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다가오는 2022년 넷플릭스 드라마&영화 신작 소개

안녕하세요. 영화∙드라마 리뷰 전문 블로거 ‘현정’입니다. 올해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적인 대박을 터뜨리면서 OTT 서비스의 강자임을 증명하는 해였습니다. 그래서인지 벌써부터 2022년에는 어떤 새로운 작품들이 나와서 시청자들에게 행복한 고민을 안길지 궁금해집니다. 먼저 2022년에는 기다리고 기다렸던 <기묘한 이야기> 시즌 4를 비롯해 <오자크>, <엄브렐러 아카데미>, <브리저튼>, <더 크라운> 등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가 찾아오는데요. 그뿐 아니라 <머더 미스터리>, <에놀라 홈즈>, <익스트랙션>, <올드 가드> ,<나이브스 아웃> 같은 인기작의 속편부터 신작 영화들을 준비 중입니다. 오늘은 2022년 신작을 기다리고 있을 넷플릭스 팬들을 위해 한국 오리지널부터 다양한 포맷의 2022 신작 드라마와 영화 중 기대작 13선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지금 우리 학교는 (All of Us Are Dead)

 

▲ 영화 <지금 우리 학교는 (All of Us Are Dead)>(출처: 넷플릭스)

 
감독: 이재규
출연: 윤찬영, 박지후, 조이현, 로몬, 유인수

 

<지금 우리 학교는>은 <킹덤>에 이어 K-좀비 열풍을 이을 것으로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한 고등학교에 좀비 바이러스가 퍼지면서 고립된 이들과 구하려는 자들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극한의 상황을 겪으며 벌어지는 이야기인데요. ‘한국형 좀비 그래픽 노블’로 불리며 인기를 끌었던 주동근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입니다. 또 신예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는 점과 학교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벌어지는 좀비물이라는 점이 무척 신선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내년 1월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2.소년심판 (Juvenile Justice)

 

▲ 영화 <소년심판 (Juvenile Justice)>(출처: 넷플릭스)

 
감독: 홍종찬
출연: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

 

<소년심판>은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가 지방법원의 소년부에 새로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휴먼 법정 드라마입니다.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 배우들이 주연을 맡아 제각각 신념과 성격이 다른 소년형사합의부의 배석판사와 부장판사로 드라마를 통해 소년 법정 판사들의 일상과 고민을 생생하게 그려낼 예정입니다. 실제로 소년법정 판사들의 자문을 통해 소년범의 사후 처분과 적응을 살펴보며 현실을 생생하게 그려낼 전망이라고 해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미성년자 강력 범죄부터 사회와 가정에서 내몰린 청소년까지 위험 수위에 도달한 소년 범죄와 이를 방임하는 어른들과 사회에 묵직한 메시지를 건네는 작품이 될 거라고 하는데요. <소년심판>은 내년 2월 공개될 예정입니다.

 

3.신문기자 (The Journalist)

 

▲ 영화 <신문기자 (The Journalist)>(출처: 넷플릭스)

 

감독: 후지이 미치히토
출연: 요네쿠라 료코, 아야노 고, 요코하마 류세이

 

넷플릭스의 <신문기자>는 지난 2019년 배우 심은경이 주연을 맡았던 영화의 드라마 버전으로 권력의 압박에 굴하지 않고 현대 일본 사회의 문제를 폭로하고자 집요하게 파고드는 신문기자의 이야기입니다. 해당 작품을 통해 심은경은 일본 아카데미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국내에서도 화제를 모았는데요. 특히 <신문기자> 드라마 제작에 앞서 감독은 영화와 다른 얼개로 이야기를 이어갈 것이며 드라마에서 현대 사회 문제를 더 심도 있게 파고들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영화와 또 다른 재미와 관점 포인트가 있을 거라고 예상되는데요! 해당 작품은 넷플릭스에서 내년 1월 13일 공개 예정이니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예고편 먼저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신문기자> 예고편 보러가기!

 

▲영화 <신문기자 (The Journalist)>(출처: 넷플릭스)

 

4. 애나 만들기 (Inventing Anna)

 

▲ 영화 <애나 만들기 (Inventing Anna)>(출처: 넷플릭스)

 


감독: 데이비드 프랭클
출연: 줄리아 가너, 애나 클럼스키, 러번 콕스, 애리안 모예드

 

