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직장인 재테크, 2014년 재테크 습관을 잡아주는 스마트폰 앱

안녕하세요, Sindoh의 신대립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늘 고민하는 재테크. 하지만 카드 명세서가 날라오면 언제 이렇게 돈을 썼지?’ 하며 깜작 놀라곤 하죠. 우리는 재테크를 어렵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매 달 목돈을 저금하는 것도 좋지만 쓰는 돈을 잘 체크하고 할인카드를 챙기는 습관 역시 중요한 재테크 기술입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똑똑하게 돈 모을 수 있는 직장인 재테크 앱을 소개합니다.





가계부 앱으로 돈 샐 틈 없이!

 

돈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재테크의 시작입니다. 가계부를 쓰면 나의 수입 변동과 소비습관을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가계부는 언제 어디서나 바로 수입, 지출을 기입할 수 있어 작은 항목도 빼놓지 않고 기입할 수 있습니다.

 

 

<편한 가계부>





<편한 가계부>는 분석 기능이 돋보이는 가계부 앱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앱입니다. 일별, 주별, 월별로 수입과 지출 상황을 나눠볼 수 있어 재무 상황을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편한 가계부>는 지출, 소비뿐 아니라 자산관리 부분이 상세하게 나눠져 있어 자신의 재정 상황을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전통적인 가계부 양식을 앱으로 잘 표현해 가계부를 꼼꼼하게 작성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앱입니다.

 

 

<네이버 가계부>



가계부 쓰는 것을 귀찮아 하는 사람에게는 <네이버 가계부>를 추천합니다. <네이버 가계부>는 깔끔한 레이아웃과 편리한 유저인터페이스가 특징입니다.

 

<네이버 가계부>는 그래프와 이모티콘으로 수익과 지출 현황을 간단하게 표현해 나의 재정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네이버 가계부>에는 목표를 세우고 돈을 모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희망 목표기능이 있습니다. D-Day와 목표 달성 수치를 보면 확실하게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티끌모아 태산, 리워드 앱

 

리워드 앱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리워드 앱은 스마트폰으로 광고를 보거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면 포인트를 주는 보상형식의 앱을 말합니다. 이렇게 모은 포인트로 상품을 구입하거나 현금을 환급 받을 수도 있습니다. 모은 포인트로 커피나 영화 티켓도 구매할 수 있으니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딱 맞는 앱입니다. 여러가지 종류의 리워드 앱 중 가장 대표적인 리워드 앱 두 종류를 소개합니다.

 

 

<애드라떼>





<애드라떼>는 대표적인 국내 모바일 리워드 앱입니다. 앱을 통해 광고를 시청하거나 다른 앱을 설치하면 포인트가 적립되는데요. 이렇게 적립한 라떼 포인트라떼 스토어에서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 금액 이상의 포인트를 모으면 현금으로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톡 게임을 다운 받거나 로그인하는 방식 등 리워드 종류가 늘어났습니다. 원하는 방법으로 포인트도 쌓고 게임도 즐겨보세요.

 

 

<포인트락커>




<포인트락커> CJ ONE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리워드 앱입니다. CJ ONE 포인트는 영화관, 카페, 베이커리 등 CJ 계열의 스토어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해 잘 모으면 쓰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포인트 락커>는 스마트폰 잠금화면에서 콘텐츠를 보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방식의 리워드 방식이라 따로 앱을 작동하지 않고서도 포인트를 모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잠금화면에서 CJ ONE 포인트 바코드와 포인트 정보도 볼 수 있어 CJ ONE 포인트를 사용할 때도 편리합니다.

 

 

포인트 카드를 한 번에 모아주는 전자지갑

 

통신사 포인트, 편의점 포인드, 베이커리 포인트 등 우리 주변에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많습니다. 포인트가 종류별로 너무 많아서 사용하기 귀찮다는 직장인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적립이나 할인 카드만 잘 사용해도 돈을 아낄 수 있다는 사실! 포인트 카드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포인트 앱이 있으니 이제부터 포인트 카드로 직장인 재테크 시작하세요.

 

 

<모카월렛>



<모카월렛>은 포인트 카드를 한 곳에 모아 보여주는 전자지갑 앱입니다. ‘멤버십 추가하기를 누르면 내가 사용하는 포인트 카드를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카드 포인트나 마일리지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 앱입니다.





또한 적립할 카드와 할인할 카드를 한 번에 묶어 관리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베이커리는 적립과 할인 대상 포인트가 서로 다른데요.  ‘스피드 코드기능을 이용해 하나로 묶으면 그때 그때 카드 포인트 상황에 따라 적립과 할인을 골라 할 수 있어 계산할 때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만 잘 사용해도 재테크 문제 없겠죠? 직장인 여러분들도 2014년 스마트폰 재테크 앱으로 쉽고 재미있게 재테크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