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서울 시내 숨은 벚꽃 명소는 어디?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따뜻해진 날씨에 전국은 본격적인 벚꽃축제 시즌으로 접어들었습니다. 매년 같은 데이트 코스에 심드렁해진 오랜 연인과, 중간고사 준비에 지친 대학 새내기 커플은 마음껏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코스를 찾아 나서며 나들이 준비에 한창입니다. 서울 시내 숨은 벚꽃 명소는 어디인지, 벚꽃놀이를 즐기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숨은 벚꽃놀이 명소추천


수많은 인파에 밀려 벚꽃 데이트를 접어야만 했던 상황, 다들 한번씩 경험해 봤을 텐데요. 최근 사람들은 인적이 드문 조용한 나들이 장소를 찾아 나서며 숨겨진 ‘벚꽃 명소’를 찾아 나서기 시작했습니다.


편리한 교통은 기본, 다양한 먹거리와 문화생활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숨은 벚꽃놀이 명소’를 소개합니다.






벚꽃 길 걷기 <중랑천>


중랑천 벚꽃 길은 서울 동대문구를 북에서 남으로 지르는, 군자교부터 중랑천을 따라 답십리 근린공원까지 이어지는 걷기 코스입니다. 길 양쪽으로 벚꽃나무가 끝없이 심어져 매년 4월이면 벚꽃 잎이 ‘꽃 홍수’를 이룹니다. 수많은 인파로 가득 찬 벚꽃 명소를 떠나, 한적한 곳에서의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중량천 벚꽃길’을 추천합니다.


연분홍 벚꽃 터널 <방배동 & 반포천>


‘방배동 삼호아파트 단지(동광로 19길)’는 자체적으로 벚꽃축제가 열릴 정도로 흐드러진 벚꽃을 자랑하는 서초구의 숨은 벚꽃 명소입니다. 매년 4월 중순이면, 각 동으로 진입하는 큰 길가에는 벚꽃길과 벚꽃터널이 만들어 지고, 이것은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아파트 사잇길을 가득 채웁니다. 45년 된 벚나무 260여 그루가 500m에 걸쳐 늘어서 있고, 300여 개의 청사초롱 불빛이 벚꽃 길을 수 놓으며 벚꽃을 비롯한 오래된 나무들이 다양한 봄의 향기를 내뿜고 있습니다.


서초구의 또 다른 벚꽃 명소는 ‘반포천 산책길’입니다. 반포천 산책길은 반포동 ‘서래마을’ 맞은편에 위치한 산책길로 벚꽃길은 대략 500m의 길이로 조성돼 있고, 일찍 핀 개나리와 함께 그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만날 수 있는 벚꽃과 개나리의 아름다움을 함께 즐겨 보세요.


원스톱 나들이 <잠실 5단지 주공아파트>


벚꽃축제를 즐기는 인파로부터 벗어나고 싶다면, 서울 동남권의 숨은 벚꽃 명소 ‘잠실 5단지 주공아파트’를 추천합니다. 이곳의 벚꽃나무들은 최소 20~30년간 그 자리를 고수하고 있어 오랜 세월을 품은 멋스러운 장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 시내 아파트 중 동간 가격이 가장 넓은 단지로 유명해 흐드러진 벚꽃과 청사초롱의 불빛은 넓게 펼쳐진 아파트 정원 잔디와 함께 조화를 이룹니다. 지하철 2호선 잠실역과 5분 거리로 교통이 편리하고 외부인도 마음껏 드나들 수 있으며, 인근에는 롯데월드, 제2롯데월드, 석촌호수, 올림픽공원 등이 있어 ‘원스톱나들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상수동 벚꽃 데이트 <당인리 발전소 가는 길>


대한민국 최초 화력발전소이자 서울 유일의 발전소인 ‘당인리 발전소’, 4월이면 이곳으로 향하는 길가에도 벚꽃이 만개합니다. 상수역 4번 출구부터 당인리 발전소 안까지 화려하게 핀 벚꽃나무는 거대한 꽃길을 만들고,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일반인에게도 개방되는 발전소는 이색 데이트 명소로 손꼽힙니다. 하지만 올해는 아쉽게도 공사 등의 문제로 개방되지 않는다고 하니, 그곳으로 가는 길에서 만나는 갤러리, 카페, 레스토랑, 디자인숍 등에서 즐거움을 대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색다른 봄꽃길 <정독도서관>


‘알 만한 사람만 아는’ 벚꽃놀이 명소로 종로에 위치한 ‘정독도서관’이 있습니다. 1977년 개관한 이곳은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과 은행나무를 피우며 ‘예쁜 도서관’으로 그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때문에 해마다 4월이면 도서관에는 공부하러 온 사람보다 봄꽃을 즐기러 온 이들로 넘쳐나고 있죠. 도서관 입구부터 건물까지 이어지는 벚꽃길과 등나무 아래 벤치는 벚꽃 감상의 명당입니다. 늘 시험기간과 겹쳐 축제를 즐길 수 없었던 학생들에게 공부와 벚꽃놀이,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명소로 추천합니다.


