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뉴스> 신도리코, 2014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수상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오늘은 기분 좋은 수상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신도리코가 ‘2014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사회복지부문에서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습니다.






‘2014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은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과 기업인을 발굴하자는 취지로 제정됐습니다. 오늘날 사회적 가치 실현은 기업의 성장 전략이자 필수 덕목입니다. 기업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랑 받는 기업’이 돼야 계속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이 사회공헌에 앞장서며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기업의 업(業)과 연계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기업들이 사회공헌대상 선정 리스트에 올랐습니다. CSV(공유가치창출)경영, 금융교육, 사회책임, 소외계층지원, 사회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한 18개 기업에게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수상 기업과 기관은 사회공헌 전문가와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습니다. 최고경영자의 사회공헌 철학과, 활동 내역, 임직원 참여도, 그리고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진정성과 지속성 등이 평가기준이 됐습니다.






수상식이 진행된 나인트리컨벤션 그랜드볼룸에는 2014년 우리나라 사회공헌 활동에 책임을 다한 수상 기업 관계자가 모두 모였습니다. KB국민카드, 현대백화점, SPC 그룹, 한국감정원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 및 기관들이 신도리코와 함께 수상의 영광을 나눴습니다.






신도리코는 가헌신도재단을 통해 장학사업, 과학기술육성사업, 사회복지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가헌신도재단은 1973년 설립된 '신도리코장학회’가 모태로 현재까지 5,000여명 장학생을 후원한 바 있습니다.


일찍이 기술 연구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신도리코는 매년 전국과학전람회 수상학교에 교육 기자재를 지원하고 국가 첨단 기술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단체나 개인에게 가헌학술상을 수여해왔습니다.




▲ 전국과학전람회 수상학교 후원



또한 신도리코는 기업이 성장함에 따라 사회복지사업을 강화했습니다. 매년 대학생 봉사단 ‘신도유니볼’을 모집해 지역 사회복지관 아동의 독서습관과 글쓰기 능력을 기르기 위한 교육을 하고 지역 아동센터에 매년 1,200권의 도서를 기증하며 기업의 사업과 일맥상통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사랑나눔 그린 키트 제작 봉사활동



더불어 신도리코 임직원들은 지역사회에 직접 도움이 되는 김장 나눔 활동, 생필품 만들기, 빵굼터 활동 등 지역사회에 직접 봉사하는 C&F(Clean & Friendly) 프로그램도 꾸준히 실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본사와 아산 사업장에서 각 1,000회가 넘는 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주민들과 친밀한 관계를 다져왔습니다.




▲ 서울본사 Clean&Friendly 활동 (진펄리 경로당 김장 대비 텃밭 가꾸기)



1960년 창립 때부터 지켜온 ‘나라 사랑, 직장 사랑, 사람 사랑’의 경영철학은 수 십 년 동안 꾸준히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신도리코는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써 그 의무와 책임을 다하며 사회 구성원과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