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추석 연휴의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2014 추석 특선 영화 소개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명절 연휴는 평소 바쁜 일상을 보내느라 소홀했던 가족들과 못 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그래서 명절 연휴에는 집에서 가족과 함께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직장인들이 많습니다. 매년 명절에는 방송사에서 방영해주는 특선 영화를 둘러 앉아 보는 것 또한 놓칠 수 없는 즐거움이죠. 이번 추석에는 어떤 영화들이 방영되는지 궁금해하는 직장인 여러분들을 위해 2014년 추석 특선 영화를 소개합니다.






2014 추석 특선 영화 : 9 6()






9월 6일 토요일에는 영화 <감기> 와 <레드 더레전드>가 방영됩니다. 감기는 2013년 개봉작으로 배우 장혁과 수애가 주연을 맡았는데요. 치사율 100%인 바이러스가 대한민국에 급속도로 퍼진다는 사건의 발단으로 사람들의 목숨을 건 사투를 그리고 있습니다. 레드 더 레전드는 CIA요원 ‘R.E.D’의 활약을 긴장감 넘치게 그리고 있는 액션영화입니다. 특히 레드 더 레전드는 배우 이병헌의 출연작으로도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2014 추석 특선 영화 : 9 7()





공식적인 추석 연휴의 첫 날인 9월 7일 일요일에는 세 편의 영화가 방영됩니다. <퍼시픽림>은 지구를 공격하는 외계 괴물과 초대형 로봇의 대결을 다룬 영화로 SF물을 즐겨 보는 직장인이라면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미스터고>는 배우 성동일이 주연을 맡아 2013년 개봉한 영화입니다. 타고난 힘과 스피드를 가진 고릴라 ‘링링’이 프로야구 무대에 데뷔하는 이야기를 그린 이 영화는 영화에 동화적 요소를 가미해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미스터고와 같은 시간대에 방영되는 <전설의 주먹>은 <투캅스>, <공공의 적>을 연출한 강우석 감독의 작품으로 세 친구들이 뭉쳐 전설의 파이터에 도전하는 줄거리의 영화입니다. 영화 속에는 액션과 드라마가 함께 어우러져 있습니다.



2014 추석 특선 영화 : 9 8()





추석 당일인 9월 8일에는 다채로운 특선 영화들이 방송됩니다. <집으로 가는 길>은 배우 전도연과 고수가 주연을 맡은 영화입니다. 2004년 10월 프랑스 오를리 국제공항에서 30대 한국인 주부가 마약 운반범으로 검거되어 프랑스 교도소에 수감되었던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주연 배우들의 명품 연기를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오블리비언>은 2013년 개봉한 SF 영화입니다. 외계인이 지구에 침공한 후 지구의 마지막 정찰병이 정체불명의 우주선을 발견하면서부터 영화의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와 모건 프리먼의 연기를 감상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그리고 믿고보는 배우 황정민과 엄정화가 그려낸 로맨틱코미디 <댄싱퀸>도 코미디 이면에 그려진 꿈을 향한 배우들의 열정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평가받았습니다.






<소원>은 영화 <왕의 남자>로 잘 알려진 이준익 감독의 작품입니다. 비 오는 아침 학교를 가던 주인공 소원이 술에 취한 아저씨에게 끌려가는 사고를 당하며 상처 입은 소원의 가족들이 희망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인데요. 마음이 따뜻해지는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가족 영화입니다.


2013년 개봉한 <관상>은 송강호, 이정재, 백윤식, 김혜수 등 내로라 하는 유명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여 큰 화제를 모았던 영화입니다. 조선시대의 천재 관상가가 궁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수양대군이 역모를 꾀하고 있음을 알게 되고, 관상가가 나라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내용의 영화입니다. <피끓는 청춘>은 충청도의 한 고등학교에서 벌어지는 로맨스를 다룬 코미디 영화로 큰 웃음을 선사해주는 배우들의 연기력과 충청도 사투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14 추석 특선 영화 : 9 9()





추석 다음 날인 9월 9일 화요일에도 추석 날과 마찬가지로 총 6편의 영화가 방영됩니다. 배우 공유의 화려한 추격씬이 매력적인 영화 <용의자> 그리고 배우 하정우, 한석규, 류승범, 전지현, 이경영이 출연해 독일의 베를린을 배경으로 화려한 액션 연기를 펼쳐 화제가 된 영화 <베를린>이 방영됩니다. 또한 고양이의 예측불허 모험을 그린 <장화신은 고양이>는 어른도 아이들도 모두 즐겁게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영화 <스파이>는 한국의 007 주인공 김철수가 나라와 아내를 지키는 내용의 영화인데요. 가볍게 웃으며 볼 수 있는 코미디 영화이기 때문에 가족과 둘러앉아 함께 보기 좋습니다. 비슷한 시간대에 방영되는 <변호인>은 197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로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이 변호사 시절에 있었던 사건을 다룬 영화입니다.


<더 테러라이브>는 한 라디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아나운서가 생방송 진행 중 신원미상의 테러범으로부터 협박 전화를 받으면서 일어나는 사건을 그린 영화입니다. 배우 하정우의 뛰어난 연기력과 몰입도가 높은 영화 연출로 인해 영화의 상영 시간 내내 긴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14 추석 특선 영화 : 9 10()






올해 처음으로 도입되는 대체휴일제로 인해 9월 10일까지 추석 연휴를 즐기게 된 직장인들이 많을 텐데요. 연휴의 마지막 날인 수요일에는 <감시자들>과 <그래비티>, <타워>가 방영됩니다. <감시자들>은 경찰 내 특수조직 감시반과 범죄 조직 리더와의 쫓고 쫓김을 그리고 있는 액션영화입니다.


영화 <그래비티>는 할리우드 배우 산드라 블록과 조지 클루니가 주연을 맡은 영화로 우주에서 재난을 당한 우주 탐사원들의 이야기가 주를 이룹니다. 특히 그래비티는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 아름다운 영상이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타워>는 서울의 초고층 주상복합빌딩에 화재가 발생하면서 소방관과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긴장감과 감동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가족 영화가 될 것입니다.


2014년 추석 특선영화들의 방영 채널과 시간은 아래 표에서 확인하세요!



 

 MBC

KBS2

 SBS

 9/6 ()

 레드:더레전드 (24:15)

 

감기 (22:05)

 9/7 ()

 퍼시픽림 (24:25)

미스터고 (23:15) 

전설의 주먹 (23:10) 

9/8 ()

집으로가는길 (22:50)

오블리비언 (25:05)

댄싱퀸 (12:40)

소원 (22:15) 

관상 (21:15)

피끓는 청춘 (23:40)

 9/9 ()

 용의자 (22:40)

베를린 (24:50)

장화신은 고양이 (11:15)

스파이 (21:40)

 변호인 (22:10)

더 테러라이브 (24:25)

 9/10 ()

 감시자들 (25:05)

 

 그래비티 (22:15)

타워 (24:40)

* 모바일인 경우 화면을 가로로 돌리면 표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



추석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연휴 기간 동안 업무로 쌓인 피로도 풀고 다채로운 영화도 감상하며 풍성하고 즐거운 한가위 보내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