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문화공간, 윤두현 개인전 개최

 

※ 코로나19로 인한 추가 피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관객 초대 없이 내부 전시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관객 여러분들께 불편을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2D & 3D 전문 기업 신도리코가 서울본사 신도문화공간에서 윤두현 작가의 개인전을 선보입니다. 이번 전시 제목은 로, 제 9회 SINAP의 선정작가로 신도리코와 특별한 인연을 맺은 윤두현 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인데요.

 

윤두현 작가는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물으며, 그 사이에서 생성되는 이미지와 형태의 변형, 확장성, 무게에 대해 탐구하는 작업을 해온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시간의 흐름과 환경을 중점으로 이미지와 조각적 경계를 묻는 신작으로 구성되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Elements>

윤두현 작가 개인전 <Elements> 리플렛

 

윤두현 작가는 가상과 현실을 뒤섞고 그 간극에서 생성되는 이미지와 형태의 변형, 확장성, 무게에 대해 탐구하는 작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전작에서 디지털 이미지를 출력하여 가위나 칼로 편집 후 디지털 이미지로 재 전환 및 재출력을 통해 디지털과 물질계를 섞어 놓는 작업을 선보여 왔는데요.

 

이번 신작에서는 디지털 이미지를 물질화하는 과정을 넘어서 프린터를 매개로 잉크, 종이, OHP필름 등이 가진 물질적 속성을 적극 활용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미지가 변하는 과정을 목격함에 중점을 두며, 디지털 환경이 가지지 못한 속성인 시간성, 중력, 온도, 환경의 영향을 이번 작업을 통해 보여주고자 합니다.

 

Lagrangian,Digital print, Formax, Urethane, Artificial moss. 3 x 2.2 m, 2022

 

기존의 디지털 이미지를 출력하여 해체, 재조합, 확장하는 과정을 통해 또 다른 환경을 생성함으로써 가상과 현실 속 이미지들의 역할과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넘나들며 관찰하는 작가가 이번에는 출력이라는 과정 속에서의 물질적 속성을 포착, 새롭게 창출되는 이미지의 과정을 보여주며 새로운 시도를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끕니다.

 

또한 젊은 세대의 삶의 환경을 바탕으로 시간의 흐름과 환경을 중점으로 현 장설치에 많은 공을 들이며 이미지와 조각적 경계를 묻는 윤두현 작가의 신작은 기존의 기준이나 관점을 바꿀 수 있는 새로운 시각을 선사해 줍니다.

 

윤두현 작가 개인전 <Elements> 전경

 

전시일정

신도문화공간 윤두현 개인전 < Elements >

장소 : 신도문화공간

일시 : 2022년 2월 10일 ~ 2022년 4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