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공헌

가헌신도재단, 한국정밀공학회 2022 추계학술대회에서 <가헌학술상> 시상

가헌신도재단이 10월 20일 개최된 한국정밀공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탁월한 연구업적을 보인 부산대학교 박상후 교수에게 가헌학술상을 시상했습니다. 

 

 

 


1984년부터 지속되어 온 가헌학술상은 대한민국의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하는 연구원을 후원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그동안 한국정밀공학회, 한국정보과학회, 한국CDE학회에서 추천을 받아 산업기술 및 과학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으로 학문발전에 기여한 연구원들을 포상해왔는데요. 

 

올해의 가헌학술상 시상은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된 ‘한국정밀공학회 2022 추계학술대회’에서 시행되었다. 한국정밀공학회는 ‘엔지니어링 시스템, 디바이스의 성능 최적화와 품질 극대화를 위한 물리적 특성 및 변수의 정밀 설계, 제어 및 구현’ 등 첨단 기술의 발전과 경쟁력이 있는 고부가가치 제품 및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는 정밀공학 분야에 집중하는 학회입니다.  

 

한국정밀공학회 2022 추계학술대회 공지, 출처: 공식홈페이지(https://www.kspe.or.kr/)

 


2022년도 가헌학술상 수상의 영예는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박상후 교수가 차지했습니다. 박상후 교수는 재제조 분야의 선도 연구자로 금속적층제조를 전공하고, 2007년부터 부산대학교에서 국내 제조혁신을 위해 활발히 연구하며 4차 산업혁명 인재도 육성하고 있습니다. 가헌신도재단에서는 우수논문 연구지원금 2,000만원과 기념 상패를 전달했습니다. 

 

 

 

 


가헌신도재단은 이 뿐만 아니라 대학생 장학금 지원사업, 문화ㆍ예술ㆍ체육 진흥 지원사업, 교육 및 과학기자재 지원사업, 사회복지향상 지원사업 등 우리나라의 기초과학 발전과 지역사회의 저소득층을 위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모두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가헌신도재단의 따뜻한 소식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