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미국 Rapid+TCT 2022 참가하여 산업용 3D 프린터 신제품 팹위버(fabWeaver) type A530 공개

미국 Rapid+TCT 신도리코 부스

 

신도리코가 미국에서 개최되는 3D 기술 적층제조 엔지니어링 전시회인 Rapid+TCT에 참가해 프리미엄 3D 브랜드 팹위버(fabWeaver) 신제품 산업용 3D 프린터 ‘type A530’을 선보였습니다.

 

 

가장 영향력 있는 3D 글로벌 전시회

 

Rapid+TCT는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전시회로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수십 년에 걸친 3D 기술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회원 2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SME(Society of Manufacturing Engineer)’와 30년 역사의 3D 산업 리더인 ‘Rapid News Publication’이 2016년부터 개최하는 전시회로 총 35개국 400여 개 기업이 참가하였습니다. 

 

 

Rapid+TCT는 3D 일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시회로 다양한 관람객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참석하기 어려운 관람객들을 위해 온라인 행사를 동시에 개최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적용해 온ㆍ오프라인 모두에서 활발히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우수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산업용 3D 프린터 ‘팹위버(fabWeaver) type A530’

 

type A530은 5월 16일에 개최된 사전행사인 ‘Wholers Report LIVE’와 17일 전시회 첫날 진행된 ‘Key Note’에서 영향력 있는 발표자들에  의해 소개되면서 전시 기간 내내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한 부스에 찾아온 관람객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 type A530에 대해서 소개하였는데 여러 특장점 중에서도 필라멘트 자동 교체 및 로딩과 Heating Chamber 기능을 상세히 설명하였습니다. 

 

 

관람객들은 신제품의 첫인상을 고급스럽고 전문적인 3D 프린터라고 평가하였습니다. ‘Reddot Design Award 2022’의  Industrial Design 부문을 수상한 type A530은 산업용 3D 프린터에 걸맞는 디자인 컨셉, 직선과 곡선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디자인,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컬러 터치 스크린, 내장 테이블 등을 제품의 특장점으로 꼽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출력 품질에 있어서도 ABS로 출력한 샘플이 매우 정교하고 세밀하게 표현된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FFF(Filament Fused Fabrication) 방식의 3D 프린터는 서포트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표면이 거칠어지는 단점이 있는데 type A530은 물에 녹는 수용성 재질의 필라멘트인 RSA(Rapid Soluble A) support material로 서포트를 출력하면 정교한 형태의 디자인도 표면이 매끄럽게 출력됩니다.

 

 

fabWeaver 부스를 찾아온 관람객들

부스 디자인은 fabWeaver의 메인 컬러인 오렌지색을 적용하여 세련되게 연출되었으며,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오징어게임’의 캐릭터를 3D 프린터로 출력한 샘플들이 특히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2일차에는 전시회 중앙에 마련된 Tech hub Presentation Hall에서 김기홍 부장이 ‘Democratization of FFF Technology’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며, 프로토타입용 3D 프린터로서 type A530의 디자인과 기능적인 특징에 대해서 소개하는 자리도 가졌습니다. 

 


관람객 중에는 미시간주에 본거지를 둔 3D 관련업체나 기관, 그리고 GM, Toyota, Honda 등 자동차 업체의 방문이 주를 이뤘는데, S/W계열 종사자, 잠재 리셀러, 고등학교 및 대학교 학생 등도 부스를 찾아와 신도의 제품과 출력물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신도리코 3D사업본부 지용현 본부장은 “Rapid+TCT 전시회를 통해서 팹위버의 아이덴티티와 가치를 전 세계 3D 업계 종사자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신도리코는 국내외 전시회에 적극 참가하여 3D 전문성에 기반한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며 3D사업부문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신도리코 3D사업의 글로벌 활약을 앞으로도 기대 많이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