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이번 연휴에는 뭘 보지? 2015년 추석 특선 영화 라인업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곧 ‘2015년 추석’입니다. 올해는 주말과 함께하는 명절이라 연휴기간이 무척 짧습니다. 며칠 안 되는 멀리 떠나는 이들보다는 가까이에서 가족•친지와 함께하는 이들이 더욱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란도란 수다도 떨고, TV 앞에 앉아 재미있는 방송도 시청하며 맛있는 음식을 맛보는 것이야 말로 더할 나위 없는 ‘연휴 즐기기’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2015년 추석 특선 영화 라인업’을 공개합니다. 올해는 과연 어떤 작품들이 그 이름을 올렸는지, 지금 바로 만나 보시죠.



2015 추석 특선 영화: 9 25()


그리 길지 않은 연휴에 속상했던 마음, ‘추석 특선 영화’ 소식과 함께 날려 보세요.  본격적인 추석연휴가 시작되기 하루 전부터 채널 곳곳에서는 특선 영화가 함께합니다. 특히 올해는 인기 영화를 시리즈로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팬들의 기대가 더욱 커졌습니다. 어떤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영화 채널 OCN에도 추석이 왔습니다. 추석연휴에 만나는 첫 특선 영화는 <트랜스포머 시리즈>입니다. 트랜스포머의 탄생을 알린 1편부터 2011년 개봉한 3편까지 명작들이 줄지어 방송될 예정인데요. 지구의 운명을 건 로봇과 인간의 전쟁을 그린 이 영화는 매 시리즈마다 큰 사랑을 받으며 전세계 수많은 팬들을 탄생시켰습니다. 최근 <트랜스포머5>의 촬영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하루빨리 새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트랜스포머 다시보기’를 올 추석 OCN에서 함께하세요.






9월 25일 금요일을 시작으로 총 3일간, EBS1 채널을 통해 <스타워즈 시리즈>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영화 스타워즈는 영화계 신화적인 성공을 거둔 작품으로 지난 2012년 9월 에피소드1 ‘보이지 않는 위험’이 재개봉 되면서 그 인기를 재현해 내고 있는데요. 은하계 평화를 지키기 위한 전쟁, 이제 안방 TV에서 만나 보세요. 2015년 12월 17일 개봉되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도 함께 기대해 봅시다.


다음 추석연휴 특선 영화는 <표적>입니다. 이 영화는 ‘제67회 칸영화제 공식초청작’으로 2014년 4월 개봉, 살인사건의 누명을 쓰고 쫓기는 여훈(류승룡)과 납치된 아내를 구하기 위해 그와 함께 동행하는 의사 태준(이진욱), 그리고 그들을 쫓는 추적자 송반장(유준상)과 영주(김성령)의 36시간의 숨막히는 추격전을 그린 영화입니다. 배우 류승룡과 유준상, 이진욱의 불꽃 연기는 물론 빠른 전개와 화려한 액션까지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죠. 9월 25일 금요일 밤, KBS1 채널에서 만나 보세요.



 영화

 채널

 시간

 트랜스포머

 OCN

 14:30

 트랜스포머2:패자의 역습

 OCN

 17:10

 트랜스포머3

 OCN

 20:00

 스타워즈:보이지 않는 위험

 EBS1

 22:45

 표적

 KBS1

 23:00






2015 추석 특선 영화: 9 26()


3일간의 연휴가 시작되는 첫 날, 영화 팬들을 기다리는 작품의 라인업은 무척 화려합니다. 과거 인기작부터 충무로 스타들이 총출동한 명작과 실화를 바탕으로 한 공포영화까지. 그 어느 것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데요. 액션, 스릴, 로맨스, 코믹 장르의 영화가 주는 오감만족을 경험해 보세요.






올 하반기 최고 유행어를 손꼽으라면 아마도 ‘레옹’과 ‘마틸다’가 아닐까 싶은데요.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영동고속도로 가요제(박명수&아이유)’를 통해 화제가 된 두 인물은 영화 <레옹>의 주인공으로, 이들의 진짜 이야기가 올 추석연휴 여러분의 안방을 찾아옵니다. 이어 화려한 캐스팅, 독특한 소재로 화제가 된 영화 <관상>도 함께 감상할 수 있는데요. 배우 김혜수, 송강호, 조정석, 백윤식, 이정재, 이종석의 캐미를 다시 한번 만나볼 수 있는 기회, 절대 놓치지 마세요. 다음은 김영광, 박보영, 이종석, 이세영 주연의 영화 <피끓는 청춘>입니다. 이 영화는 1982년 충청도 청춘들의 전설을 그린 작품입니다.






