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신도Partners] 열정적인 대표, 전문적인 프로! 충청지사 ‘스마트 시스템’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는 전국 10개 지사 및 약 550여개 파트너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신도리안에서는 우수 파트너의 성공적인 영업스토리를 들어보는 [신도Partners] 기획을 시작합니다. 이번에는 사무기기 시장을 찾아 심도깊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신도에서 몸으로 익힌 정통 영업!

 

 

 

스마트 시스템 서영문 대표와 신도의 인연이 시작된 것은 그가 2007년 7월 직판조직의 MR 직군으로 신도에 입사했을 때부터다. 그는 신입공통교육과 배방산 트레킹, 서울본사에서의 영업직군 교육까지 모두 수료한 신도의 정통 영업인입니다. 이후 서 대표는 충청지사에서 근무를 시작하였고, 새로운 도전을 위해 스마트시스템을 개설하게 되는데, “신도에서 영업을 배울 수 있어서 참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신도에서 교육 받았던 내용들을 지금도 떠올리며 영업에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스마트시스템은 대전, 충남, 세종을 중심으로 중소형 민간기업, 기관, 학원 등을 고객으로 A3 컬러 복합기 판매 및 렌탈에 주력하고 있으며, 3D 프린터에 대해서도 캐릭터, 완구 등 디자인 업체를 주 타깃으로판매 방향성을 두고 신사업인 시장의 확대를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를 위한 기업

 

 

 

 

서 대표는 ‘엔지니어를 위한 기업’을 캐치프레이즈로 삼고 직원들의 업무 지원과 복지를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기능성 소재의 유니폼은 물론, 업무용 신차 구입, 주차 공간 확보를 위한 건물계약 등 직원들의 고충을 충분히 이해하고 대표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추가적인 근무와 성과에 대해서는 확실한 보상으로 직원들의 근로의욕을 고취시키려 여러 방안을 고민하고 또 적용하였습니다. 우수 직원에 대한 보상은 팀장의 추천을 받거나, 직접적으로 고객을 통해서 접수되는 칭찬콜 등으로 확실이 보상하는 화끈한 사장님입니다. 

 

 

직원 모두가 프로인 파트너

 

 

신도리코 '스마트시스팀' 서영문 대표

 

스마트시스템이 현재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로 서대표는 ‘직원’들을 꼽습니다. 직원들을 부르는 호칭에서도 서 대표의 경영철학이 드러납니다. 그는 모든 직원들을 부를 때 ‘프로’라는 호칭을 붙인입니다. 첫 번째 이유는 자신이 담당하는 업무에 있어서 누구보다 프로이기 때문입니다. 주요 품목인 A3 복합기 운용에 있어서는 모두가 프로다운 자질을 갖추었고, 추가적으로 3D, 문서세단기, 데스크톱 PC 및 노트북, 빔프로젝터 등 스마트시스템이 운용하는 품목에 대. 두 번째 이유로는 직원들간의 호칭을 통일함으로써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서로간의 협업을 용이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사를 방문하면 내가 담당하는 품목만 있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시스템에서 운용하는 여러 품목이 있는데, 방문 시에 고객들이 여러가지를 요청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그럴 때는 해당 품목의 프로에게 연락해 지원을 받을 경우가 많습니다. 연차가 높은 프로에게 연락하더라도 프로라는 호칭 덕분인지 서로 존중하며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것 같다.”고 직원들은 이야기하였습니다. 

 

 

열정과 패기가 넘치는 스마스시스템 서영문대표님의 이야기를 전달드렸는데요.다음에는 또다른 영업정신과 남다른 경영철학으로 신도리코와 함께해주시는 우수 파트너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