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신나는 물놀이! 워터파크 복장 & 준비물 추천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시원하고 짜릿한 물놀이를 갈 준비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공 파도 풀, 미끄럼틀 등 다양한 어트랙션과 레저 시설을 겸비한 워터파크는 당일치기로도, 단기 여름 휴가지로도 제격입니다. 워터파크에 놀러 갈 계획이라면 최신 트렌드와 필수 준비물도 미리 체크해야겠죠? 워터파크 복장과 준비물부터 물놀이 주의사항, 그리고 워터파크 할인 정보까지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체크 리스트, 워터파크 필수 준비물


워터파크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 위해서 과연 필요한 준비물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물놀이 필수 준비물을 소개합니다.






물놀이 준비는 ‘수영복’부터


물놀이 준비에 가장 기본은 ‘수영복’입니다. 최근 수영복도 패션 바람이 불면서 이제는 계곡, 바다, 워터파크로 떠나는 ‘물놀이’하면 너도나도 수영복 자랑부터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올 여름을 더욱 뜨겁게 만들어줄 ‘수영복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 취향저격 <여자 수영복>



1. 래쉬가드(Rash Guard)

올 여름 바캉스 최고의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는 ‘래쉬가드’ 이 수영복은 서핑, 스쿠버다이빙, 스노클링 등과 같은 ‘수상 스포츠’의 수영복으로 알려지기 시작했고, 최근에는 자외선 차단과 체온 보호의 기능을 동시에 갖춘 기능성 수영복으로 인기 만점입니다.


2. 모노키니(Monokini)

‘모노키니’는 상•하의가 한 벌로 이뤄진 원피스 형태가 기본, 여기에 가슴과 허리, 등, 골반 등을 과감하게 재단해 비키니보다도 더 섹시한 자태를 뽐낼 수 있는 수영복입니다. 가슴이 깊게 파진 딥 브이라인은 여성미를 강조할 수 있게 하고, 허리 양쪽의 커팅은 잘록한 허리 라인을 연출할 수 있게 해 실제 몸매보다 훨씬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탱키니(Tankini)

‘탱키니’는 ‘탱크톱’과 ‘비키니’의 합성어로, 스포츠브라 형식의 탱크톱에 비키니 팬츠를 입는 수영복으로 귀엽고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상의가 길어 노출의 부담을 줄일 수 있고 활동이 편해 외국에서는 임신부들이 즐겨 입는 수영복으로도 유명합니다.


4. 하이웨스트 비키니(High-waist Bikini)

‘하이웨스트’는 실제 몸의 허리선보다 높은 위치에 만들어진 허리선의 복장을 말하는 것으로 ‘하이웨스트 비키니’는 탱키니와 반대로 상의(비키니 브라)는 짧고, 하의(비키니 팬츠)가 긴 수영복입니다. ‘레트로 비키니’, ‘복고풍 비키니’라고도 부르며 아랫배 커버는 물론 시선을 허리 라인 위까지 끌어 올려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 심플한 <남자 수영복>



1. 삼각형&브리프형 수영복

작은 체구의 남성에게 추천하는 수영복입니다.


2. 레트로 숏 팬츠 수영복

살짝 나온 아랫배를 커버하기에 딱 좋은 수영복입니다.


3. 캐쥬얼 미디엄 팬츠

팬츠의 폭이 넓고, 길이감이 있어 마른 체형 또는 통통한 체형을 가진 남성에게 추천하는 수영복입니다. 민소매 또는 피켓 셔츠와 함께 스타일링하면 ‘비치 패션’으로도 최고입니다.








빼먹지 말자 ‘아쿠아슈즈’


물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로부터의 대비를 위해서는 신발 착용이 중요합니다. 올 여름 워터파크 갈 때는 ‘아쿠아슈즈(Aqua Shoes)’를 준비하세요.


이 신발은 물 속에서 편하게 신고 다닐 수 있는 특수 신발로, 고무 소재로 통기성이 뛰어나며 물에 젖어도 건조가 빠르고 무게가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요즘에는 계곡이나 바닷가에서 신는 ‘물놀이 신발’로의 역할 뿐만 아니라 여름 내내 신는 샌들 대신으로도 인기입니다.


