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뉴스] 신도리코 2014년 하반기 1차 정기공채 모집요강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2014년 하반기 정기공채를 시작합니다. 예비 신도인을 꿈꾸는 분들을 위해 하반기 1차 정기공채 일정과 전형방법을 소개하고 신도리코 신입사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2014년 하반기 1차 정기공채 모집부문 및 응시자격


1) 신입


구분

직종

자격요건 및 직종안내

근무지5)

비고

전공

직종안내

 

 

 

R&D

기계계열

전자,전기계열

컴퓨터계열

물리계열

화공계열

산공계열

 

(학사이상 취득(예정))

기구설계 개발 S/W, H/W개발광학개발

서 울

1. 해외영업직 지원자격

1) 영어권 해외학위 취득(예정) 

또는

2) 국내학위 취득(예정)자로서

- TOEIC Speaking Lv.7 또는

OPIc Advanced Low

이상 수준

(전공 무관 / 이공계열 우대)

 

 

2.해외업무직 중국어권의 경우,

중국내 법인 현지채용

 

 

3. 관련법령 의거,

보훈대상자 우대

화성품개발,

생산기술 업무 등

아 산

MR1)

전공 무관

컬러기 고속기 등

Digital 사무기기 제품

직접 판매 업무

서 울

부 산

대 구

대 전

광 주

전 주

원 주

청 주

제 주

DSE2)

이공계열 학과

(전산계열 우대)

CE3)

기계전기/전자,

컴퓨터 계열

사무기기의

수리 및 유지 보수,

관리 업무

전산직

전산컴퓨터

계열

 Solution 개발업무

 전산관련 프로그램의

개발유지보수 업무

서 울

해외영업직

·영어권 해외학위 취득자 또는

·국내학위자로TOEIC Speaking Lv.7,OPIc AL 이상 수준(전공무관/이공계열우대)

해외 Sales /

Sale Engineer 업무

및 관련 지원업무 등

서 울

해 외

해외업무직

일어권

해외학위 취득자

해외사업사업개발,

해외자재조달 업무

서 울

중어권

해외학위 취득자

중국내 법인 현지 채용

중 국

* 모바일로 접속했을 경우 PC버전으로 보면 표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1) MR (Marketing Representative): 칼라기, 고속기 등 Digital 사무기기의 제안 및 직접판매업무 담당

2) DSE (Digital Sales Engineer): MR과 동일하게 Digital 사무기기 영업을 주 업무로 하며, 이공계열 중심의 영업직종으로서 영업기술지원 업무를 병행

3) CE (Customer Engineer): 사무기기에 대한 사후 유지보수, 수리업무 담당

4) 영업직군(MR/DSE) CDP(경력개발)

:직접판매(Field Sales) -> 대리점/판매점 영업 또는 Site별 Solution Sales 업무 -> 영업관리(Marketing Management)

5) 근무지: 거주지 및 지원 지역으로 우선 배치






입사지원서 교부 및 접수방법


2014년 하반기 1차 정기공채 서류 접수기간은?

2014년 9월 19일(금)부터 2014년 10월 2일(목) 오후 5시까지입니다.


입사지원서 양식는 어디서 받나요?

입사지원서는 당사 홈페이지에서 인적 사항 입력 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인재채용 -> 입사지원 -> 인적사항 입력 후 입사지원서 다운로드)


다운로드 바로 가기 http://www.sindoh.com/recruit/basic.do?recExtVo.rec_seq=201


※ 입사지원서는 자필 작성이 원칙입니다.

서류접수 시에는 워드 작성도 가능하나 면접전형 진행 시에 자필 이력서를 추가 제출해야 합니다.


입사지원서는 어떻게 제출하나요?

신도리코 정기공채 입사지원서는 우편 및 방문 접수를 원칙으로 합니다. 오프라인 지원이 원칙이므로 접수 일정 및 마감일을 미리 확인하세요.


① 우편제출

<신도리코 인력관리위원회>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24길 3 우)133-705

※ 우편은 마감일까지 도착 분에 한하여 접수를 받습니다.


② 방문제출

신도리코 서울 본사 고객안내실에 제출하세요.

※ 위치: 지하철 2호선 성수역 2번 출구방향 북동쪽 200M 지점

※ 주말 및 공휴일에도 원서 접수를 받습니다.


※ E-mail 접수: 우편 및 방문접수가 어려운 상황일 경우, E-mail 접수도 가능합니다. E-mail 접수는 recruit@sindoh.com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입사지원서는 워드 작성하시고, 다른 제출서류는 스캔하여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밖에 신도리코 2014년 하반기 정기공채에 관해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신도리코 인력관리위원회(recruit@sindoh.com, ☎ 02-460-1146)으로 연락 바랍니다.



2014년 하반기 2차 정기공채는 언제 진행되나요?

