 중 Cloud MPS를 등록한 고객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오는 4월 30일까지 선착순 1000명에게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D450 시리즈 출시 이벤트 자세히 알아보기


기업들의 스마트 오피스 구현을 도와주는 신도리코의 스마트 솔루션, Sindoh Cloud MPS! 간편한 작동과 서버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소기업에 최적화 된 서비스로 평가 받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솔루션을 제공해 스마트 오피스 라이프에 앞장서는 신도리코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