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말레이시아 IPMEX 2015 전시회 SIndoh 참가기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지난 8월, Sindoh와 말레이시아 현지 파트너 NewCastle이 ‘IPMEX 2015’ 전시회에 참가했습니다. 관람객들은 신도리코 제품의 기능과 디자인에 큰 관심을 보였고, 이는 현장 판매로도 이어졌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 온 글로벌 Sindoh의 소식을 전합니다.






말레이시아 ‘IPMEX 2015’ 전시회


Putra World Trade Centre에서 개최된 ‘IPMEX 2015(International Printing, Paper, Packaging, Machinery Exhibition)’는 1997년부터 매년 개최되어온 전시회로 금년에는 약 20,000여 명의 관람객들이 참여하는 등 큰 규모의 전시회 입니다.






2015년 IPMEX 전시회에는 Sindoh를 포함, Xerox, Ricoh, KM 등 13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이 참가하여 많은 제품들을 홍보하기 위해 열띤 경쟁을 보였습니다.






해외 파트너 NewCastle의 Marcus대표는 작년 5월 Sindoh서울본사와 아산사업장에서 실시된 ‘Sindoh International Forum’에도 참가하는 등 그 동안 두터운 파트너십을 쌓아왔는데, 1년여 만에 시장에서 처음으로 글로벌 Sindoh를 선보이는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회를 위해 NewCastle 직원들이 홍보를 위한 아이디어로SNS를 활용한 홍보와 ipad, Vacuum Robot, 프린터 등의 선물을 증정하는 Lucky Draw 경품 행사 준비했습니다. 이를 통해 전시회 당일 Sindoh의 부스는 관람객들로 분주했습니다. 또한 행사 참여 조건으로 설문지 작성을 진행해 잠재 고객을 발굴하는 데이터베이스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신기종 복합기 N500에 대한 호평


철저한 사전준비를 한 덕분에 전시기간 동안 상당히 많은 관람객들이 Sindoh 부스를 방문했습니다. 말레이시아 복합기 업계의 많은 방문자들이 중국어로 의사소통을 하였는데 영업사원들이 유창한 중국어로 관람객을 부스로 이끌고 Sindoh 해외사업부의 김용기 팀장과 방경환 사원이 방문객에게 직접 Sindoh를 소개하고 제품 설명을 하며 관람객을 응대했습니다. 






전시기간 동안 가장 인기가 있었던 제품은 A3 흑백 복합기 신제품N500시리즈 였습니다. 부스를 찾은 사람들이 N500 기종에 대해 많은 질문을 하며 큰 관심을 보였는데, 특히 N500에 장착된 넓은 LCD 화면과 Touch Screen은 고객들의 니즈를 잘 반영했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기존 기기에 비해 대규모 비즈니스에 적합하고 모바일과 다양한 솔루션을 지원한다는 것도 N500의 강점으로 손꼽혔습니다.



IPMEX 2015 참가 소감


IPMEX 2015에 참가해 글로벌 Sindoh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온 해외2사업부 방경환 사원의 전시회 진행 소감을 들어보겠습니다.



처음 말레이시아에 도착하였을 때는 적도에 근접한 국가여서 그런지 한국과는 확연히 다른 기후의 차이를 느꼈습니다. 조금은 무거운 공기와, 맑은 날에도 갑작스러운 호우인 ‘스콜’을 직접 체험하며 말레이시아를 직접 느꼈습니다. 이러한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4일간의 IPMEX 전시회의 Sindoh의 부스에는 많은 방문자가 몰려서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계속 발전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시장에서는 사무기기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음을 방문객들을 통해 느꼈으며, 이러한 수요의 증가로 인해 앞으로도 중요한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 Sindoh가 55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기술력이 있는 전문적인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확실히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NewCastle과 열심히 준비하고 행사를 지원하면, Global Sindoh를 향한 비전을 충분히 공유하고 동행할수 있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저 또한, 말레이시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Sindoh의 이름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indoh의 이름이 전 세계로 나아가는 기반에는 각자의 분야에서 열심히 근무하는 Sindoh 직원들의 노력과 열정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의 필요를 반영한 더 좋은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Global Sindoh를 실현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