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공헌

[가헌신도재단] 2022년도 장학생 선발 및 수여식

신도리코 서울본사에서 개최된 2022년도 가헌신도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신도리코의 비영리법인인 가헌신도재단이 2022년도 장학생 선발 및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서울소재의 이공계 대학생 23명 장학생 선발

 

2022년도 가헌신도재단 장학생에는 서울소재 이공계 대학생 23명이 선발되었습니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513일 서울본사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으며 손낙훈 가헌신도재단 사무국장과 장학생 전원이 참석하였습니다.

 

가헌신도재단 손낙훈 사무국장은여러분은 무한한 가능성을 품은 분들로 개인의 발전과 더불어 사회와 국가의 발전을 위해서 힘써주시길 당부드린다.”앞으로 학생으로서 본분을 지키고 가헌신도재단의 장학생이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대학생활을 해내가시길 바란다.”며 축하의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졸업 학기까지 등록금 전액 지원

 

장학생 선발은 학교장의 성적우수학생 추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장학생들은 성적기준과 장학사업의 취지를 이해하고 학생 본분에 충실한다면 졸업 학기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게 됩니다. 

 

한 장학생은 “가헌신도재단의 장학생이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사무국장님이 말씀해주신대로 재단의 장학생인 만큼 자부심을 가지고 학업에 열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설립이래 장학생 약 5,000명 지원

 

신도리코는 1973년 ‘신도리코장학회’를 설립하여 장학사업을 꾸준히 지속해왔으며, 현재까지 약 5,000여 명의 장학생들을 지원해왔습니다. 가헌신도재단은 신도리코장학회와 가헌과학기술재단을 통합해 2004년부터 장학/학술/과학/문화/사회복지 전 분야에 걸쳐서 다양한 공익사업으로 사업을 확대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독거어르신들의 주거환경 개선 및 필요물품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과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한 NIE(Newspaper In Education) 신문활용교육 지원사업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등 과학기술 육성사업과 사회복지향상 사업에 이바지해 나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신도리코와 가헌신도재단 소식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