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지사탐방] 신도리코 52년 역사의 중심을 잇는 "중부지사"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오늘도 참 더웠습니다. 영남지방은 폭염경보가 내려질 정도로 무척 더웠다고 하는데요. 그외 지역에도 예외 없이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상태입니다. 이럴 때 일수록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쓰셔야 한다는 것, 다들 알고 계시죠?

 

체력관리를 위해선 영양보충이 필수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신도리코 지사를 찾아 맛있는 식사와 즐거운 이야기를 나눈 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이번 달에 방문한 지사는 바로 중구 소공동에서 신도리코의 역사를 이어가는 "중부지사"입니다.

  

 

영업사원의 롤모델 장광택 지사장

 

2011 12, 영업사원 특강 강사를 맡은 장광택 지사장은 강의평가에서 5점 만점에 4.9점이라는 믿을 수 없는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 정도로 그는 신도리코 영업사원의 영원한 롤모델로 꼽히고 있는데요.

"신도리코 CS사업부로 입사하여 고객 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90년 이후 간판 영업에 매진한 노하우를 중부지사의 미래를 위해 바치겠습니다"라고 말한 장광택 지사장은 88년 신도리코 AS관리직으로 입사하여 지금까지 영업현장을 지켜온 정통 영업맨입니다. 특히 지금 중부지사장으로 부임하기까지 경기, 동부, 서부 지사장을 맡은 바 있는 그는 누구보다 서울과 수도권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하네요.

  

‘한가족 한마음 행사’로 하나된 중부지사

 

장 지사장이 부임한 올초, 당시 중부지사는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했습니다. “새로운 혁신을 위해서는 구성원들간의 믿음이 가장 중요합니다. 직원들이 서로 믿음을 가지면 무엇이든 이겨낼 수 있습니다”

장 지사장 부임 이후 중부지사에는 새로운 트레이드 마크가 탄생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중부지사 한가족 한마음’ 행사인데요! 매월 돌아가며 직원들 가정을 방문해 집들이를 하는 얼핏 보기에는 단순한 행사지만 효과는 탁월했다고 합니다. 가족적인 분위기 조성을 통해 중부지사 직원 뿐만 아니라 가족들까지 진짜 신도 가족이 되었기 때문이죠. 특히 장 지사장은 첫 번째 집들이를 본인의 집으로 진행하는 솔선수범을 보여 직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습니다. 이후 계속된 ‘한가족 한마음’ 행사는 중부지사 상반기 매출 약 20% 상승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3PI 혁신 추진으로 1등 지사를 꿈꾸다

 

24년간, 영업 현장을 지키며 얻은 정답이 바로 3PI 혁신 추진입니다.일선 영업사원에서 전국 파트너 SE 교육 팀장, 그리고 지금의 중부 지사장까지 장 지사장이 누누이 강조해 온 3PI 혁신 추진은

 

Personal Innovation(개인의 마인드 변화)

Process Innovation(업무습관의 변화)

Product Innovation(주력상품의 변화)

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들어졌습니다. 개인과 조직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앞서 말한 3박자가 이루어져야 가능하다는 것이 장 지사장의 철학인데요. 그는 3PI 혁신 추진 전략을 무기로 1등 중부지사를 꿈꿉니다. 중부지사의 인원은 10. 그러나 장 지사장의 영업 철학과 ‘한가족 한마음’ 행사를 통해 끈끈한 팀웍을 구축한 중부지사 직원들은 자신감이 넘칩니다. 특히 중부지사 직원들은 이메일 보낼 때 항상 하단에 ‘C(컬러) P(상업용인쇄기) S(솔루션) No.1 중부지사’라는 서명을 넣는데 여기서도 이들의 각오를 볼 수 있습니다.  

PRO 950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 그것이 중부지사의 미래

 

중부지사는 마포구, 용산구를 제외하고 한강 이북 지역을 모두 커버합니다.

특히 중구에는 대기업 본사가 밀집한 지역이라 경쟁사들의 활동이 매우 치열한 지역인데요. 장 지사장이 이끄는 중부지사는 새로운 시장 개척을 통해 1등 지사를 꿈꾸고 있습니다. 바로 PRO 950을 통한 대학가 공략입니다.

“중부지사의 관 내에는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 등 대학가가 밀집해 있어 상업용 인쇄기 시장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중부지사는 고속 출력과 고품질 인쇄가 강점인 디지털 인쇄기 PRO 950을 무기로 대학가를 공략하겠습니다.”라고 말하는 장 지사장의 얼굴에는 자신감이 넘쳤습니다. 지영섭 영업팀장, 이강영 직판팀장, 나현철 기술팀장과 함께 1등 지사를 꿈구는 중부지사. 한가족 한마음 정신으로 글로벌 SINDOH의 첨병이 되는 2012년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장광택 지사장의 맛집 소개 ‘갈비마을’

 

중부지사가 위치한 중구에는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인 북악 스카이웨이가 있습니다.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이 곳에는 곳곳에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데이번에 추천드릴 음식은 북악 스카이웨이에서도 진짜 고기 맛을 느낄 수 있는 ‘갈비마을’입니다. 북적이는 도심을 벗어나 자연과 벗 삼아 먹는 맛있는 갈비,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시죠?

 

 

 

갈비마을의 추천메뉴

 

이곳 갈비마을의 가장 큰 장점은 지갑 사정에 맞춰 고기를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품 생 소갈비 1인분 28,000(300g)에서 마을 양념 소갈비 1인분 15,000(300g)까지, 식당을 찾은 목적이나 지갑 사정에 맞춰 다양하게 고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저희가 맛본 갈비는 이 집의 주력 메뉴인 일품 생 소갈비와 일품 양념갈비였습니다.

 

고기를 주문하면 참숯에 푸짐한 반찬이 나오는데요. 일반적으로 고기집 반찬이 생색내기에 그치는 것에 비해 이 집은 열무김치, 부추 콩나물 겉저리, 보쌈김치 등 정성스레 만든 반찬이 입맛을 돋웁니다. 고기의 양도 푸짐해서 1인당 1인분이면 충분히 배 부르며 고기의 맛도 일품입니다. 식사용으로 주문할 수 있는 냉면도 직접 뽑은 면이라 훌륭한 편이었습니다.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주소: 서울시 성북구 정릉3 921번지

TEL: 02- 915-3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