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공헌

[나눔세상] 신도리코의 사랑나눔 김장 봉사활동, 따듯한 겨울나기

안녕하세요? 신도리코 신대리입니다.

 

가헌신도리코재단에서 지원하고 신도가족들이 참여하는 '사랑나눔 김장 봉사활동'이 지난 11 29일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번 김장 봉사활동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신도가족들이 적극 참여하여 재미있고 훈훈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성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 복지관 관계자와 신도리코 임직원 등 약 50명이 참석해 총 900포기의 김치를 담갔습니다. 900포기면 무게만 1,300Kg 입니다.





김치 담그기에 앞서 먼저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겠죠? 위생장갑, 위생모자, 마스크 등 모두 꼼꼼하게 챙겨서 착용했습니다.





참여자들 중에는 김장을 처음 해보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남자 사원들은 김치를 담가본 경험이 많지 않죠. ^^ 먼저 복지관 관계자분께서 시범을 보이며 김장담그기 시범교육을 해주었습니다.






준비된 절인 배추와 양념을 정성껏 잘 버무려줘야 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김치 담그기에 돌입!






훈훈하게 떡도 한입씩 먹여줍니다~





배추에 양념을 다 버무렸다고 끝이 아니죠. 담근 김치를 정성스럽게 포장했습니다.






이렇게 담근 김치는 신도리코 본사가 위치한 성동구의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했습니다. 또 이번에는 봉사모임 '마중물대기' 회원들의 도움으로 복지혜택을 잘 받지 못했던 이웃들에게도 사랑의 김치가 전달됐습니다. 김치를 받고 기뻐하는 이웃들의 표정을 보니 더욱 뿌듯하고 보람되었습니다.





신도가족 그리고 가헌신도리코재단의 대학생봉사단은 지역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곳에 꾸준히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번 김장 봉사활동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모두가 따듯한 겨울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