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성수동 카페] 도심 속 여유 공간 ‘커피하우스 12온스’

안녕하세요, Sindoh의 신입사원 최준혁입니다.


성수동은 수제화 타운과 미술 갤러리, 공장과 숲 등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요소들이 한 데 뒤 섞여 독특한 문화를 만들어내는 곳입니다. 공장과 주택 사이사이 예술을 입은 특별한 문화 공간이 많은 성수동에 제가 자주 찾는 카페를 소개해드립니다. 작은 규모지만 편안한 공간 구성을 갖춘 카페 ‘커피하우스 12온스’입니다.






‘커피하우스 12온스’는 지하철 성수역과 가깝고 차들이 지나다니는 다소 복잡한 사거리에 위치해 있어 일반적인 카페들과 달라 보이지 않지만, 안에 들어서면 북적거리는 거리를 벗어나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Sindoh 본사와도 멀지 않고 출퇴근길 마다 쉽게 들를 수 있어 더욱 자주 찾게 되는 ‘커피하우스 12온스’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라도 여유를 갖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쉼터가 되는 공간입니다.






작은 공간이지만 두 벽면을 통 유리로 설계해 채광이 잘 되는 것도 이 곳만의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회사 근처로 손님이라도 오는 날엔 어김없이 이 곳으로 약속장소를 잡는답니다.


‘커피하우스 12온스’에서 제가 좋아하는 메뉴는 카야잼 토스트와 아메리카노입니다. 코코넛 밀크, 계란, 판단잎을 사용해 만드는 카야잼은 싱가포르 사람들이 즐겨먹는 대표적인 잼입니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메뉴로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단 것이 생각나는 날에는 바나나&크런치땅콩 샌드위치와 아포카토가 제격입니다. 샌드위치는 너무 달지 않아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맛입니다. 매 주 다른 종류의 커피 로스팅을 선보이는 12온스는 아포카토도 참 맛있습니다.






카페 소개에 이어 제 소개도 해볼까 합니다. ^^ 저는 Sindoh 화상기술개발부 신입사원 최준혁입니다. 2014년 7월차로 입사해 이제 3개월 된 새내기 사원입니다. 제가 속한 화상기술개발부는 복합기의 PCU 설계를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레이저 프린터나 복합기는 토너가 드럼이라는 감광체에서 종이로 옮겨지며 인쇄됩니다. 화상기술개발부는 드럼에서 종이로 토너가 찍히는 과정에서 최고의 인쇄 품질을 만드는 조건을 연구하고 설계하는 곳입니다. 복합기에서 PCU 자동차의 엔진과 같다고 자주 비유됩니다. 그만큼 제품 품질을 완성하는 기술집약적인 부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화상기술개발부에서도 제가 속한 팀은 비교적 젊은 나이대의 팀원들이 많습니다. 김완규 팀장님은 관리자로서의 카리스마와 인생 선배로서의 따뜻함을 모두 가지고 계십니다. 신입사원인 제게도 의견을 물어보고 저의 눈높이에서 일의 과정을 설명해주어 큰 그림을 볼 수 있게 도와주십니다. 또한 팀 내의 일을 총괄하며 완벽함과 효율성 모두를 챙기는 능력은 제가 꼭 닮고 싶은 부분입니다.




▲ 화상기술개발부 우면산 단체산행



저는 어렸을 적부터 기계와 설계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대학에 들어가서는 기계공학과를 전공하면서 로봇 동아리 활동에 매진했습니다. 돌이켜서 생각해보면 학부 공부와 동아리 활동은 시너지로 작용했습니다. 로봇 동아리에서 회장직을 역임하며 여러 사람들과 의견을 조율하고 협동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 때의 경험은 졸업작품을 낼 때 큰 도움이 됐습니다. 동기와 함께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원거리 조종이 가능한 로봇을 구상했는데 그 기술을 인정받아 현재 대학원에서 심화 기술을 연구 중입니다.




▲ 로봇동아리 학술발표(좌), 졸업논문 구조 로봇 팔 목업(우)



Sindoh는 오피스 솔루션의 원천기술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설계와 연구 기획 분야에 관심이 많아서 기술연구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Sindoh의 비전에 자연스럽게 관심이 생겼습니다. 새로운 CI와 함께 글로벌 기업의 면모를 보여주는 Sindoh와 함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본격적으로 실천에 옮겼습니다. Sindoh에 입사하고 업무를 맡게 되면서 저의 생각은 더 큰 확신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입사한 지 3개월쯤 된 지금, 회사와 팀에 조금씩 적응하면서 Sindoh와 함께 성장하는 미래를 꿈꿉니다. 맡은 바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는 팀원, 선배님들께 도움이 되는 팀원이 되는 것이 1차 목표입니다. 제가 좀 더 성장한다면 미래의 프린팅 사업을 상징하는 3D프린터 기술 개발에도 도전하고 싶습니다.




 

 

 * 카페정보


커피하우스 12온스


서울특별시 성동구 아차산로길 7 가동

02-468-8034


-> 지도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Sindoh 화상기술개발부 최준혁


최준혁 사원은 건국대학교에서 기계공학과를 전공하였다. 모험을 좋아하고 리더십이 강한 성격으로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모험하는 것을 좋아한다. 현재는 기술적인 탐구를 통해 미래혁신기술을 창출하는 연구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