올 추석에는 예능프로그램과 드라마는 지상파에서, 영화는 전문 채널 OCN과 채널CGV를 통해 감상해 보세요. 그야말로 집에서 즐기는 ‘무비 올나잇’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9월 26일 토요일 특선 영화로는 밀항을 돕는 여섯 명의 선원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해무>와 남파임무를 명 받은 공화국 혁명전사(김수현, 박기웅, 이현우)의 스토리를 그린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공포 영화의 끝이라 불리는 실화 영화 <컨저링>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영화

 채널

 시간

 해무

 OCN

 00:00

 레옹

 KBS1

 00:35

 관상

 SBS/OCN

 00:45/10:40

 은밀하게 위대하게

 OCN

 11:50

 괴물

 OCN

 03:40

 다크 나이트 라이즈

 OCN

 07:30

 컨저링

 OCN

 17:40

 스타워즈:클론의 습격

 OCN

 23:05

 피끓는 청춘

 KBS2

 23:50







2015 추석 특선 영화 : 9 27()


‘추석’인 오늘은 어떤 영화를 감상해 볼까요? 아침부터 분주하게 움직여 차례(제사), 성묘 등을 모두 지내고 나면 우리는 그제서야 진짜 휴식을 맞게 됩니다. 바로 이럴 때 TV 앞에 편히 누워 영화 한편 감상해 보세요, 이것이야 말로 연휴를 즐기는 올바른 자세가 아닐까요? 가족•친지와 함께 진짜 추석연휴를 즐겨 보세요.






배우 박해일, 유연석 주연의 영화 <제보자>가 추석과 함께합니다. 이 영화는 2005년 겨울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를 뒤흔들었던 서울대학교 수의학과 교수 황우석의 ‘줄기 세포 조작 사건’을 모티브로 한 작품입니다. 사건은 당시 MBC <PD수첩>을 이끌었던 최승호, 한학수 두 PD에 의해 세상에 알려지게 됐고, 이를 통해 실험과정에서 벌어진 비윤리적 행위, 논문 조작에 대한 진실을 다시 한번 되짚어 보게 됐는데요. 그 진실의 끝은 과연 어디인지, 이 영화를 통해 직접 확인해 보시죠.


SBS 채널에서 만나는 영화 <기술자들>은 배우 김우빈, 고창석, 이현우 주연작으로 동북아 최고의 보안 시스템을 자랑하는 인천 세관에 숨겨진 고위층의 검은 돈 1,500억을 주어진 시간 단 40분에 털어야 하는 기술자들의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코믹, 액션, 스릴 만점의 이 영화, 추석영화로 적극 추천합니다.


추석연휴에 즐기는 특선 영화에도 쿡방•먹방이 함께합니다. 영화 <아메리칸 셰프>는 맛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영화로 존 파브로, 소피아 베르가라, 스칼렛 요한슨, 더스틴 호프만,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등의 스타들이 대거 출동해 오감을 자극하는 작품입니다. ‘쿠바 샌드위치’를 일약 스타덤(?)에 올려 놓기도 한 이 영화는 푸짐하게 차려진 추석음식 한 상과 함께 감상하면 더욱 즐거울 것 같습니다.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왕의 남자>, <설국열차>, 이름만 들어도 가슴 설레는 명작들도 함께합니다. 천만 관객의 위엄을 자랑하는 이 영화들은 OCN과 채널CGV를 통해 감상할 수 있고 영화 ‘설국열차’는 동시간 대 두 채널에서 모두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영화

 채널

 시간

 광해왕이 된 남자

 OCN

 00:10

 제보자

 채널CGV

 00:30

 워터 디바이너

 KBS1

 00:50

 왕의 남자

 OCN/EBS1

 06:40/14:15

 영웅본색

 채널CGV

 08:30

 드래곤 길들이기

 채널CGV

 10:30

 설국열차

 OCN/채널CGV

 17:40/17:50

 기술자들

 SBS

 22:05

 스타워즈:시스의 복수

 EBS1

 23:00

 아메리칸 셰프

 KBS1

 23:50






‘2015년 추선 특선 영화 편성표’를 살펴봤습니다. 올해 역시도 다양한 장르의 인기작들이 대거 방영될 예정이네요. 덕분에 한층 더 즐거운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해도 풍성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