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무더위와 피로를 한번에 잡는 이색 워터파크!

안녕하세요, Sindoh의 신대리입니다.


물놀이는 여름에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하지만 물놀이는 체력소모가 큰 운동인 만큼 황금 같은 주말에 피로가 더 쌓일까 염려하는 직장인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느긋하게 휴식을 취하며 피로를 풀고,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할 수 있는 이색 워터파크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여름을 맞이해 전국 이색 워터파크 소개와 함께 알고 가면 더 좋은 워터파크 이용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파부터 눈썰매장까지! 전국 이색 워터파크 추천


‘워터파크’하면 슬라이드만 생각난다고요? 요즘에는 스파부터 스노우 파크까지 다양한 쉴 거리, 놀 거리가 가득한 워터파크가 인기입니다.



▲ 출처: 원마운트 워터파크



스파가 있는 힐링 워터파크

스파 시설이 함께 있는 워터파크는 야외 스파, 한방 스파 등을 통해 업무로 쌓인 피로와 지치고 뻐근했던 몸을 풀기에 좋습니다. 또한 개인 스파 공간을 대여하여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린이와 함께 하는 가족 워터파크

어린이를 동반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캐릭터 워터파크는 동화 속 공간을 재연한 것처럼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어른들이 좋아할만한 다양한 탄산수 온천도 있어서 가족 여행으로 제격입니다.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복합 워터파크

쇼핑몰, 스노우 파크, 스포츠 시설이 함께 있는 이색 워터파크도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에서 다양한 놀 거리를 즐길 수 있어 편리한데요. 시원한 물놀이 후에 쇼핑도 하고 스포츠 게임도 즐기다 보면 하루가 금방 갈 것입니다.



▲ 출처: 케리비안베이



어떤 워터파크가 좋을지 고민하고 있다면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이용 안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각 워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워터파크

위치

특징 

홈페이지

케리비안베이

 경기 

용인

파도풀, 어트렉션이 유명하고 테마파크, 리조트와 인접한 워터파크 

 www.everland.com/caribbean

플레이도시

 경기 

부천

 다양한 스파 시설이 있고 개인 스파 공간 대여할 수 있는 워터파크

www.playdoci.com 

원마운트 

워터파크

 경기 

고양

 스노우 파크, 쇼핑몰, 스포츠 시설 등 다양한 놀거리가 있는 워터파크

 www.onemount.co.kr

테딘

워터파크

 충남 

천안

 아기자기한 동화 속 인테리어와 탄산수 온천이 있는 캐릭터 워터파크

www.tedin.co.kr 

설악 

워터피아

 강원 

속초

 천연 온천수와 설악의 자연경관을 즐기기에 좋은 워터파크

 www.seorakwaterpia.co.kr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강원 

홍천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실외 시설이 뛰어나서 야외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워터파크

 www.daemyungresort.com/oceanworld

롯데 

워터파크

 경남 

김해

 국내 최대규모의 시설과 어트렉션이 있는 워터파크 

www.lottewaterpark.com 

블루원 

워터파크

 경북 

경주

 규모가 큰 파도풀이 있고 리조트와 함께 붙어 있어서 숙박이 편리한 워터파크

 www.blueone.com

디오션리조트

워터파크

 전남 

여수

 바다가 보이는 경관과 최대 각도의 고속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

 www.theoceanresort.co.kr




▲ 출처: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이용 TIP


워터파크는 알고 갈수록 더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의 워터파크 팁을 숙지해 올 여름 알찬 물놀이를 즐기세요!


워터파크 복장 규정은 꼭 확인해주세요.

워터파크에서는 수영복을 착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수영복이 부담스럽다면 수영복 위에 가벼운 반팔, 반바지 혹은 비치웨어를 착용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워터파크 어트렉션에 따라 ‘수영복’만 착용해야 탑승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이용 전 복장 규정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또한 워터파크에 따라 실내에서는 수모 착용이 필수인 곳도 있으니 가기 전에 미리 확인해주세요.





음식물 반입 규정을 확인해주세요.

기본적으로 워터파크 내 음식물 반입은 불가합니다. 하지만 병, 캔을 제외한 용기에 담긴 음료와 이유식 그리고 환자식은 반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밀폐용기에 보관된 껍질을 깎은 과일은 반입할 수 있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실외 풀에서 오랜 시간을 보낸다면 페트병에 물을 얼려 가져가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허리 질환이 있다면 워터파크 이용에 주의해주세요.

워터파크의 고속 슬라이드와 급류 타기는 가장 인기 있는 시설이지만, 슬라이드의 가속도와 물의 압력 때문에 몸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에 척추질환이 있다면 허리 디스크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무리한 물놀이는 부상을 초래할 수 있으니 안전에 유의하세요!





푹푹 찌는 무더위를 싹 날려버릴 워터파크 물놀이! 취향에 맞는 이색 워터파크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시원한 시간 보내고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