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출발 OTT 여행> 따뜻한 봄처럼 기다려지는 3월의 신작은?

 

따뜻해지는 날씨를 따라 얼어붙었던 마음도 사르르 녹는 봄이 오고 있습니다. 봄바람처럼 설레이는 3월, 다양한 OTT 작품이 또 한 번 우리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하죠. 이달에 공개되는 OTT 신작들은 소설이나 기존 영화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작품들이 많은데요. 과연 어떤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안방극장에서 펼쳐질지 지금부터 확인해보실까요?

 

심장이 두근두근, 넷플릭스 신작

 

가슴 설레는 멜로드라마 혹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스릴러, 두 장르 모두 각기 다른 매력으로 관객들의 심장을 흔드는데요.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해 현실감 혹은 긴장감을 더하는 넷플릭스의 3월 신작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베스트셀러 원작의 스릴러 <너의 조각들>

 

 

출처: <너의 조각들> 넷플릭스 공식홈페이지 

 

이번 달 넷플릭스가 베스트셀러 스릴러 소설을 기반으로 한 오리지널 시리즈를 공개해 또 한 번의 명작 탄생이 기대되고 있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스릴러 작가 카린 슬로터(Karin Slauhter)의 베스트셀러 작품을 원작으로 한 ‘너의 조각들’입니다. 드라마는 조용한 마을에서 어느 날 갑자기 무차별적인 폭력 사건이 벌어지며 시작됩니다. 엄마 로라와 쇼핑몰에 가던 중 사태를 겪은 딸 앤디는 엄마의 놀라운 행동을 보게 되는데요. 그날 이후 엄마의 어두운 과거를 알게되는 혼란스러운 상황들이 긴장감 있게 펼쳐집니다. 에미상을 수상한 배우 토니 콜렛이 엄마 로렌으로 분해 뛰어난 연기력을 펼친다고 하는데요. 베스트셀러를 바탕으로 한 만큼 미스터리 장르, 스릴러물 마니아들이라면 기대해도 좋을 신작이 되겠네요.

 

 
<너의 조각들>
개요: 미스터리, 범죄 스릴러
감독: 민키 스피로
출연: 토니 콜렛, 벨라 히스코트, 제시카 바든
스트리밍: 넷플릭스, 3월 4일 공개

 

 

또 한 번의 메가 히트 기록할 <브리저튼 시즌2>

 

출처: <브리저튼> 넷플릭스 공식홈페이지

 

‘오징어 게임’ 이전까지 넷플릭스 시청기록 1위를 지켰던 넷플릭스 흥행작 ‘브리저튼’이 시즌2로 돌아옵니다. 전 세계 시청자들로 하여금 ‘브리저튼 앓이’를 하게 만들었던 메가 히트작이기에 시즌2 제작 확정 소식부터 연일 관심이 모아졌는데요. 브리저튼은 줄리아 퀸의 로맨스 소설 ‘나를 사랑한 바람둥이’를 원작으로 1800년대 런던 사교계에서 벌어지는 남녀 간의 뜨거운 로맨스로 선풍적인 인기를 일으킨 바 있습니다. 시즌1에서는 사교계에 발을 내디딘 브리저튼 가문의 큰딸 ‘다프네’가 최고의 바람둥이 ‘사이먼’과 계약 연애를 시작하는 내용이 펼쳐졌는데요. 새로운 시즌에서는 브리저튼 가문의 장남 ‘앤소니’의 연애와 결혼 이야기가 그려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앤소니를 두고 삼각관계를 그릴 샤르마 자매도 새롭게 등장을 예고하고 있죠. 따뜻한 봄날에 딱 어울리는 로맨스, 넷플릭스에서 달콤한 이야기를 즐겨보세요.

 

 
<브리저튼 시즌2>
개요: 로맨틱 드라마, 시대물
연출: 숀다 라임스 외
출연: 아조아 안도, 줄리 앤드루스, 로레인 애슈본
스트리밍: 넷플릭스, 3월 25일 공개

 

친구를 찾아 나서는 추적극 <위크엔드 어웨이>

 

출처: <위크엔드어웨이> 넷플릭스 공식 홈페이지

 

인기 미드 ‘가십걸’의 주인공 블레어로 더 잘 알려진 배우 레이튼 미스터가 스릴러 영화의 주인공으로 관객들을 찾습니다.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영화 ‘위크엔드 어웨이’는 베스트셀러 작가 ‘세러 올더슨’이 집필한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작가가 직접 영화의 각색까지 맡았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영화는 아름다운 여행지 중 하나로 손꼽히는 크로아티아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베스’와 그녀의 절친 ‘케이트’는 주말을 맞아 크로아티아로 여행을 떠나고, 여행 중 케이트가 행방불명이 되는데요. 친구를 찾아 나섰다 오히려 범인으로 지목된 베스는 그 행적을 따라갈수록 충격적인 사실을 맞이하며 미스터리에 빠지게 됩니다. 미세한 심리 표현으로 관객들에게 스릴을 선사한 레이튼 미스터의 연기, 그리고 내용과 대조를 이루는 아름다운 크로아티아의 모습이 어떻게 스크린에 펼쳐질지 기대해 봐도 좋겠습니다.

