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주말 고속도로 나들이, 이색적인 테마 휴게소 놓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유난히 춥고 눈도 많이 내린 긴긴 겨울도 이제 점점 끝나고 싱그러운 봄이 우리 곁으로 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특히 다음주는 삼일절이 금요일이라, 금~일, 3일의 짧은 연휴에 근교로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꺼 같네요.

 

리프레쉬를 위해 떠나는 여행, 차량으로 이동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고속도로를 이용하시죠? 고속도로를 달리다 보면 반드시 들리게 되는 휴게소! 맛있는 핫바와 알감자가 있는 휴게소는 언제 들려도 참 반가운 장소이며, 좋은 추억이 가득한 장소입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170개 이상의 고속도로 휴게소가 있는데요, 최근에는 휴게소들이 운전 중 잠깐 쉬거나 허기를 해결하는 곳에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휴게소로 변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 신대리가 엄선한 4개의 휴게소 정보, 지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연을 담은 영동고속도로 '덕평자연휴게소'

 

 

<출처: 덕평자연휴게소 홈페이지>

 

 

영동고속도로에 위치한 덕평자연휴게소는 2012년 한해, 약 1,200만명이 다녀간 스타 휴게소입니다. 과연 어떤 점이 덕평휴게소를 인기있는 휴게소로 만들었을까요? 그것은 바로 다른 휴게소와 차별화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덕평휴게소는 일반 휴게소와는 다르게 쇼핑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수의 아웃도어, 골프, 캐주얼 브랜드 매장이 입점해있다고 합니다. 쇼핑을 위해 이 곳 휴게소를 찾는 사람도 있다고 하니, 참 놀랍죠? 또한 덕평휴게소는 휴게소 곳곳을 가족, 연인들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의 산책로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덕평자연휴게소 홈페이지>

 

 

애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달려라 koko', 가족, 연인, 친구들과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Love Garden', 허브향이 가득한 산책로 '보태닉 Hill' 등 최대 3시간까지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휴게소 곳곳에 소나무와 참나무가 광범위하게 심어져 있어 어디서든 피톤치드의 건강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왜 인기가 있는 지 아시겠죠~?

 

 

 

생태 테마파크를 갖춘 경부고속도로(상행) 청원 휴게소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에 위치한 청원 휴게소는 국내 최초로 생태 테마파크를 갖춘 휴게소입니다. 2천여 평 규모의 대지에 인공호수와 폭포,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살아있는 희귀곤충, 파충류, 양서류, 조류 등을 갖추고 있어 누구나 재미있게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다고 하니 가족 단위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라면 꼭 들르셔서 쉬었다 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신라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중앙고속도로(상행) '단양 휴게소'

 

 

<출처: 신라적정비와 함께하는 단양휴게소 네이버 카페>

 

 

중앙고속도로에 위치한 충북 단양휴게소는 과거 신라 시대의 유적지인 적성산성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휴게소 뒷편에 위치한 산책로를 따라 잠시 걷다 보면 사적 265호 적성산성과 국보 제 198호 단양적성비를 만날 수 있는데요, 적성산성은 6세기, 신라 진흥왕이 북방진출을 위해 고구려와 전쟁 중 쌓은 산성으로 약 900미터의 길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적성산성에 올라 바라보는 소백산의 풍경은 일품이라고 하니, 중앙고속도로를 이용하실 기회가 있으시면 꼭 들르면 좋을 듯 합니다.

 

 

 

서해의 낙조를 느낄 수 있는 서해안고속도로(하행) '화성 휴게소'

 

서해안고속도로(목표방향)에 위치한 화성 휴게소는 샹습 정체구간을 지나서 바로 위치해 있기에 늘 방문객으로 북적이는 휴게소입니다. 화성 휴게소는 잘 꾸며진 시설 외에도 서해안의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에 있습니다.

 

휴게소 내의 산책로를 따라 조금 걸으면 넓은 공원이 나오는데요, 제일 윗 쪽으로 가면 전망대가 있습니다. 아쉽게 바다는 보이지 않지만, 시원하게 뚫린 전망으로 일몰 시간에 바라보면 정말 아름답다고 합니다. 일몰 사진을 찍는 분들에게는 유명한 스팟이라고 하네요~^^

 

 

이상으로 몇개의 휴게소 정보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위의 목록 외에도 동해안의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옥계 휴게소, 금강을 바로 옆에서 느낄 수 있는 금강 휴게소, 파크골프를 체험할 수 있는 고창 고인돌 휴게소 등 다양한 이색 휴게소들이 많다고 하니, 이번 주말 나들이에는 꼭 들르셔서 좋은 시간 보내길 바래요~^^ 이상 신대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