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봄꽃과 함께하는 미술관 봄나들이, 갤러리에 가자!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봄바람에 코끝이 간지러운 요즘입니다. 남부지방은 벌써 벚꽃이 만개했고 진달래, 개나리도 활짝 피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싱그러운 봄날 주말에 업무 스트레스를 인한 피로를 푼다는 핑계로 집에서 늦잠과 TV로 방안에서 세월을 낚고 계시는 직딩님들! 열심히 일했기에 주말에는 밖으로 나가 봄날을 만끽해 봅시다.

 

하지만 무작정 나간다고 해결될까요? 큰 마음먹고 윤중로로 향했으나 커플과 수많은 인파로 낭패. 이럴 때는 발길을 돌려 갤러리로 가봅시다. 서울 시내에는 무료이거나 3,000원으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썩 괜찮은 갤러리가 많습니다. 또 주변에는 봄꽃들이 수려하게 자태를 뽐내고 있어 일석이조의 나들이 코스이지요.

 

 

삼청동 명소 국제갤러리

 

삼청동에 위치한 국제갤러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의 작품과 함께 국내에 재능 있는 신인 작가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또 대부분 전시가 무료로 진행되어 부담 없이 관람할 수 있습니다. 지난 2~3월에는 검은 피카소 '장 바스키아 특별전'이 무료로 진행되기도 했죠.

 

봄나들이 코스로도 제격입니다. 위치상 경복궁과 가까워 갤러리를 한 바퀴 돌고 봄볕을 받으면서 삼청동길을 천천히 걸어 경복궁으로 향합니다. 경복궁에는 벚꽃을 비롯해 개나리, 진달래, 매화, 철쭉 등 다양한 봄꽃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출처 국제갤러리 홈페이지 www.kukje.org

 

 

주소 서울시 종로구 소격동 59-1

오픈 월요일~토요일 10:00~18:00 / 일요일, 공휴일 10:00~17:00

입장료 무료(경우에 따라 전시별 유료 책정)

홈페이지 www.kukje.org

 

 

덕숭궁 돌담길과 서울시립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은 미술작품을 수집보존하고 다가가기 어려운 미술을 일반 시민들에게 알리며 미술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습니다.

 

시립미술관은 덕수궁 돌담길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청역 덕수궁 대한문에서 돌담길을 걸어 올라가거나 서대문에 위치한 경향신문사에서 정동길을 따라 내려가다 보면 삼거리가 나오는데요, 바로 이 삼거리 앞에 서울시립미술관이 있습니다. 미술관 관람과 함께 고즈넉한 정동길과 덕수궁 돌담길을 걷는 것도 주말 봄나들이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 출처 서울시립미술관 sema.seoul.go.kr/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61(서소문동 37)

오픈 오전 10~오후 10(-), 오전 10~오후 7(주말, 공휴일)

입장료 전시별 유료 책정

홈페이지 http://sema.seoul.go.kr/

 

 

강남의 숨은 보석과 같은 갤러리 Space K

 

스페이스 K는 강남 한복판에 자리잡은 무료 갤러리입니다. 주로 국내 신진작가들의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도산공원으로 봄꽃 나들이 가면서 잠시 들리면 좋습니다.

 

 

▲ 출처 space K www.spacek.co.kr/

 

 

스페이스 K가 위치한 건물 1층에는 BMW 전시장도 있어서 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 직장인에게 추천하는데요, 주변에 폭스바겐, 현대자동차 전시장도 있습니다. 도산공원에서 봄나들이와 함께 갤러리 관람 및 자동차 관람까지 일석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 출처 space K www.spacek.co.kr/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603-7 3F space K

오픈 오전 10~오후 6 (매주 일요일 휴관)

입장료 무료

홈페이지 http://www.spacek.co.kr/

 

 

올림픽공원의 그림 같은 갤러리 소마미술관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아마 올림픽공원 한번 쯤은 가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올림픽공원 내에 갤러리가 있다는 사실은 아는 분들은 아마 많지 않을 것입니다. 소마미술관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비영리 갤러리입니다. 그래서  ‘파울 클레 : 눈으로 마음으로’, ‘반고흐에서 피카소까지’, ‘유럽팝아트 : 누보팝’, ‘프랑스디자인의 오늘’, ‘팝아트 슈퍼스타 키스해링’, ‘요셉보이스 : 멀티플’ 등 유수의 국제규모 전시를 합리적인 입장료로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요즘 같은 화장한 봄날에 올림픽공원으로 나들이 가면서 갤러리 함께 들리면 좋지 않을까요?

 

주소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88-2 소마미술관

오픈 오전 10~오후 6 (매주 월요일 휴관)

입장료 성인 3,000/ 청소년 2,000/ 아동 1,000

홈페이지 http://www.somamuseum.org/

 

 

직장인 여러분! 화창한 봄날, 주말을 이용해서 봄꽃 구경과 갤러리 관람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세요^^

이상 신대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