디자인은 뒤꿈치 부분이 샌들처럼 개방돼 쉽게 신고 벗을 수 있는 ‘샌들형(클로그)’과 발 전체를 감싸는 ‘슬립온형’, 발등 부분만 메시 소재로 덧댄 ‘스니커즈형’ 등 매우 다양합니다.


아큐아슈즈는 고무 소재의 특성상 시간이 지나면 탄력이 떨어지고 마모가 되기 쉬워, 구입할 때는 저가의 중국산은 피하고 KC 인증을 받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사이즈는 안전사고에 위험이 있는 큰 사이즈와 부종을 일으킬 수 있기 작은 사이즈를 피해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쿠아슈즈 보관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깨끗한 물로 세척한 뒤 마른 수건으로 겉면을 닦아 물기를 없애고,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말린 후, 신문지를 구겨 슈즈 안쪽에 넣고 신발장에 보관합니다. 땀 냄새가 배었다면 신발 안쪽에 베이킹소다를 뿌려 부드러운 솔로 문지르면 효과적입니다.






‘액션캠’, 오늘을 부탁해


역동적인 움직임을 모두 포착하고 싶다면 ‘액션캠’을 준비해 보세요.


액션캠(Action Cam)은 ‘셀카봉’에 이은 핫한 ‘여행 필수 아이템’으로 서핑, 등산, 자전거, 스노보드, 스카이다이빙 등의 레저 스포츠를 즐김과 동시에 영상까지 촬영할 수 있는 소형 캠코더입니다. 보통 헬멧이나 팔, 자전거 등에 부착해 1인칭 시점으로 촬영하기 때문에 작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고, 흔들림 방지와 방수•방진 기능까지 탑재돼 있습니다. 워터파크에서 즐기는 오늘의 추억을 액션캠에 담아 보세요.






‘방수케이스’ 하나면 물놀이 걱정 끝


액션캠, 카메라, 스마트폰 등과 같은 전자기기는 무엇보다 ‘방수’가 중요합니다. 이에 ‘물놀이 준비물’하면 ‘방수케이스(방수팩)’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최근에는 DSLR용, 미러리스용, 스마트폰용 등 다양한 방수팩이 출시되고 있어 인기 만점이고, 이것은 수심 5미터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참고로 방수케이스 렌즈부 유리에는 김이 서릴 수 있어 입수 전 김서림방지용 스프레이를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밖에 체온 유지를 위한 ‘비치타올(큰 사이즈의 수건)’, 자외선 차단을 위한 ‘선크림’, ‘여분의 옷’, ‘비치 모자’, ‘선글라스’와 여성 필수품 ‘탐폰’, 안전사고 대비를 위한 ‘구급상자’ 등을 필수 준비물로 추천합니다.






안전제일, 물놀이 주의사항


즐거운 물놀이를 위한 완벽한 여행가방이 준비됐다면, 다음 단계는 ‘물놀이 주의사항 체크하기’입니다. 준비운동 하기, 식중독 예방하기, 해파리 조심하기 등 안전사고를 대비할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 가장 기초이자 중요한 ‘물놀이 안전수칙’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물놀이 사고 안전수칙


1. 응급처치 요령을 충분히 익힌다.

2. 물이 깨끗하고 안전한 지역을 선택한다.

3. 가능하면 안전 요원이 있는 물놀이 장소를 선택하고 그 규칙을 따른다.

4. 술이나 약 복용 후에는 물놀이를 삼간다.

5. 어린이들은 반드시 어른이 지켜본다.

6. 혼자 수영하는 것은 피한다.

7. 수영하기 전 반드시 준비운동을 한다.

8. 깊은 물에 들어갈 때는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한다.

9. 무리한 다이빙이나 깊은 물에서의 수영은 피한다.



물에 들어갈 때 지켜야 할 사항


1. 준비운동 후 다리부터 서서히 들어가 몸을 순환시키고 수온에 적응한다.