영화 <애나 만들기>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로 부유한 독일 상속녀인 척 행세하면서 뉴욕 사교계를 휩쓴 사기꾼 애나 델비 사건을 파헤치는 이야기입니다. 그녀는 뉴욕 사교계에서 가장 돈 잘 쓰고, 멋있는 20대 여성인줄 알았지만 알고 보니, 서류를 조작해서 대출받고 수표를 조작하는 등의 사기행각을 벌여 결국 모든 게 들통 나 감옥을 가게 됩니다. 특히 이 작품은 <브리저튼>, <그레이 아나토미> 등의 유명 히트작을 탄생시킨 장본인인 숀다 라임스가 직접 관여한 드라마라 공개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드라마 <애나 만들기>는 2022년 2월 11일 공개 예정이며 <오자크>의 줄리아 가너가 애나역을 맡았고 <마이 걸, 1991>의 애나 컬럼스키가 이 사건을 파헤치는 기자 비비언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영화 <애나 만들기 (Inventing Anna)>(출처: 넷플릭스)

 

5.바이킹스: 발할라 (Vikings: Valhalla)

 

▲영화 <바이킹스: 발할라 (Vikings: Valhalla)>(출처: 넷플릭스)

 
출연: 샘 콜릿, 프리다 구스타브손, 리오 수터, 브래들리 프리가드

 

바이킹의 장대한 영웅담을 다룬 <바이킹스>가 스핀오프 시리즈로 돌아옵니다. 새롭게 탄생한 <바이킹스: 발할라>는 오리지널에서 100년이 지난 11세기 초로 무대를 옮기고, 실존했던 유명한 바이킹들의 영웅적인 모험담을 연대순으로 다루는 작품입니다. 전설적인 탐험가 레이프 에릭손, 불같은 성격의 완고한 여동생 프레이디스 에이릭스도티르, 야심 있는 노르웨이 왕자 하랄 시구르손, 이 세 바이킹이 바다와 전장을 넘나들며 생존과 영광을 위해 싸우는 이야기는 2022년 2월 25일 공개 예정입니다.

 

<바이킹스: 발할라> 예고편 보러가기!

 

▲영화 <바이킹스: 발할라 (Vikings: Valhalla)>(출처: 넷플릭스)

 

6.샌드맨 (The Sandman)

 

▲영화 <샌드맨 (The Sandman)>(출처: 넷플릭스)

 

출연: 톰 스터리지, 궨덜린 크리스티, 산지브 바스카, 아심 차우드리, 보이드 홀브룩

 

<샌드맨>은 현대적인 신화와 어두운 판타지가 어우러진 닐 게이먼의 그래픽노블을 실사화한 작품입니다. 유구한 세월 동안 우주적이며 인간적이기도 한 실수들을 저지른 꿈의 왕 모르페우스가 자신의 실수를 바로잡기 위해 그와 엮인 장소와 사람들을 찾아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이전부터 실화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흘러나왔던 작품인 만큼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넷플릭스 내 판타지 시리즈 중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만드리라 기대하는 작품입니다.

 

<샌드맨> 예고편 보러가기!

 

7. 뮌헨: 전쟁의 문턱에서 (Munich - The Edge of War)

 

▲영화 <뮌헨: 전쟁의 문턱에서 (Munich - The Edge of War)>(출처: 넷플릭스)

 

감독: 크리스찬 슈뵈초브
출연: 조지 맥케이, 제레미 아이언스, 야니스 니에브외너

 

<뮌헨: 전쟁의 문턱에서 (Munich - The Edge of War)>는 작가 로버트 해리스의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첩보 작품입니다. 실제 뭔헨 협정을 다룬 작품으로 1938년 가을, 옥스퍼드 대학 동창인 영국 고위 공무원과 독일 외교관이 전쟁을 막기 위해 독일 뮌헨으로 향하면서 정치적 음모와 거대한 위협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실제 역사를 배경으로 한 영화이기 때문에 결말은 이미 나와있지만 당시 긴박한 상황을 들여다볼 수 있는 작품인 거 같습니다. 영화는 2022년 1월 공개됩니다.

 

<뮌헨: 전쟁의 문턱에서> 예고편 보러가기! 

 

▲영화 <뮌헨: 전쟁의 문턱에서 (Munich - The Edge of War)> (출처: 넷플릭스)

 

8. 버블(Bubble)

 

▲영화 <버블 (Bubble)> (출처: 넷플릭스)

 

감독: 아라키 테츠로
출연: 시손 준, 미야노 마모루, 카지 유우키

 

<버블>은 <진격의 거인>을 제작한 위트 스튜디오에서 선보이는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어느 날 내린 물방울로 인해 바다에 잠긴 도쿄를 배경으로, 빌딩 사이를 뛰어다니는 파쿠르로 팀의 에이스 하비키가 신비한 힘을 가진 우타를 만나 특별한 끌림을 느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인데요.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색감의 영상과 다이내믹한 시퀀스가 어우러진 티저 영상만 봐도 기대감이 고조됩니다. 해당 작품은 2022년 4월 28일 공개 예정입니다.

 

<버블> 예고편 보러가기!

