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월요병 퇴치를 위한 나만의 힐링 처방전은?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월요일이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월..! 한 주를 상쾌하게 시작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업무에도 큰 지장이 생길 정도입니다. 하지만 절대로 피할 수는 없어 직장인들을 더더욱 괴롭게 만들곤 합니다. 어떻게 하면 이 월요병을 해결할 수 있을까요?

 

 

 

 

729명이 답변해주신 가운데 4주말에 열정적으로 놀기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다음으로 2월요일 아침은 일찍 출근하기’, 3월요일 저녁 약속 잡기가 뒤를 이었습니다. 5쿨하게 월요일 연차내기와 자신만의 독특한 처방전을 대답해주신 6기타를 선택해주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1일요일 저녁부터 일하기는 순위가 제일 낮게 나타났습니다.

 

오늘은 6월 이벤트 월요병 퇴치를 위한 나만의 힐링 처방전은?’이라는 질문에 어떤 답변이 가장 많았는지, 또 독특하고 재미있는 이유들에는 어떤 것이 있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주말에 열정적으로 놀기

 

 

 

 

가장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은 답변, ‘주말에 열정적으로 놀기입니다. 평일에 받았던 스트레스를 주말 내내 해소하고 다시 월요일을 시작한다는 것이죠. 주말엔 각자의 취미생활을 즐기거나 지인들과 여가 활동을 즐길 수도 있고, 말 그대로 휴식을 취할 수도 있죠. 신대리도 이런 방법으로 다가올 월요일을 맞이하곤 합니다. ^^

 

 

2. 월요일 아침은 일찍 출근하기

 

 

 

 

몸도 마음도 힘든 월요일 출근길. 거기에 사람으로 가득 찬 버스와 지하철을 탄다고 생각하면 벌써부터 머리가 아파옵니다. 그래서 월요일에는 평소보다 조금 일찍 집을 나서서 여유 있게 회사로 출근한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느긋하게 회사에 도착해서 편안한 마음으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도 있으니, 월요일을 제대로 힐링하는 방법이겠죠?

 

 

3. 월요일 저녁 약속 잡기

 

 

 

 

월요병으로 지치고 힘든 날에 활력소를 만든다면, 월요병도 말끔하게 해소되지 않을까요? 월요일에 하루의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의 약속을 만든다면 힘든 하루도 이겨낼 수 있을 것입니다. 퇴근 시간이 무척 기다려지겠죠?

 

 

4. 쿨하게 월요일 연차내기

 

 

 

 

가장 쿨한 처방전, 월요일 연차쓰기를 택해주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월요병을 치료하는 가장 확실한 처방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연차나 월차는 매일같이 쓰기는 어려운 만큼, 만약 월요일에 연차를 쓰기로 했다면 시기를 아주 잘 선택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5. 재미있는 기타 답변

 

 

 

 

월요병 퇴치를 위한 기타 답변 중에 재미있는 답변들도 있었습니다. 특히 월요일에 인터넷 쇼핑을 하거나 전주에 인터넷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월요일 배송을 주문한다는 재치 있는 답변도 있었습니다. 월요일이 아무리 싫어도 월요일에 주문한 제품을 받는다면 정말 기쁘겠죠?

 

월요일 아침 출근하자마자 인터넷 쇼핑몰에 들어가 명품가방,명품화장품을 장바구니에 담아놓은 후에 "저 아이들을 사려면 월요병쯤은 참아야 해!" 자기최면을 걸고, 마음을 다스린 후 일을 시작한다.

 

금요일 회사로 택배를 신청하면 월요일 3시쯤 택배가 도착합니다. 택배 받을 기대로 3시까지 든든하고 받은 다음은 기분 좋아 퇴근까지 든든하죠!

 

 

 

 

일요일부터 일을 시작해서 월요일에 닥칠 월요병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이겠다는 답변도 있었습니다. 집에서는 일을 쉬엄쉬엄 할 수 있으니 일을 하는 입장에서도 부담이 덜하고, 월요일의 업무량도 줄어드니 일석이조입니다. 실천하기가 다소 어려울 수는 있지만 제대로 실천한다면 아주 좋은 처방전이 될 것 같습니다. ^^

 

지금까지 신도리안 6월 이벤트 답변을 통한 월요병 퇴치를 위한 나만의 힐링 처방전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6월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도 신도리안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