2. 초보자는 수심이 얕다고 안심해서는 안 된다.

3. 배 혹은 떠 있는 큰 물체 밑을 헤엄치는 것은 위험하다.

4. 구명조끼, 튜브 등을 믿고 능력 이상의 깊은 곳으로 가지 않는다.

5. 수영 중에 살려달라고 장난하거나 허우적거리는 흉내를 내지 않는다.

6. 껌을 씹거나 음식을 입에 문 채로 수영하지 않는다.



어린이의 물놀이 유의사항


1. 어른들이 얕은 물이라고 방심하는 곳이 가장 위험하다.

2. 다리를 끼우는 방식의 튜브는 뒤집히면 위험하다.

3. 어린이는 짧은 시간에 익사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라.

4. 보호자가 손을 뻗으면 즉각 구조가 가능한 위치에서 놀도록 한다.

5. 만 6~9세 어린이들은 보호자의 통제권을 벗어나려는 경향이 있으니 사전에 주의를 준다.



* 국민안전처 제공 자료 참고

http://www.mpss.go.kr/safetys/sub05_water.html






알뜰휴가, 워터파크 할인 정보 모아보기


여행가방도 챙기고, 안전수칙도 익혔으니, 진짜 물놀이를 시작해 볼까요?


7월을 시작으로 ‘국내 워터파크’에서는 다양한 할인 이벤트(프로모션)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에 현재, 현장 구매•온라인 예매•앱 예악 등의 방법으로 보다 저렴한 가격의 입장권(티켓)을 예매할 수 있는데요. 각종 할인 혜택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단, 아래 내용은 기간, 조건 등에 따라 할인율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캐리비안베이 이달의 할인 | 바로가기


◇ 초•중•고•대학(원)생 대상 특별 우대 : 1인 25,000원

◇ 커플 패키지 우대 : 2인 100,000원

◇ 이색 워터 슬라이드 메가스톰(Mega Storm) 오픈기념 얼리버드 이벤트 최대 35% 할인

◇ 카드사 할인 : 현대카드, KB국민카드, BC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구 외환•하나SK), NH카드, 씨티카드, LG U+ 포인트 사용, KT올레 멤버십 본인 우대 등 50%에서 최대 70%까지 할인



오션월드 이달의 할인 | 바로가기


◇ 오션월드 입장권 할인 : 삼성카드 결제 시 소지자 본인에 한해 1인 25,000원 / 동반 4인까지 30% 할인(7.1~ 17)

◇ 비발디파크(대명리조트) 객실 할인 : 삼성카드 결제 시 오크동 패밀리 타입 1박 69,000원 / 스위트 타입 84,000원(7.1~ 16)



김해롯데워터파크 이달의 할인 | 바로가기


◇ 중•고•대학(원)생 대상 특별 우대 : 1인 44,000원(종일권) / 37,000원(오후권)

◇ 부모 1인+초등학생 이하 어린이 우대 : 1인 60,000원(종일권)

◇ 롯데렌터카(구 KT금호렌터카) 이용객, 에어부산 탑승객 특별 우대

◇ 카드사 할인 : 롯데카드, 하나카드, 씨티카드, BC카드, NH농협카드, 현대 M카드 할인



하나카드, 8개 워터파크 할인


하나카드는 국내 8개 유명 워터파크에서 20~50%의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전국 8대 워터파크 S라인 할인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강원도 평창의 ‘블루캐니언’과 홍천 ‘오션월드’,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테르메덴’과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충남 예산의 ‘리솜스파캐슬’, 경북 경주의 ‘블루원 워터파크’, 경남 김해의 ‘롯데워터파크’, 전남 여수의 ‘디오션 워터파크’입니다. 해당 이벤트는 현장 결제 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워터파크 물놀이 여행 시 필요한 꿀 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 그럼, 꼼꼼하게 챙긴 여행가방 들고 보다 안전하게 그리고 경제적하게 즐기는 물놀이 여행을 다 함께 떠나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