 

 
<위크엔드 어웨이>
개요: 스릴러 영화
연출: 킴 파런트 감독
출연: 레이튼 미스터, 크리스티나 울프
스트리밍: 넷플릭스, 3월 3일 공개

 

심장 쫄깃한 그린란드 생존기 <얼어버린 시간 속에서>

 

출처: <얼어버린 시간 속에서> 넷플릭스 공식 홈페이지 

 

극한 상황에서 목숨을 건 생존기는 언제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드는 장르 중 하나인데요. 지금으로부터 120여 년 전, 얼음으로 뒤덮인 북극 한가운데서 살아남은 한 탐험가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됩니다. 영화 ‘얼어버린 시간 속에서’는 1909년 그린란드에서 살아 돌아온 덴마크의 탐험가 ‘아이니르 미켈센’의 책 ‘Two Against Ice’를 바탕으로 제작됐습니다. 20세기 초, 그린란드가 반으로 분리되어 있다는 미국의 주장을 반박할 증거를 찾기 위해 덴마크의 탐험대원들이 원정을 떠나게 되는데요. 잃어버린 지도를 찾는 데는 성공하지만 팀에서 낙오된 두 대원은 극한의 추위와 배고픔, 포악한 북극곰의 공격에 맞서 생존하기 위한 투쟁을 벌입니다. 실화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영화인만큼 보는 내내 가슴을 졸이게 될 영화, 넷플릭스에서 확인해 보세요!

 

 
<얼어버린 시간 속에서>
개요: 덴마크 영화, 액션&어드벤처
연출: 페테르 플린트 출연: 니콜라이 코스테르발다우, 조 콜
스트리밍: 넷플릭스, 3월 2일 공개

 

기대되는 티빙 오리지널

 

11년 전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에 한 획을 그었던 작품이 드라마로 실사화 된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았는데요. 티빙 오리지널로 제작되는 드라마가 3월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실사화 드라마 <돼지의 왕>

 

출처: <돼지의 왕> 티빙 공식 페이지

 

영화 ‘부산행’, 드라마 ‘지옥’ 등 흥행작으로 세계적인 감독 반열에 오른 연상호 감독, 그가 본격적으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게 된 작품이 바로 2011년 개봉한 장편 애니메이션 ‘돼지의 왕’입니다. 영화가 개봉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학교 폭력의 문제가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면서 뒤늦게 주목을 받게 됐는데요. 드라마 돼지의 왕은 연쇄살인사건 현장에 남겨진 20년 전 친구의 메시지로부터 과거 학교 폭력의 기억을 꺼내게 된 이들의 이야기를 담습니다. 연상호 감독의 애니메이션이 어떻게 드라마화될지, 김동욱, 김성규, 채정안 등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어떤 연기를 펼칠지가 관전 포인트.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추적 스릴러 드라마 ‘돼지의 왕’, 티빙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돼지의 왕>
개요: 추적 스릴러, 총 12부작
연출: 김경규
출연: 김동욱, 김성규, 채정안
스트리밍: 티빙, 3월 18일

 

애플TV+ 최고의 기대작

 

애플이 OTT 시장을 공략할 거대한 글로벌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다양한 배경, 다양한 인종의 제작진과 함께 만들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애플TV+ 최고의 기대작은 과연 무엇일까요?

 

글로벌 프로젝트의 대 서사시, <파친코>

 

출처: <파친코> 애플TV+ 공식 페이지

 

애플TV+가 거대한 스케일의 대하드라마를 공개합니다. 윤여정, 이민호, 김민하를 비롯한 대배우들이 출연할 뿐만 아니라 한국어, 영어, 일본어로 제작되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제작되는 드라마 ‘파친코’입니다. 한국계 미국인 이민진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파친코는 고국을 떠나 억척스럽게 생존과 번영을 추구하는 한인 이민 가족 4대의 꿈과 희망을 그려내는데요. 일제강점기에 부산에서 오사카로 건너간 선자의 금지된 사랑 이야기로 시작해 한국과 일본, 미국을 오가며 전쟁과 평화, 사랑과 이별, 승리와 심판에 대한 연대기가 펼쳐집니다. 주인공 선자의 젊은 시절을 연기한 배우 김민하, 노년 시절을 연기한 배우 윤여정의 캐스팅만으로도 화제가 되었죠. 드라마 제작에 참여한 다른 배우들과 제작진들 역시 각기 다른 배경에서 성장한 다양한 인종으로 구성되어 글로벌 프로젝트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는데요. 올해 애플TV+ 최고의 기대작 ‘파친코’가 OTT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해보겠습니다.

 

 
<파친코>
개요: 대하드라마, 액션, 총 8개 에피소드
연출: 코고나다, 저스틴 전
출연: 윤여정, 이민호, 김민하, 진하 등
스트리밍: 애플TV+, 3월 25일부터 순차 공개

 

 

사계절의 첫 번째 계절인 봄,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은 시작의 설렘이 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설렘 가득한 봄날, 가슴을 두근거리게 할 OTT 신작과 함께 계절을 마음껏 즐기시기 바라며 신도리코는 다음 시간에 신작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