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신도리코> 직장인 다이어트! 앱과 웨어러블 기기로 스마트하게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여름이 되면 옷이 얇아지면서 꽁꽁 감쳐두었던 살들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 특히 직장인들은 매일 바쁘고 피곤한 직장생활로 다이어트를 할 시간이 턱없이 부족한데요. 따로 시간 내고 관리하기가 어려워 다이어트를 미루게 된다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보세요! 24시간 가지고 다니며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과 웨어러블 기기가 직장인 여러분들의 다이어트를 체계적으로 도와줄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즐겁게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 추천


스마트폰은 단순한 휴대폰의 기능을 넘어 작은 컴퓨터라고 불릴 만큼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역시 스마트폰을 활용하면 즐겁게 할 수 있는데요. 아침에 일어나면서부터 밤에 잠들기까지 항상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잘 활용하면 훌륭한 다이어트 코치가 됩니다.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다이어트 앱을 소개합니다.



전 세계인이 이용하는 <눔 다이어트 코치>


<눔 다이어트 코치> 는 전 세계에서 천만 명 이상이 다운로드 할 만큼 인기 있는 다이어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나이, 키, 체중과 같은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눔 코치가 매일 수행해야 하는 미션을 알려줍니다.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레벨을 높여 더 높은 수준의 미션을 얻게 되는데요. 또한 자신의 생활패턴에 맞춰 운동량 및 운동목표를 체계적으로 잡아줘 효율적으로 체중을 감량 할 수 있습니다.





<눔 다이어트 코치>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는데요. 유료로 이용하는 ‘눔 PRO버전’은 정기적으로 다이어트 뉴스 레터를 제공하고 일반 버전보다 20배 많은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또한 PRO 버전을 사용하면 무제한으로 운동을 기록할 수 있고 개인별 맞춤 코멘트를 볼 수 있어 더욱 체계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재미있게 해줄 <다이어터>


<다이어터>는 다음에서 인기리에 연재되던 웹툰 ‘다이어터’의 애플리케이션 버전입니다. 웹툰의 캐릭터로 구성된 디자인은 귀엽고 아기자기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몸 속 나라’ 라는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을 이용하여 지루하고 힘든 다이어트를 포기할 가능성을 줄여주는데요. 남자와 여자 캐릭터가 다르게 설정되어 자신의 체질량 지수에 따라 캐릭터의 체형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터>의 특징은 매일 5~8개의 퀘스트가 주어지는 것인데요. 퀘스트를 완료 하면 경험치를 받게 되고 경험치가 일정량 쌓이면 ‘응원의 말’이라는 보상이 주어집니다. 퀘스트를 하나씩 수행하다 보면 게임을 하는 것처럼 할 수 있어 살 빼는 것이 더욱 즐겁게 느껴질 것입니다.



앱 하나로 다이어트 정복! <다이어트 신>


<다이어트 신>은 식단 조절 및 운동 관리를 함께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감량 기간과 목표 체중을 입력하면 하루에 섭취하고 소비해야 할 칼로리를 처방 받을 수 있는데요. 다이어리를 통해 먹은 음식과 운동량을 입력하고 성공 혹은 실패 도장을 찍는 방식으로 진행하면서 의지를 높일 수 있습니다.





운동 동영상을 보면서 간단하게 운동을 따라 할 수 있고 다이어트 자극사진, 오늘의 추천 다이어트 식단, 여자 연예인들의 식단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한 스마트한 다이어트


애플리케이션만으로 부족하다면 웨어러블 기기도 다이어트에 함께 활용해보세요. 웨어러블 기기는 몸에 간편하게 착용하면서 운동량을 측정해주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보다 보다 정확한 기록이 가능합니다.



나이키 퓨얼밴드(Nike FuelBand)


나이키 퓨얼밴드는 손목 밴드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로 아이폰, 아이팟 등의 애플기기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퓨얼밴드는 내부에 장착된 여러 가지 센서로 움직인 거리와 강도를 계산해주고 이를 통해 운동 시간 및 칼로리 소모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기록을 SNS로 공유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 출처: NIKE+



아디다스 스마트런 마이코치(Adidas Smartrun miCoach)


아디다스 스마트런 마이코치는 손목 시계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입니다. 마이코치는 심박수, 거리, 보폭, 운동시간, 칼로리 등 운동 정보를 측정하여 사용자의 개인 훈련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와이파이, 블루투스 같은 무선 통신 기능이 있지만 스마트폰과 연동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 출처: adidas micoach



미스핏 샤인(Misfit Shine)


미스핏 샤인은 다양한 밴드와 결합하여 손목, 허리, 신발, 발목, 옷깃 등에 자유롭게 착용하는 초소형 웨어러블 기기입니다. 12개의 LED를 통해 운동량과 달성률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운동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교체식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여분 배터리를 소지할 경우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처: Misfit



올 여름 신도리코가 추천하는 다양한 다이어트 애플리케이션과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하여 똑똑하게 몸매관리를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