이 밖에 숨은 명소로는 중랑캠핑숲, 북서울꿈의숲, 뚝섬서울숲, 어린이대공원, 과천 서울대공원 등의 대형공원들과 보라매공원, 국립현충원, 서대문 안산, 석촌호수(송파나루공원), 서울호수공원 등 도심의 작은 산과 공원은 물론, 드라이브하기 좋은 봄꽃길로는 인왕산길, 워커힐길, 곰달래로, 금천구 벚꽃로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산책과 운동하기에 좋은 봄꽃길은 한강, 서울창포원, 청계천로, 성북구 월계로, 동작구 사당로가 있고,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제 11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를 추천합니다.






벚꽃놀이 즐기는 법추천


원하는 벚꽃놀이 명소를 선택했다면, 이제는 즐길 일만 남았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방법으로 벚꽃놀이를 즐기고 있나요? 신대리가 추천하는 ‘벚꽃놀이 즐기는 법’과 함께 보다 알차고, 즐거운 시간을 만끽해 보세요.





이벤트와 함께


벚꽃축제가 시작되는 4월이면, 각종 포털 사이트 및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는 ‘봄 맞이’ 특별 이벤트가 실시됩니다. 그 예로는 아름다운 벚꽃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호텔(숙박) 패키지, ‘벚꽃놀이 스타일링’으로 추천하는 가방, 옷, 신발, 쥬얼리 등의 패션 브랜드 이벤트 등 매우 다양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플리마켓’, ‘벼룩시장’, 그 밖의 ‘전시회’, ‘음악회’ 등도 벚꽃축제를 알리는 이색 이벤트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그 동안의 뻔했던 데이트를 보다 이색적으로 즐기고 싶다면,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해 보세요.






스포츠와 함께


자전거, 보드, 배드민턴, 캐치볼 등 가족, 친구, 연인과의 스포츠 데이트 역시도 벚꽃놀이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호수, 공원, 등 넓은 장소가 마련된 벚꽃 명소에서는 이 같은 스포츠를 보다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인근 대여소를 찾아 필요한 용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대여 받고, 벚꽃놀이와 함께 신나는 게임 한판 즐겨 보세요.






스마트폰과 함께


벚꽃축제를 즐기는 방법으로 스마트폰 앱(애플리케이션•APP) 활용을 추천합니다. 숙박, 관광, 등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앱은 벚꽃축제를 즐기는 정보 및 팁을 소개하고, 숨은 명소 추천부터, 주소 및 관련 홈페이지, 주변 맛집, 숙박, 여행지 등을 안내합니다. 그 예로는 ‘스마트서울맵’, ‘야놀자’, ‘봄꽃나들이’ 등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포토원더’, ‘카메라360’, ‘PicLab’ 등의 각종 사진촬영앱, 사진보정앱도 데이트 필수 앱으로 추천합니다.






끝으로, 2015년 전국 ‘봄꽃축제 20’을 소개합니다.


지역

축제 명

축제 기간

서울

서울 응봉산

개나리축제

4 3 ~ 4 5

석촌호수

벚꽃축제

4 10 ~ 4 12

서울 여의도

봄꽃축제

4 10 ~ 4 15

서울 금천

하모니 벚꽃축제

4 11 ~ 417

경기

용인 에버랜드

튤립축제

3 20 ~ 4 26

이천 백사

산수유꽃축제

4 3 ~ 4 5

양평 산수유·

한우축제

4 4 ~ 4 5

강원

강릉 경포

벚꽃잔치

4 3 ~ 4 10

충청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

4 11 ~ 4 13

경상

창원 진해군항제

4 1 ~ 4 10

대구 이월드

별빛벚꽃축제

3 20 ~ 417

하동 화개장터

벚꽃축제

4 3 ~ 4 5

경주 벚꽃

마라톤축제

4 4

통영 봉숫골

꽃나들이축제

4 4 ~ 4 5

부산 청학동

벚꽃축제

4 5

합천 벚꽃

마라톤대회

4 5

영천 벚꽃

마라톤대회

4 12

전라

여수 영취산

진달래축제

4 3 ~ 4 5

구례 섬진강변

벚꽃축제

4 4 ~ 4 5

목포 꽃피는

유달산축제

4 4 ~ 4 12



마음이 들뜨고 엉덩이가 들썩들썩한 계절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화사하게 피어난 꽃들을 감상하며 봄을 온 몸으로 만끽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