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직장인 여름휴가! 짧지만 알차게 즐기는 1박2일, 2박 3일 주말여행지 추천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한 취업 포털 사이트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들이 계획하고 있는 올 여름 평균 휴가 일수는 3.3일이라고 합니다. 짧은 휴가인 만큼 주어진 시간을 더욱 알차게 활용하는 센스가 필요한데요. 올 여름 단기 휴가를 위한 여행지를 찾고 계시는 직장인 여러분들께 1박2일, 2박 3일로 다녀 올 수 있는 국내, 해외 여행지를 추천해드립니다.





1 2, 국내 여행의 숨은 매력을 찾아 떠나자


운전대를 놓고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여행지부터 다양한 여름 레저가 있는 여행지까지 1박2일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삼형제 섬 신도, 시도, 모도에서 즐기는 하이킹


신도, 시도, 모도는 인천 국제공항 근처에 위치한 아담한 세 개의 섬입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중교통의 경우 공항철도 ‘운서역’에 하차한 후, 버스를 이용하여 인천 삼목 선착장까지 이동하는데요.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10분 정도 들어가면 조용한 인천 앞바다가 펼쳐진 신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출처: 코레일 공항철도



세 섬은 가깝게 붙어 있어서 ‘삼형제 섬’이라고도 불리지만 섬마다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는데요. 신도는 산에 위치하고 있어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고, 시도에 자리한 ‘수기 해수욕장’에서는 여유롭게 해변을 산책할 수 있습니다. 모도는 ‘배미꾸미 조각공원’이 있어서 야외에 설치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세 섬은 다리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자전거로 해안도로를 따라 하이킹을 즐기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출처: 코레일 공항철도



다양한 관광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경기도 가평


가평은 수도권에서 쉽게 찾아 갈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서울에서 자동차로 2시간 이내의 거리에 있으며 청춘ITX열차를 이용하면 1시간 이내에 가평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출처: 가평군



가평에서는 다양한 관광지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는 ‘아침 고요 수목원’과 여름의 푸르름을 즐길 수 있는 ‘남이섬’, 그리고 여름 오토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자라섬’이 있는데요. 또한 작은 프랑스 마을을 재현해 둔 ‘쁘띠 프랑스’도 인기 관광지 입니다.


관광지 순환 버스를 이용하면 다양한 관광지를 한 번에 둘러볼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관광지 순환 버스는 가평 터미널과 역에서 각각의 관광지를 연결 하는 버스로, 5,000원에 일일 티켓을 구입하면 무제한으로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평관광지 

 위치

홈페이지 

아침 고요 수목원

기도 가평군 상면 행현리 산255

www.morningcalm.co.kr

남이섬(선착장)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북한강변로 1024 

www.namisum.com

 자라섬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

www.jarasum.net

쁘띠 프랑스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616

www.pfcamp.com



강원도 영월에서 즐기는 여름 레저


강원도 영월은 여름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동강이 흐르는 영월에서 가족, 친구들끼리 시원하게 래프팅을 체험할 수 있고, 패러글라이딩으로 하늘을 날면서 아름다운 영월의 여름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또한 영월에는 물이 맑은 계곡이 많은데요. 무더운 여름 계곡에서 시원하게 발을 담그며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제격입니다. 공기 좋고 물 좋은 강원도 영월에 위치한 계곡을 소개합니다.



 영월계곡 

특징

 어라연 계곡 

동강의 경치가 빼어나기로 유명하며 

래프팅 코스로도 인기 있는 계곡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거운리 산40 

법흥 계곡

주천강 상류에 위치해있고 1급수에 사는 

물고기가 서식할 만큼 물이 깨끗한 계곡 

강원도 영월군 수주면 법흥리 

 내리 계곡 

숲이 우거져 있고 깨끗한 물이 흐르며 수량이

 풍부하여 물놀이, 낚시, 야영에 좋아 

특히 피서철에 인기가 있는 계곡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내리

 직동 계곡 

 청정수가 흐르고 수량이 많지 않아서 

아담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계곡

강원 영월군 중동면 직동리



2 3, 알차고 즐겁게 즐기는 해외 여행


2박 3일은 해외 여행을 하기에 다소 짧은 시간일수도 있지만, 시간을 알차게 활용한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양한 항공편이 운항되고 있으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짧은 일정을 가지고 떠날 수 있는 해외 여행지에 주목해주세요. 


아름다운 야경과 쇼핑이 있는 홍콩 


홍콩은 매일 다양한 항공편이 운항되고 있으며 한국에서 약 3시간의 짧은 비행 시간으로 가깝게 갈 수 있는 해외 여행지 입니다. 홍콩은 다양한 볼거리를 지니고 있는데요. 그 중 대표 관광지로 꼽히는 ‘빅토리아 피크’에서는 아름다운 홍콩의 야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홍콩은 우리나라와 물가가 비슷해서 쇼핑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특히 7~9월 사이에는 여름 세일을 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코즈웨이 베이’는 백화점과 쇼핑몰이 다양하게 위치하고 있어서 쇼핑객들에게 인기가 많고, 100개가 넘는 노점들이 모여있는 ‘레이디스 마켓’에서는 의류, 액세서리, 기념품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나라 일본 오사카에서 즐기는 먹거리


일본 오사카는 많은 저가 항공편이 운행되고 있고, 거리가 가까워서 짧은 여름 휴가를 이용해 여행하기 좋은 곳 입니다. 오사카는 풍부한 먹거리로 유명한 도시인데요. 특히 ‘오코노미야키’와 ‘타코야키’는 오사카의 대표 명물로 유명합니다.





또한 오사카 근교에 자리하고 있는 교토는 전통적인 일본의 매력을 느낄 수 있어서 오사카와 함께 둘러보기 좋습니다. 짧은 일정에 맞게 구매할 수 있는 ‘오사카 패스’를 활용하면 더욱 좋은데요. 오사카 패스는 관광지 할인 및 교통 패스의 기능이 있어 알차고 저렴한 여행을 도와줍니다.


세련된 아시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싱가포르


최근 싱가포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다양한 문화와 인종이 어우러져있어서 싱가포르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깨끗하고 세련된 아시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나라이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 비행기로 약 6시간이 소요 되기 때문에 밤 비행기를 이용하면 시간을 더욱 알차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포르



싱가포르에는 각종 볼거리가 많습니다. 건물 꼭대기에 위치한 야외 수영장으로 유명한 ‘마리나 베이 센즈’에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쇼핑몰이 있습니다. 또한 ‘마린 라이프 파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으로 잘 알려져 있고, 싱가포르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테마파크 ‘유니버셜 스튜디오’가 있어서 가족, 친구, 연인끼리 함께 여행을 즐기기 좋습니다.





지금까지 짧은 여름 휴가 동안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국내 여행지 및 해외 여행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재충전의 기회가 되는 여름휴가! 짧지만 알차게 계획해 즐거운 휴가를 보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