 

9. 하복 (Havoc)

 

▲영화 <하복 (Havoc)>(출처: 넷플릭스)

 

감독: 가렛 에반스
출연: 톰 하디, 포레스트 휘태커, 티모시 올리펀트 

 

배우 톰 하디가 영화 <레이드> 시리즈와 드라마 <갱스 오브 런던>의 가렛 에반스 감독과 범죄 영화로 만났습니다. 2022년 공개 예정인 <하복>은 한 번의 잘못된 마약 거래로 타격을 입은 형사가 위기에 처한 정치인의 아들을 구하기 위해 범죄 소굴로 들어가는 이야기인데요. 가렛 에반스 감독 특유의 폭력적인 연출과 톰 하디의 선 굵은 연기가 잘 어울릴 것 같아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입니다.

 

10. 설득 (Persuasion)

 

▲영화 <설득 (Persuasion)> (출처: 넷플릭스)

 

감독: 캐리 크래크넬
출연: 다코타 존슨, 헨리 골딩, 코스모 자비스, 수키 워터하우스

제인 오스틴의 마지막 작품인 <설득>이 다시 한번 영화로 재탄생합니다. 파산 직전에 놓인 허영 덩어리 가족과 사는 독립적인 성격의 앤 엘리엇이 과거 자신에게 거절당했던 프레더릭 웬트워스와 재회하고 갈등하는 이야기를 그리는데요. 고전소설의 묘미를 살리며 현대적인 위트를 더한 영화라고 합니다.

 

▲영화 <설득 (Persuasion)> (출처: 넷플릭스)

 

11. 루터 (Luther)

 

▲영화 <루터 (Luther)>(출처: BBC)

 

감독: 제이미 페인
출연: 이드리스 엘바, 신시아 에리보, 앤디 서키스

 

 이드리스 엘바의 대표작이자 명품 영국 드라마로 꼽히는 <루터>가 장편영화로 찾아옵니다. 지난 2019년 시즌 5로 아쉬운 마무리를 했기에 더 반가운 소식인대요. 신시아 에리보와 앤디 서키스가 새롭게 합류한다는 사실을 제외하고 아직 알려진 정보는 없습니다. 11월 10일부터 촬영을 시작했으며, 존 루터의 성공적인 복귀를 기대해 봅니다.

 

 

12.화이트 노이즈 (White Noise)

 

▲영화 <화이트 노이즈 (White Noise)>(출처: 넷플릭스)

 

감독: 노아 바움백
출연: 아담 드라이버, 조디 터너 스미스, 돈 치들

 

영화 <화이트 노이즈> 는 <마이어로위츠 이야기>, <결혼 이야기>의 노아 바움백 감독이 넷플릭스와 다년간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선보이는 첫 번째 영화입니다. 출간 후 큰 반향을 일으켰던 돈 드릴로의 동명 소설이 원작이며, 평범한 삶을 영위하던 대학교수에게 찾아온 시련을 따라가는 냉소적인 영화입니다. 아담 드라이버가 이번 영화에서 히틀러를 연구하는 교수로 명성을 얻었으나 유독 물질에 노출되는 사건을 겪은 후 죽음의 두려움에 직면하는 교수를 연기합니다.

 

13.그레이 맨 (The Gray Man)

 

▲영화 <그레이 맨 (The Gray Man)> (출처: ㈜올스타엔터테인먼트, 판씨네마㈜)

 

감독: 안소니 루소, 조 루소
출연: 라이언 고슬링, 크리스 에반스, 아나 드 아르마스, 킬리언 머피, 레지 장 페이지, 와그너 모라, 빌리 밥 손튼

 

<그레이 맨>은 스타급 제작진과 화려한 캐스팅으로 제작 단계부터 주목을 받은 액션 스릴러 대작입니다. 제작비만 2억 달러라고 하는데요. 마크 그레이니의 인기 소설 시리즈가 원작이며, 크리스 에반스와 라이언 고슬링이 라이벌 관계로 등장합니다. 프리랜서 암살자로 변신한 전직 CIA 요원인 코트 젠트리(고슬링)가 한때 동료로 지냈던 로이드 핸슨(에반스)에게 쫓기며 전 세계를 무대로 대결을 펼치는 이야기입니다. 감독을 맡은 루소 형제 감독은 <익스트랙션> 제작에 참여해 성공을 거둔 바 있기에 이번 작품도 무척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2022년 신작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벌써부터 궁금증을 자아내는 작품들이 많아 하루 빨리 넷플릭스에서 만나보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은 얼마 남지 않은 2021년 한 해 즐겁게 마무리하시고 기쁜 마음으로 새해 맞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더 풍성한 콘텐츠로 찾아 뵙겠습니다.

 

 

현정 블로그 바로 가기https://uri000.blog.me 

해당 필진 콘텐츠는 신도리코 기업블로그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