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출발 OTT 여행> 2월에도 기대되는 OTT 신작은?

 

경과 언어의 장벽을 초월한 OTT 콘텐츠 교류 덕에 선택의 폭이 놀라울 정도로 넓어졌습니다. 기존 방송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국가들의 영화나 드라마 시청이 가능한 시대가 온 것인데요. 전 세계 각국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넷플릭스와 디즈니+가 공개하는 새 오리지널 장르물, 대만 로코로 승부수를 띄우는 토종 OTT까지. 기대감이 상승하는 2월의 OTT 신작들을 소개합니다.

 

세계 각국의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 넷플릭스 신작

 

전 세계 가입자 2억 900만 명, 190개 국가에서 30여 개 언어로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넷플릭스는 세계 최대 유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그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국가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달에는 스페인, 포르투갈, 네덜란드 등 여러 나라의 영화와 드라마 공개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하이틴 로맨스 <스루 마이 윈도>

 

출처: <스루 마이 윈도> 넷플릭스 공식 페이지

 

하이틴 로맨스는 뻔한 스토리인 걸 알면서도 자꾸 보게 되는 매력이 있는 장르인데요. 넷플릭스 인기 하이틴 로맨스인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키싱부스’의 계보를 이을 기대작 ‘스루 마이 윈도’가 공개되었습니다. 스페인 10대들의 거침없는 청춘 로맨스를 보여주는 ‘스루 마이 윈도’는 베네수엘라의 작가 ‘아리아나 고도이’의 소설을 영화한 작품입니다. 스페인 최고 기업을 운영하는 이달고 가문의 둘째 ‘아레스’를 짝사랑하는 소녀 ‘라켈’, 가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아레스가 마음의 문을 열면서 사랑에 빠지는 내용인데요. 재벌가와 사랑, 신분 차이를 극복한 러브 스토리를 비슷하면서도 다르게 그려내는 스페인식 하이틴 로맨스가 궁금해지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넷플릭스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스루 마이 윈도(Through My Windows>
개요: 로맨스
감독: 마르샬 포레스
출연: 클라라 가예, 기예르모 라셰라스
스트리밍: 넷플릭스, 2022년 2월 4일 공개

 

실화 바탕의 네덜란드 드라마 <내 친구 안네 프랑크>

 

출처: <내 친구 안네 프랑크> 넷플릭스 공식 페이지

 

2차 세계 대전의 참상을 알린 네덜란드 소녀 ‘안네 프랑크’가 남긴 일기를 바탕으로 제작한 네덜란드 영화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됩니다. ‘내 친구 안네 프랑크’는 주인공 안네와 그녀의 친구 ‘하나 고슬라어’의 우정에 초점을 맞춘 작품으로, 친구의 시점에서 전개되는 안네의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나치 지배를 받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지내던 두 친구가 포로수용소에서 재회하기까지의 과정이 스크린에 그려지는데요. 안네의 친구 하나 고슬라어가 전쟁에서 살아남은 실존 인물이라는 점, 본 작품이 안네의 생애를 다룬 최초의 네덜란드 영화라는 점에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내 친구 안네 프랑크>
개요: 네덜란드 작품, 드라마
연출: 벤 솜보가트
출연: 요세피너 아렌트선, 아이코 베임스테르부르
스트리밍: 넷플릭스, 2월 4일 공개

 

유쾌한 포르투갈 로맨틱 코미디 <삶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출처: <삶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넷플릭스 공식 페이지

 

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포르투갈의 로맨틱 코미디가 공개됩니다. ‘삶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는 전원 농장에서 예식장 사업을 운영하는 대가족의 일상을 담아낸 드라마 시리즈인데요. 예식장 사업과 농장이 재정난에 빠지면서 생기는 가족 간의 갈등과 극복 과정을 유쾌하게 그리고 있습니다. 지난해 포르투갈 방송사에서 방영되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라고 하는데요. 색다른 콘텐츠가 궁금하신 분, 랜선으로 포르투갈로 여행을 떠나보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삶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개요: 포르투갈 작품,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8부작
연출: 마누엘 푸레자
출연: 히타 로레이루, 디나르트 브랑쿠
스트리밍: 넷플릭스, 2월 10일 공개

 

빙의 볼만한 해외 영화 VOD

 

토종 OTT의 대표주자 티빙은 한국에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고 있는 대만 로맨틱 코미디 영화를 VOD로 서비스합니다.

