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직장인 남자 선물, 뭐가 좋을까? 연령별 발렌타인데이 선물 추천

안녕하세요, Sindoh의 신대리입니다.


다가오는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는 커플이라면 손꼽아 기다리는 기념일입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이날 사랑을 고백하기도 하죠.


하지만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고르는 일은 초콜릿만큼 달콤하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요즘에는 초콜릿뿐 아니라 기념이 될 만한 선물을 더 신경 써서 준비하곤 하는데요.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고심해서 준비했는데 막상 상대방 반응이 시큰둥하면 미안하기도 하고 서운하기도 하죠. 이렇게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고민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연령별 직장인 남자가 원하는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추천드립니다.





20대 발렌타인데이 선물 키워드, 트렌드


20대 남자는 다른 연령대에 비해 트렌드에 민감합니다. 또래 집단의 영향력이 강하고 브랜드 제품에도 한창 관심이 많을 나이죠. 따라서 20대 남자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고민한다면 요즘 가장 ‘핫’한 제품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해보세요. 유명 브랜드에서 새로 나온 운동화나 평소 20대 사이에서 워너비인 브랜드 시계 등이 좋은 발렌타인 선물의 예입니다.






처음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시기인 20대 중, 후반 남성에게는 신입사원에게 필요한 물건을 선물해보세요. 세련된 디자인의 카드 지갑이나 깔끔한 지갑 관리를 도와주는 머니클립은 사회초년생 남성에게 딱 맞는 발렌타인데이 선물이 될 것입니다.


입사나 승진을 기념해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다면 만년필을 추천합니다. 요즘은 디지털시대라 펜을 쓸 일이 줄어들었다고는 하지만 많은 남성들이 만년필에 대한 향수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만년필을 선물 받는다면 분명 기뻐할 것입니다.



30대 발렌타인데이 선물 키워드, 개성


20대에 비해 경제적 여유를 갖춘 30대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확립하는 나이입니다. 패션, 취미생활, 라이프 스타일 등 어떤 것이 자신에게 잘 맞는지 알고 자신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30대 남성에게는 취향에 맞는 물건을 선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선물 받을 사람이 어떤 취향을 가지고 있는지 미리 파악해두면 좋습니다. 평소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컴퓨터 등 IT 제품에 관심이 많은 30대 남자라면 평소 그가 사용하는 제품과 어울리는 IT 제품 액세서리를 선물해보세요. 그의 관심사가 카메라라면 출사 나갈 때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 가방이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그루밍에 관심이 많은 남성이라면 남성전용 화장품을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러 브랜드에서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남성전용 화장품 선물세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가 평소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를 안다면 해당 브랜드의 다른 제품을 선물하는 센스를 발휘해보세요.



40대 발렌타인데인 선물 키워드, 감동


한 포털 사이트가 20, 30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최악의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초콜릿, 사탕이 1위로 꼽혔는데요. 이처럼 20대나 30대 남자는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초콜릿, 사탕보다는 잡화나 IT제품과 같이 평소 갖고 싶던 물건을 더 받고 싶어하죠.


하지만 40대는 다릅니다. 갖고 싶은 물건을 직접 살 수 있는 여력이 되는 40대 남성의 경우 직접 만든 수제 초콜릿에 담긴 마음에 더 감동받을 것입니다. 비싼 선물도 좋지만 이번 발렌타인데이 선물로는 알록달록하게 장식한 수제 초콜릿을 선물해보세요.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연령별 직장인 남성이 원하는 선물을 정리해봤는데요. 연령별 직장인 남성에게 딱 맞는 선물로 달콤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