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해외소식] 북경분공사 김승범 주임이 전하는 상해 이야기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중국판매총괄법인 북경분공사에서 근무하는 김승범 주임의 상해 이야기입니다중국의 발전은 익히 알고 계시죠? 특히 상해의 경우에는 중국에서도 가장 급격한 발전이 이뤄지고 있는 도시로, 직접 방문해본 사람의 말로는 마천루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중국 현지에서 전하는 상해 이야기, 지금 시작해볼까요?

 

 

 

" Global SINDOH 2011 2월에 상해분공사에 도착하여 정말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우며 지내는 동안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제가 상해에서 1년동안 머물며 직접 경험한 상해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 중국판매총괄법인 북경분공사 김승범 주임 

  

역사 깊은 항구도시
세계에서 가장 큰 항구의 하나이며 중국의 주요 산업?상업의 중심지인 상해는 90년대 개방 이후 중앙정부가 이곳에 집중적으로 투자를 시작하면서 동양의 또 다른 홍콩을 꿈꾸기 시작하였고 지금은 세계적인 경제중심 도시가 되었습니다. 6,000년의 역사 속에서 중국의 어떤 도시보다 서양의 문물을 빨리, 쉽게 받아 들인 곳이기에 중국의 다른 도시와는 색다른 문화를 접할 수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 먹을거리로 수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답니다.

 

 

 

 

 

상해의 상징, 동방명주와 예원
동방명주는 세계에서 3번째로 높은 (468m) 타워이며 상해의 상징이기도 한 건물입니다. TV 전파수신탑인 동방명주는 상해의 푸동과 푸서를 나누는 기준이 되기도 하며 전세계 관광객들이 상해에서 꼭 들러봐야할 Must 방문지 이기도 합니다. 저녁에 푸서지역에서 바라본 동방명주와 그 주위 상해 와이탄의 야경이 장관이랍니다. 예원(?)은 전형적인 고대 조경 형태를 잘 유지 하고 있어 거리를 돌아다니면, '~ 역사책에서 보던 중국 느낌이 이런 거구나. ' 라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한답니다. 1559年 명나라 관료 반윤단(潘允端)이 부모의 노후 생활을 위해 18년의 공사 끝에 만들었다고 전해지며, 서태후의 여름 별장이었던 베이징의 이화원(?和園)을 본떠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과거에 황제만 사용할 수 있는 용문양을 담장에 조각했다가 목숨을 잃을 뻔 했지만 '황제의 용에는 발톱이 5개지만 자신의 용 조각에는 발톱이 3개라고'주장하여 목숨을 부지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
3.1운동의 영향으로 1919 4 13일 상하이에서 수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는 여러 차례의 이전을 거쳐 19267월 현재의위치에 정착하였다고 합니다. 1945년 우리나라가 광복할 때까지 항일운동의 대표 기구역할을 수행하였던 곳이며 한국사람이라면 상해에 도착하여 꼭 한번 방문하여야 하는 곳입니다. 

 

 

 

중국의 뮤지컬 경극
경극은 중국의 대표적인 전통 연극으로 북경[北京]에서 발전하여 경극이라고 한답니다. 상해에 있는 경극장인 위푸타이는1925年에 설립되어 국내외로 유명해진 경극 공간입니다. 이 곳은 중국 경극 4대 명단이 수시로 공연 하던 곳으로 유명합니다. 한국에서 연극 또는 뮤지컬을 관람할때는 정숙하여야 하고 사진을 찍는 행위가 금지되어 있지만 중국 경극은 관람중 여주인공의 노래 실력에 중간 중간 환호성을 지르거나, 공연중에 얼마든지 사진을 찍을수 있게 되어 있어 집중이 잘 안될 수도 있지만, 이 것 또한 중국의 다른 문화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보며 저 또한 바쁘게 사진 셔터를 눌렀던 기억이 납니다.

 

상해여행의 백미 따쟈시에
상해에서 꼭 한번은 먹어봐야 하는 상해대게는 따쟈시에(大閘蟹) 또는 양집개발에 털이 있어서 털게라고 합니다. 이 게는 상해 인근 소주의 양청후에서 나는 민물게를 뜻합니다. 집게발에 털이 나있고 한국의 꽃게와 같은 게살을 즐기기위함 보다는 9~10월에 먹는 암게의 몸에 가득 밴 알을 먹는 맛에 많이들 찾는 게 입니다9월에는 암게, 10월에는 숫게” 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음력으로 9월이면 암게의 몸에 알이 가득 배고, 10월이 되면 숫게가 살이 실하게 오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상해인근 지방에도 수조와 항주 그리고 주좡과 같은 아름답고 당일치기로 여행을 할 수 있는 도시가 많이 있습니다. 상해 자체 만으로는 2 3일이면 충분한 볼거리를 만끽 하실 수 있으시며 발달된 중국의 모습인 상해외에도 중국 고전의 향기를 느끼시고 싶으신 분들은 항주 및 주좡(중국 유명 수향도시)과 같은 곳도 함께 들러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1년동안의 상해분공사 장기 출장을 와서 값진 기회를 통해 더 깊이 중국을 이해 하게 되었고 새로운 업무습득을 통해 한층 더욱 발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012년 한해는 Global SINDOH의 이름을 중국 각 지역에 널리 떨칠 수 있는 한해가 될 것이라 믿으며 서울본사, SCM 및 각 분공사가 합심하여 함께 하기에 밝은 중국 내수영업 비즈니스를 이루어 낼 것으로 믿습니다! 2012년 한해 신도리코 가족분 모두 계획하신바 꼭 이루시길 바라며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 이 글은 2012년 2월 15일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