 

대만 로맨틱 코미디의 정석 <괴짜들의 로맨스>

 

출처: <괴짜들의 로맨스> 티빙 공식 페이지

 

풋풋한 청춘들의 사랑 이야기를 아름다운 영상미로 풀어내는 대만 로맨틱 코미디는 한국에서 특히 사랑을 받는 장르입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나의 소녀시대’로 대표되는 대만표 ‘로코(로맨틱 코미디의 줄임말)’의 명맥을 잇는 새로운 영화가 국내 OTT 플랫폼 티빙의 VOD를 통해 국내 관객들과 만나는데요. 지난해 11월 국내에서 개봉한 바 있는 ‘괴짜들의 로맨스’입니다. 강박증이 있는 남녀 ‘바이칭’과 ‘천칭’이 우연히 만나 사랑에 빠지고 이별의 위기를 맞는 순간까지의 과정과 감정을 섬세하게 그렸다는 평가를 받은 영화인데요. 국내에서 흥행에 성공한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의 제작과 편집에 참여했던 류명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또 하나 주목할만한 점은 이 영화가 아이폰XS로 촬영했다는 것. 강박증이 있는 주인공들의 심리를 표현하기 위해 1:1 비율의 화면을 선택했다고 하는데요. 색다른 연애 방식을 재치있게 그려낸 ‘괴짜들의 로맨스’를 티빙에서 만나보세요!

 

 
<괴짜들의 로맨스(I WeirDo)>
개요: 멜로, 로맨스
연출: 류명의
출연: 사흔영, 임백굉, 종요
스트리밍: 티빙 VOD

 

디즈니+의 웰메이드 오리지널 콘텐츠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 <그리드>

 

출처: 디즈니+ <그리드> 예고편

 

한국 시장 진출 후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철저하게 비밀에 부치던 디즈니+의 새 작품이 공개될 예정인데요. 지난달 디즈니+는 오리지널 시리즈 ‘그리드’의 공개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리드’는 흥미로운 소재와 스타 작가, 그리고 화려한 배우들 캐스팅으로 포스터와 티저 공개 이후 줄곧 회자되고 있습니다.

 

드라마 ‘비밀의 숲’을 통해 스타 작가 반열에 오른 이수연 작가의 차기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SF와 추적 스릴러가 결합한 장르물 ‘그리드’는 태양풍으로부터 지구 종말의 위기를 막은 ‘그리드’를 탄생시켰던 ‘유령’이 24년 만에 살인자의 공범으로 나타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저마다의 목적으로 유령을 쫓는 사람들로 배우 김아중, 서강준, 김무열 등이 열연을 펼칠 예정인데요. 역대급 세계관 속에서 이야기들이 어떻게 전개될지 직접 드라마로 확인해보세요.

 

 
<그리드>
개요: 미스터리, 스릴러, 액션, 총 10부작
연출: 리건, 박철환
출연: 김아중, 서강준, 김무열, 이시영, 김성균 등
스트리밍: 디즈니+, 2월 16일 공개

 

 

인터넷만 있으면 세계 여러 나라의 영화나 드라마를 볼 수 있다는 것이 OTT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일 텐데요. 아직까진 물리적인 해외 여행은 어렵지만 외국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잠시나마 여행을 다녀온 것 같은 기분을 즐겨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신도리코가 준비한 2월 <출발! OTT여행> 소식은 여기서 마무리 하고, 다음 시간에 새로운 소식과 함께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