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직장인 여름 휴가에 꼭 필요한 해외여행 준비물

안녕하세요, Sindoh의 신대리입니다.


해외여행은 국내여행과 다르게 꼼꼼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국내 여행은 챙기지 못한 준비물이 있어도 쉽게 대처할 수 있지만, 언어가 통하지 않는 해외여행지에서 준비물을 빠트리면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올 여름 휴가에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직장인 여러분들께 여행 전 필수 여행 준비물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출국 전 반드시 필요한 여행 준비는?


해외여행을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몇 가지 사항들이 있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볼게요


유효기간이 충분한 여권 및 비자


먼저 여권의 유효 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여권은 출, 입국의 제한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여권을 분실할 경우에 대비하여 여권 사본을 소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한민국의 경우 비자가 없어도 대부분의 국가로 단기 여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국가 규정에 따라 비자 발급이 필요한 나라들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반드시 비자 발급 여부를 확인하세요.





안전한 여행을 위한 여행자 보험


설마 하는 마음으로 여행자 보험 없이 여행을 떠났다가 여행지에서 사고를 당하면 금전적으로 큰 부담을 안게 됩니다. 현지에서 고액의 병원비를 부담하거나 고가의 물품을 도난 당할 경우 보상을 받을 방법이 없기 때문이죠. 여행 중 안전 사고는 주의와 더불어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여행자 보험을 공항에서도 가입할 수 있는데요. 여행 전 깜빡 했다면 출국 전에 간단하고 편리하게 보험을 들고 여행길에 오르세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해외 사용 가능 여부는 미리 확인하자!


최근 해외여행을 가면서 현금을 모두 준비하지 않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같이 사용하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를 가지고 갈 경우에는 미리 준비할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유럽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반드시 IC칩이 있는 카드를 가져가세요. IC칩이 없는 카드는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 카드 비밀번호(PIN)을 요구하는 나라도 있는데요. 해외에서는 우리나라와 달리 6자리 PIN번호가 일반적이기 때문에 출국 전에 6자리 비밀번호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자나 마스터 카드라고 해도 카드를 개설할 때 해외 승인 금지를 해 놓았다면 해외에서결제나 인출이 불가능합니다. 여행 전에 은행이나 카드사에서 해외 승인 여부도 꼭 확인하세요!





똑똑한 여행을 도와주는 준비물


간단하지만 잊지 않고 챙겨가면 똑똑한 여행을 할 수 있는 해외여행 준비물을 살펴보겠습니다.


똑똑한 여행자의 준비물 멀티어댑터


우리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220v의 전압을 사용하지만 국가별로 콘센트의 규격이 다르기 때문에 챙겨간 전자 기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여행 전 멀티어댑터를 미리 준비한다면 이런 걱정 없이 전자 제품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멀티어댑터는 여러 가지 콘센트 유형을 하나에 다 갖추고 있기 때문에 전세계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지퍼백과 멀티가방


지퍼백은 해외 여행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기내에 액체를 반입할 때뿐만 아니라 여행지에서 젖은 옷이나 빨래를 따로 보관하기에 용이합니다. 지퍼백의 공기를 제거하면 가방 속 공간도 더욱 최소화시킬 수 있답니다.


또한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작은 멀티 가방을 하나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쇼핑으로 늘어난 짐과 여행 선물을 따로 보관하기에 유용합니다.


사진 보관에 용이한 와이파이 메모리카드


사진을 많이 찍기 위해서는 카메라 메모리 용량을 항상 신경 써야 하는데요. 요즘은 해외에서도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장소가 많기 때문에 와이파이 메모리카드 하나만 준비한다면 사진을 손쉽게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에 옮기고 새로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메모리카드로 마음 놓고 사진을 찍어보세요!





이상으로 해외 여행을 위한 준비물을 알아보았습니다. 여행 전 필요한 준비물을 철저히 준비해서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휴가 다녀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