2014년 신도리코 연간 채용계획에 따라서, 하반기 1차 공채는 9월 19일부터 10월 2일 까지 진행이 되며, 하반기 2차 공채는 10월말 경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도리코 하반기 1차 정기공채 전형절차


신도리코 정기공재 전형 방법


입사지원 ▶ 서류전형 ▶ 부서장면접 ▶ 임원면접 ▶ 신체검사 ▶ 입사 및 공동교육



신도리코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예정)

2014년 10월 13일(월) 17시 이후 예정입니다.

(합격자 발표는 신도리코 홈페이지 및 개별 E-mail로 공지됩니다.)



신도리코 정기공재 면접 방법


 분류

 방법

 면접 위원수

 면접 인원

부서장면접 

 집단면접

 2~5

 6 1개조

 임원면접

 5~6

 4 1개조



우대사항

자격증 소지자, 외국어 능통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채용 시 전형에 따라 우대됩니다.






신도리코 신입사원 선배들이 말하는 입사 노하우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에 대해 궁금해할 공채 지원자들을 위해 입사한 지 6개월에서 1년차 신도리코 신입사원들의 이야기를 모아봤습니다. 더욱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글 아래에 위치한 (+더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기술연구소 곽영락 사원

 


 신도리코는 국내 최고의 오피스 솔루션 기업으로 공대생이라면 누구나 취업을 꿈꾸는 기업입니다. 제조업의 핵심 분야인 R&D 센터가 서울에 위치하는 것 역시 큰 이점입니다. 타 기업의 경우 R&D 부서가 보통 지방에 있는 점과 차별화됩니다. 저는 입사를 준비하면서사람기업문화를 가장 염두에 두었는데요. 기술직 업무에서도 혼자 연구에 매진하기 보다 동료들과 아이디어를 나누고 제품을 개발하는 신도리코 문화가 좋았습니다.”

(+더보기)


 

 기술연구소 송근형 사원

 


 신도리코에서 4개월 동안 일해오면서 결과적으로 저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확신하게 됐습니다. 신도리코 기술연구소는 제품을 직접 다루며 실험할 수 있는 최적의 업무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신입사원부터 부장님까지 함께 이야기하며 제품 기술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전해나가는 열린 업무 분위기 덕분에 더 열심히 일하고 싶다는 의욕이 생겨납니다. 저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제품을 개발하는 당당한 일원으로서 더욱 열심히 연구할 것입니다.”

(+더보기)



 MA 영업본부 허선범 사원

 


 저는 국내영업의 경험을 탄탄히 쌓은 후 신도리코 해외지사에서 글로벌 업무를 담당할 기회를 갖고 싶습니다. 특히 제가 워킹홀리데이를 했었던 호주라면 더욱 좋을 것 같은데요. 10년 뒤 신도리코 호주지사장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일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기쁠 것 같습니다.”

(+더보기)



상품기획사업부 김빛나래 사원

 


 신도리코에서 상품기획사업부에 입사하여 1년이 조금 넘었습니다신도리코의 제품라인업을 분석해서 신상품을 기획하고 구매 및 운용을 관할 하는 부서로 저는 일본비즈니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해당부서에서 이제 막 일을 배우고 있는데최근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A3컬러복합기 개발테마에 참여하게 되면서 팀과 업무에 대한 애정이 샘솟고 있답니다.”


(+더보기)



총무부 배승기 사원

 


 저는 신도리코 총무부 소속입니다. 주주총회, 이사회, 부동산, 보험, 기업행사 등 전반적인 기업활동을 관리 감독하는 부서랍니다. 이제 막 일을 배우고 있는 입장이지만, 기업의 안방마님이라고 불리는 총무부에서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며 보람찬 회사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더보기)



경영정보실 양효진 사원

 


 먼저 입사한 고등학교 친구로 부터 신도리코의 업무와 사내 분위기를 들어왔습니다. 친구가 정말 열정적이고 즐겁게 회사 생활을 하고 있었고 그런 친구의 모습은 제가 신도리코를 지원한 또 하나의 동기가 됐습니다.”

(+더보기)



홍보실 강태림 사원

 


 학부시절부터 마케팅과 홍보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다양한 기획을 통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 항상 고민해왔습니다. 가족적인 기업 문화를 지닌 신도리코는 사람에 대한 정()이 많은 기업입니다. 홍보실에서 사내 커뮤니케이션 관련 일을 맡아 하면서 내부 직원들뿐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신도리코의 모습을 봐왔고 그래서 입사 지원자들에게 더욱 자신 있게 추천 드릴 수 있습니다

(+더보기)






기본에 충실하고 남을 배려할 줄 알고 변화를 즐기며 전문성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자기혁신 노력을 하는 사람이라면 당신은 예비 신도人의 자질이 충분합니다. 창립 이래 사무기기 분야에만 집중하여 기술력과 노하우를 쌓아온 신도리코에서 당신의 빛나는 미래를 펼쳐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